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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사고 / 교통사고 / 렉카 ] "렉카"는 무엇인가? 렉카에 대하여 알아보자

 

1. 렉카는 긴급차가 아니다.

말그대로 자기 밥벌이 하려는 일종의 견인비를 받는 차량 서비스업으로 보는게 정확하다.

렉카는 차량 사고나, 기타 여하로

차량을 공업사까지 이동시켜주는 견인비를 청구하는 견인업이다.

 

2. 근데 왜 사이렌을 달고 있나.

일반 견인차는 도로교통법에명시된 긴급자동차가 아니다.
즉  그러한 사이렌 경광등의부착은 불법개조 구조물이구. 걸리면 범칙금을 내야한다.
자동차 검사때는 떼고서 검사받고,

검사가 끝나면 다시 부착하여 활동한다.

 

3. 렉카는 왜이렇게 목숨을 걸고 질주하느냐.

자본주의에서 움직이는 건 "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은 견인비를 받기위해

사고가나면 순위에 따라 그 할당이 가려지기에 목숨을 거는 일이라고 보면 된다.

 

4. 렉카의 수입

사실 렉카는 위에 말한 견인비를 청구해서 먹고사는 직업이다.

월급은 대체적으로 거의 없는 편이며,

렉카도 크게 보험사를 끼고 하는 렉카와

도로에서 쪽잠자면서 월급이 없는 사설견인차로 분류할 수 있다.

 

사실 두가지다 큰 차이는 없다.

보험사를 끼고 하는건 안정적으로 배터리 방전때나 문잠기면 출동해서,

가서 일반 운전자에게 특히 배터리 방전차량의 경우 배터리 교환을 권유하며 부수입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가장 큰 돈이 되는 건 사고 차다.

 

견인비를 챙기니깐 사고차가 돈이 된다는 말보다는

사실 견인비 외에 수입.

 

차량에 사고에 따라 돈을 렉카기사들이 가져간다.

 

연결된 공업사와 커미션을 주고 받는데,

 

일단 차량 수리비는 부품비와 공임비로 나뉘어 있다.

이 수리비중 공임비 부분에서 대당 마진을 떼어먹는다고 볼 수 있는데

보통 공임비의 30%정도를 렉카차량이 가져가기에 이 지랄 하는 거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연계된 공업사에서도 공임비를 그냥 내어주기 싫기때문에, 부품비를 교묘히 올리는 수법을 쓰고 있고,

실제로 부품비를 올려서 렉카기사에게 줄 돈을 고객이나 보험사에 청구하기 때문에,

공업사를 통한 수리는 비용의 증가와 렉카기사의 커미션까지 책임져야 하기에, 가격이 비쌀수 밖에 없다.

 

5. 렉카의 칭찬할점(?)

사실 칭찬할 점이라기보다

모든 사고의 첫출동은 이 렉카기사들이 항상 선착을 한다.

그래서 렉카기사들은 순번을 정한뒤 사고에 대한 구급차나 경찰차가 올때까지

1차 사고현장에서 구호활동이나, 사고처리등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예전에 8중추돌사고를 당한적 있는데

 

중간에 피떡된 차량이 기사가 정신이 나갔는지

옆길 낭떠러지로 차량이 그냥 추돌이후 나가는걸

렉카차로 박으면서 막더라.

 

모 수리비는 나중에 맨마지막 추돌차량에게  청구시키겠지만,

1차 구호역할을 도의적으로 한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렉카는 그러한 차량을 통해 수입을 올리는 구조이기에 보험료와 수리찐떼(커미션)을 엄청 떼어가기에

과도한 수리비 원인이 되며,

또한 일베에 글 처럼 수리비가 같더라도

수리비 속에 커미션이 지급되는 수리이기에 수리의 질이 크게 떨어질 우려가 크다.

 

6. 사고시 처리하는 방법.

일단 크고 작은 사고에서 렉카는 가장 먼저 도착한다는 점은

현실이기에 그 현실로 깔고 처리하는 방법은

일단 자기 차량의 움직임 여부가 가장 크다.

사고 차량이 움직이지 못할 상황이고 갓길까지 이동이 어렵다면

렉카를 쓸수 밖에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고 이후 렉카차에게 본인의 보험사의 견인차량을 이용할 것을 미리 밝혀라.

그리고 보험에서 접수하면 보험 견인차량이 오기에 이것을 이용하면 견인비가 나갈것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차량 사고 이후 사진을 기록에 남기고 갓길로 차량을 정차시킨후 보험사에 전화할것.

 

이렇게 안하면 2차 사고의 원인이 될수도 있기에 무조건 사진 촬영이나 블랙박스가 있다면

1차 사고 이후 갓길로 무조건 가야 한다는 마인드를 가질것.

 

어쩔수 없이 렉카를 이용해야 한다면,

렉카 기사에게 차량을 어디로 입고할지 정확히 행선지를 밝혀라.

대체적으로 공식 서비스센터쪽으로 입고하게 되면 차량의 수리가 투명하며

수리에 대해서는 그나마 걱정을 덜 수 있기에.

단 렉카 견인비는 청구될건데

과도하다면 추후 논쟁할것.

 

 

3줄요약.

렉카는 긴급차 아니다.

렉카는 견인비와 사고시 공임비 찐떼 먹는

기생충들. 이용당하지 마라

 

 

원글 링크

https://url.kr/lsn4j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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