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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일~11월 15일(약 2주간)
매년 업계의견을 반영하여 기간 조정
대한민국에서 2015년 이후, 매년 가을 시행되는 상품 및 서비스 할인 행사. 2015년 행사에서는 미국의 그것을 그대로 따 와서 '코리아 블랙프라이 데이'라 불렀으며, 정부 차원의 지침만 있었을 뿐 이렇다 할 홍보 전략은 없어서 자체 로고도 없었고 기업의 참여도 저조했다.
2016년부터는 코리아세일페스타로 명칭을 바꾸고, 제조업계를 행사에 참여시키는 등, 기존의 비판을 수용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행사 시행 날짜와 기간이 매년 다르고, 코리아세일페스타라는 브랜드에 대한 홍보가 잘 되지 않아 행사의 흥행에 크게 성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에 비하면, 싸지 않은 가격이고, 평소와도 비교했을 때도 크게 싸지 않고, 킬러상품군으로 지정한 제품 중 일부는 그리 싸지 않은 제품들이 있어 많은 비판을 받았다.
2019년부터는 기존의 정부주도 행사 진행에서 탈피해 업계 의견을 반영하여 행사 기간을 11월로 조정하고, 업계 자율적으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내에 행사 시기와 행사 기간, 행사명을 결정하도록 하였다. 이에 예년보다 많은 650여개의 기업이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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