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출처 wiki

 

우선 카니예 웨스트라는 인물.

 

본명 카녜 오마리 웨스트(Kanye Omari West) / 칸예 / YE

학력 시카고 주립대학교 중퇴

국적 미국

종교 개신교

추정 재산 1조 5700억 이상

 

미국의 래퍼,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

미국 힙합계에선 보통 단순히 Ye라고 부르는 일이 많다. 그리고 2018년 9월 30일, 그의 활동명을 공식적으로 YE로 바꾸었다. 래퍼로서 스타덤에 오른 이후로 활동을 할 때마다 음악계를 뒤흔드는 인물로, 여러 방면에서의 논란과, 패셔니스타로서의 영향력 등도 대단하지만 음악인으로서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한데, 대중은 물론 업계에도 전세계에 걸쳐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2020년 6월 기준 총 재산이 한화 약 1조 5700억으로 세상에서 가장 돈이 많은 연예인이자 음악가이다.

 

========================================================================

 

그러는 그가 대통령 출마를 결심했다.

 

2015년 vma에서 본인이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이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정치는 낯선 사람을 반기지 않습니다. 당신은 TV 예능에 나오는 것 같은 이상한 캐릭터를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본인은 아름다운 어둠의 뒤틀린 환상을 가지고 있다 말하지만, 그것은 정치적으로 보면 맥락에서 많이 벗어난 메시지입니다. 그런 말은 삼가야 합니다. 그런 식으로 이야기해서 의석을 차지하지 못한 의원이 수두룩합니다'라고 재치있게 충고했다.


2018년 9월에는 2024년 대선 공식 출마 선언을 했다. 2020년은 도널드 트럼프가 재선하고 2024년에는 자기가 출마하겠다고. 

결국 2020년 7월 4일 2020년 대선에 참여하겠다고 자신의 트위터에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

 

미국 대통령의 출마 자격은?

 

만 35세 이상의 '태생적 미국 시민'(natural born citizen)으로 최소 14년 이상을 미국에서 살았으면 충분하다. 

여기서 "태생적 미국 시민"이란 아놀드 슈왈츠 제네거 같이 타국에서 귀화해 미국 시민권을 획득한 사람은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는 뜻이다.

 

칸예는 우선 해당 조건이 가능하다.

 

==========================================================================

 

미국 대통령 출마 비용

 

민주당 힐러리가 더 많은 돈을 사용하고도 떨어졌던 2016년 대선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는 약 4억(한화 4,880억원) 달러, 그리고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는 약 7억7천만 달러(한화 9394억원)를 쓴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 - 보이스 오브 아메리카 공식 자료

 

==========================================================================

 

카니예 웨스트 당선 가능성.

 

우선 카니예 웨스트 재산은 알다 싶이 1조원을 넘어섰고 자신의 브랜드 "YEEZY"를 통해서 지금도 꾸준히 돈이 쌓이고 있는 미국의 부자다. (칸예의 재산은 경제지 포브스에서도 이미 검증이 된 상태다)

 

때문에 충분히 자력으로 대통령 선거에 완주 할 수 있으며 선거 후보로 등록하여 기부금 또한 받아 드릴 예정이기에 가능성은 있다.

 

카니예 웨스트 인기는 패션과 의류 사업, 음악 사업, 종교 사업, 기부사업 등 다방면으로 하고 있고 특히 10대 20대 30대 젊은 청년들에게 매우 인기 있다.

 

지금 미국에 주류를 이루고 있는 20대 30대 층에게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가 내놓는 신발과 그가 입은 옷은 하나의 패션 아이콘이 되고 있다. 절때 비교할 수 없지만 칸예를 한국인으로 가정하고 한국이라는 지역으로만 가정 한다면 (한국의 지드래곤 G-DRAGON의 파급력 이라고 볼 수 있다. 아니.. GD X 10배는 되어야 칸예가 될꺼다 국내에서만.. 한국에서 서태지 인기 x 10배는 넘어야 할 것이다)

 

정치적으로 전혀 기반이 없다고 하더라도 카니예 웨스트를 대표적으로 지지하는 사람이 테슬라의 CEO. 회장 엘론 머스크. 경제계 거물들과 패션계 거물들이 카니예 웨스트를 돕고 있다.

 

지금 패션계에 핫한 브랜드인 오프화이트의 수장 버질아블로도 그의 동료이고, 그의 부인 킴 카다시안은 이미 유명한 재력가와 권력가 집안이다. 그가 양성한 많은 후배 동료들 특히 지금 미국을 넘어 세계에서 유명한 트래비스 스캇 또한 그와 절친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사진 출처 wiki

 

더군다나 카니예 웨스트가 이전에 했던 수 많은 잘못이 있지만 이것을 요즘 봉사활동과 자선기부 활동으로 거의 희석화 시키고 있고, 특히 요즘 내놓는 칸예 앨범들이 미국의 중추적 종교인 기독교를 숭배하는 내용으로 발매하기 때문에 그의 이미지가 좋아지고 있는 것은 덤이다.

 

그의 가장 유명한 신발 이지 시리즈의 이름들은 최근에 모두 성경과 관련된 신발들이 발매중이기도 하고..

 

한마디로 인기투표로 한다면 카니예 웨스트가 당선 가능성이 높다.

 

카니예 웨스트의 정치적 성향은 오바마와 반대된다. 그는 흑인이지만 트럼프 대선 당시 트럼프를 공식적으로 지지했으며 트럼프와 밀접한 성향의 인물이고, 민주당에게는 위협적인 사람은 틀림없다.

 

미국에서도 수 많은 허언증을 가진 대선 후보가 있었지만 지금까지 칸예처럼 세계적으로 파급력있는 사람은 없었다.

그만큼 칸예는 다르다. 음악적 재능, 디자이너 재능 이미 그는 시대의 아이콘이 되었다.

그렇기에 세계가 주목하는 대선후보이다.

 

앞으로 칸예가 얼마나 더 잘나가게 될 지 예측 불허이지만, 그가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꿈을 실현한다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줄 것은 틀림없다.

 

초등학교때 아이들에게 꿈이 무엇이냐? 라고 물으면 "대통령이 되는 것이요" 라고 말하는 것처럼.

그 꿈을 실현시 킬 수 있는 사람. 그것 만으로도 대단한 것이다. 심지어 될 수 있는 가능성까지.

 

 

 

사진 출처 wiki

 

 

 

다른 기사 보러가기

(YEEZY) 카니예 웨스트 소유 브랜드 "이지" 미국 패스트 패션 브랜드 「갭」과 파트너십 체결, 협업 제품 발매예정일 확인하기 - YEEZY x GAP

https://doqin.tistory.com/1860

 

(YEEZY) 카니예 웨스트 소유 브랜드 "이지" 미국 패스트 패션 브랜드 「갭」과 파트너십 체결, 협업

카니예 웨스트 소유 브랜드 "이지" 미국 패스트 패션 브랜드 「갭」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다. 래퍼와 음악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 등 다중 재능 가지고 있는 "Kanye West (카니예 웨스트) '가 미국��

doqin.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