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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예 웨스트 소유 브랜드 "이지" 미국 패스트 패션 브랜드 「갭」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다.

 

래퍼와 음악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 등 다중 재능 가지고 있는 "Kanye West (카니예 웨스트) '가 미국에서 출발한 세계적인 브랜드 GAP (갭)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칸예는 Twitter에서 자신의 브랜드 「YEEZY (이지) "로고와 "GAP "로고를 결합한 공동 로고를 공개했으며, 2021년에 1월에 남성, 여성, 어린이를 위한 의류 컬랙션을 발매할 것으로 말했습니다

 

이외에 GAP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 예정이라고 하네요

 

카니예 웨스트와 갭은 10년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보이며, 이 기간의 절반 쯤 지난 시점인 5년즈음에 계약 내용을 재 갱신 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Gap은 YEEZY로 인한 매출이 연간 10억 달러(약 한화 1,220억 4,900만원)을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칸예의 YEEZY 브랜드는 10년동안 GAP x YEEZY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판매 로얄티와 잠재적인 GAP 지분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트너십을 발표한 GAP 브랜드 글로벌 책임자 Mark Breitbard는 "Kanye는 창의적 비전가로 그의 'YEEZY' 브랜드의 미학과 성공을 보고 GAP은 그와 다음 단계로 가는 소매 파트너십을 확고히 함으로써 GAP 가족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 발표는 Kanye와 Gap의 긴 관계를 나타냅니다. 칸예는 랩퍼와 디자이너로 10대 시절 갭에서 근무했으며, 이전 한 번의 인터뷰에서 "갭의 스티브 잡스(Steve Jobs of the Gap)"가 되고 싶었고 "갭의 완전한 에디 슬리먼(2000년대 초반 디올 옴므의 수장 임명된 유명 디자이너)으로써 창의적 통제"를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지브랜드는 Gap과의 협업은 물론 향수와 화장품 사업까지 진출할 것을 밝혔습니다

 

-글쓴이 DJ의 생각-

 

칸예의 이지브랜드의 특별함은 바로 편안함에 있습니다. 후줄근한 옷차림 속에 스트릿 패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고. 나이키를 떠나 아디다스로 가서 이지브랜드를 재 런칭하면서 2015년도 아디다스와 협업은 엄청난 대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이지부스트 시리즈를 매칭하여 칸예가 입었던 스타일의 옷들이 지금까지도 큰 유행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 노스페이스 눕시 1992의 열풍 주인공은 바로 칸예라고 볼 수 있고, 발매하자마자 스트릿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과 댄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모두에게 사랑받으며 칸예의 1992 눕시는 엄청난 인기로 광속 매진이 되었습니다.

 

칸예는 초창기 자신이 런칭한 브랜드 "이지 칼라바사스" 시리즈는 이지서플라이로 유통하고 전량 이테리에서 제작하고 제품의 질을 상당히 끌여올려서 판매했습니다.

저가 중국공장에서 찍어내는 것이 아니라 전량 이테리 생산은 상당한 노력과 관심을 통해서 만들어 냈지만 이때문에 칸예 역시 큰 돈이 필요하게 되어, 킴 카사디안의 자금까지 손대기도 하였는데 이것 때문에 부부 불화가 생겨 이혼까지 할뻔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칸예가 힙합 뿐만아니라 디자이너로써의 명확한 사명이 지금의 이지부스트 시리즈와 이지 컬랙션들의 성공의 요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Gap의 아메리칸 디자인의 특유의 미국 감성과 칸예의 스트릿 감성이 만나서 어떤 옷이 나올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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