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1년 4월 나랜디 최초버전이 워3 인게임, W3UMF 포럼에 배포되었다.

2011년 5월 나랜디1.3B 버전을 마지막으로 1대 제작자 세지는 군입대를 했다.

2016년 3월 말 나랜디 리버스가 출시 예정이다.
2016년 4월 3일 리버스가 출시 예정이였지만 아직도 출시하지 않고 있다.

2016년 7월 20일 드디어 리버스 출시

2018년 2월 9일 기준 리버스는 4.1F1이 최신버전이고 시즌1은 4.3이 최신버전이다.

2018년 6월 24일 기준 시즌1은 4.4 fix3가 최신버전이다.

2018년 8월 17일 기준 리버스는 4.3F3이 최신버전이고 시즌1은 4.7이 최신버전이다.

2018년 9월 14일 기준 리버스는 4.3F4이 최신버전이고 시즌1은 4.7F6이 최신버전이다.

추천 조합[편집]

방어도 감소(방깍) 조합 -- 적정난이도 익스트림 이상
게임내의 존재하는 모든 방어력감소 디버프 캐릭터를 활용한 조합이다. 모든 방깍 캐릭터가 모였을시 나랜디 정점의 폭딜을 기대할수 있는 조합이다. 조합 난이도가 높고 라인관리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보스딜링 시간이 부족한 익스트림 이상 난이도에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아래는 핵심유닛 조합구성이다. (*)는 인피니티 강화 가능 캐릭터

육도라인 - 마다라, 오비토(*), 시스이/사스케 스사노오(*), 구렌, 하쿠/테루미메이, 치요할멈, 록리, 가이/토네리(*) 소모 스페셜 토비2
마다라를 필두로한 극한의 방깍 조합 난이도 상
마다라의 처참한 라인 관리 능력을 커버해줄 강력한 물리딜러, 록리, 가이, 토네리(*) 효율이 굉장하다. 가이와 토네리의 경우 올리는건 선택사항이지만 둘다 패소모가 엄청나게 심한 캐릭터 이므로 가능하면 2~3번째로 올리는걸 추천한다. 후반에는 정신이 없고 너무 비싼 캐릭터를 올릴 엄두가 안나기 때문. 육도라인은 핵심 유닛의 패 소모가 꽤 심한편이다.

육도라인의 어려운점은 핵심유닛을 뽑기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후반에 부족한 이감과 스턴때문에 라인을 홀딩하지 못하고 죽는경우가 부지 기수이다. 때문에 부족한 이감인 썬클(4대 라이카게), 혼란(사이 호시탐탄), 슬로우(히단, 유니크 자부자), 빙결(킨,긴카쿠)순으로 하나씩 맞춰 주어야 한다.


날미/가리 라인 - 나루토 미수화(*)/가리 폭둔, 이타치(*), 키바/이노시카쵸, 카구야(*) 소모 스페셜 토비 1
나루토 인피까지 존버조합 난이도 중
나루토 미수화는 가성비가 그렇게 좋은 유닛은 아니다. 라인 관리 능력은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지만 이 유닛에 투자하는 노말 나루토의 갯수를 생각해보면 치가 떨리는 수준이다. 하지만, 이 유닛의 진가는 인피니티가 되었을때이다. 슬로우 오라 35%라는 어마무시한 이감이 추가되며, 60초마다 소환할수 있는 쿠라마는 500만의 광역 딜링을 라인에 퍼부어 버린다. 가리폭둔이 추가됨가 동시에 나루토 미수화를 올리기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안가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나루토 미수화는 인피니티를 올리면 나랜디 최강의 홀딩 유닛이라는것은 변함이 없다. 가리를 선택한 경우 나머지 방깍은 유동적이므로 서로 패상황을 보며 조율하자.

미미 라인 - 미나토 미수화, 외도마상, 카카시(*) 소모 스페셜 토비1 
유틸이 뛰어난 미나토를 활용한 조합 난이도 하
미나토의 라인관리 능력은 나랜디 내에서 최상위에 속해있다고 과언이 아니다. 블링크를 활용하여 맵 전범위에 영향력을 발휘 할수 있기에 상당히 쉽고 강력하고 편안한 라인이다. 외도와 카카시를 가는 이유는 나루토 미수화에 비해 들어가는 노말 나루토의 양이 현저히 적기 때문이다. 때문에 날미라인에 들어가는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나루토가 어느정도 필요한 외도와 카카시를 올린다. 같은편이 날미가 아닌 가리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방깍 유닛은 유동적이게 갈수 있으므로 서로 패상황을 보며 조율하길 권한다.

 

공속 버프 조합 -- 적정난이도 익스트림 이하
최상위 공속 버프 유닛인 치요, 이노시카쵸를 활용한 조합이다. 핵심유닛은 이노시카쵸와 치요이다. 라인을 자유롭게 구성할수 있으며 그만큼 자유도가 높다. 3명이서 할경우 각자 30~35% 정도의 공속을 채워주기만 하면된다. 나랜디에 적용 가능한 최대 추가 공격속도는 100%정도이며 이를 적극 활용한 조합이다. 평타를 칠때마다 스킬이 일정 확률로 나가는 나랜디의 특징상 공속이 올라가면 그만큼 추가 딜을 기대할 수 있다. 나랜디의 유닛들은 공속버프를 300%정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라인에서의 체감은 미미할 것이다. 오비토는 너무 비싸기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 하위 유닛인 쿠시나 전설로 12%의 추가 공속과 짤스턴을 확보할수 있다. 


반깍 조합 -- 적정난이도 모든난이도
라인에서 움직이지 않고 30~35라운드마다 보스딜러(보딜러)를 뽑아 클리어를 노리는 조합이다. 라인에서 움직이지 않기때문에 라인관리가 쉽고 홀딩캐릭 선택도 자유롭다. 최종적으로 각 플레이어는 3개의 보딜러와 1개의 메인버퍼(이노시카쵸,오비토,치요), 짤버프를 갖추는 조합이다. 단, 보딜러를 너무 급하게 뽑으면 라인관리가 안되서 죽고, 너무 안뽑으면 보스를 못잡아서 죽는다. 

유닛[편집]

게임의 유닛 등급은 노말, 매직, 레어, 유니크, 전설, 히든, 엘리트, 리미트, 에픽, 인피니티가 있으며 스페셜 등급의 유닛도 있다. 스페셜은 사실상 유니크 역할도 못하는 토비와 히마와리 뿐이었으나, 높은 티어 유닛이면서 세이브 계급 제한을 지닌 사스케와 쿠시나가 추가되었다.

유닛의 사용 용도에 따라 크게 라인 딜러, 보스 딜러, 메인 홀딩, 보조 홀딩, 지원용 유닛,[6] 버프[7] 등으로 나뉜다.

6.1. 인피니티 유닛

인피니티 유닛은 카구야를 제외하고는 모두 엘리트나 에픽 유닛을 목재 15개를 지불해 실행할 수 있는 SS랭크 임무를 깨서 얻는 특수재료와 조합해 만들수있다. 유닛 디자인이나 능력은 대부분 리버스에서 가져와 시즌1 에픽, 엘리트 유닛에 덧붙였다. 
인피니티는 모두 목재 15개의 값어치를 하기에, 여유가 되거나 마땅히 갈 유닛이 없다면 인피니티를 올리는것이 좋다.

나루토 양의 힘
지금이라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겠어!
에픽 유닛 나루토 미수화에 하고로모의 차크라를 조합해서 가는 유닛. 기본적으로 나루토 미수화와 같은 능력에 쿠라마를 소환하는 액티브가 생겼다(쿨타임 60초, 지속 30초). 쿠라마는 미수 강화 수치에 영향을 받으며, 4.9F3기준 700만이라는 강한 데미지의 광역딜링 액티브스킬을 가지고 있어, 라인 딜링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 3.8패치 이후 이속감소 슬로우 오라 35%가 추가되었는데, 패치 이후 사실상 라인 홀딩만 보아선 원탑급.

우치하 사스케 음의 힘
나는 지금, 이 세계에서 가장 강하다.
에픽 유닛 사스케 스사노오 3단계에 하고로모의 차크라를 조합해서 가는 유닛. 방깍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단일 딜링으로 바뀌어 보스딜이 뛰어나다. 그렇다고 원본인 사스사의 홀딩력이 사라졌는가 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사스케 인피는 스킬을 사용해서 모드를 바꿀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완성체 스사노오 모드로 돌아가면 메인 홀딩으로서의 역할 역시 수행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드 변경이라는 특성과 그 변경에 쿨타임이 있는 탓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라인은 라인대로, 보스딜은 보스딜대로 애매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점에 주의.

우치하 시스이 완성체 스사노오
이 손에 닿는 사람은 전부 구한다! 그걸 위해 이렇게 강해진거다!
에픽 유닛 시스이 스사노오 3단계에 시스이의 동력을 조합해 가는 유닛. 기본적으로 사스사와 비슷했던 시스사의 능력을 그대로 계승했는데, 특이한 점으로는 액티브 스킬 코토아마츠카미가 추가 됐다. 코토아카츠카미는 리버스 버전에서 그대로 가져온 기술로, 사용시 라인 몹을 전부 시작 지점으로 되돌리는 엄청난 스킬이다. 혹여나 라인몹이 새거나 라인 유닛 카운트를 보기위해, 보스를 잡다 귀환해 중구난방으로 흩어진 유닛을 모아 정리할수있는 궁극의 라인관련 스킬이다. 물론 그런만큼 쿨타임도 매우 긴 편.

우치하 이타치 완성체 스사노오
무한의 공포를 가르쳐주마
엘리트 유닛 이타치 스사노오 3단계에 이타치의 동력을 조합해 가는 유닛. 전체적으로 딜량이 늘어났고, 마나 스킬이 사라진 대신 액티브 스킬 아마테라스가 생겨 라인딜링은 물론 보스딜링에도 도움이 된다. 리버스버전 초창기 이타치만큼의 강력함은 없지만 엘리트 이타치보다 확실히 뛰어난 유닛이다.

하타케 카카시 완성체 스사노오
고맙다... 오비토... 너에게 받은 이 힘으로 저 녀석들을... 세상을 구한다!
엘리트 유닛 카카시 닌자연합군 1대장에 오비토의 동력을 조합해 가는 유닛. 엘리트 카카시보다 데미지가 늘어났고 액티브 스킬 카무이 뇌절과 블링크가 추가 되었다. 카무이 뇌절은 쏠쏠하게 딜링에 도움이 되는 기술이다. 블링크가 생겨 미니보스를 칠 수도 있고 다른 라인에 도움을 갈 수도 있다.

우치하 오비토 육도모드
달밤의... 꿈의 세계로 인도해주지...
에픽 유닛 우치하 오비토에 오비토의 동력을 조합해 가는 유닛. 기존 오비토에 딜링 액티브 두개가 추가 되고 방깍수치 증가, 공속버프 상승 등 보조 딜러 역할과 뛰어난 버프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만능 유닛. 반깎이라는 개념이 생긴 주 원인인 만큼 성능은 걸출하다. 하지만 스킬이 물리 데미지에, 데미지도 약한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마이트 가이 사문해제
지금이야말로, 최고조의 순간!
에픽 유닛 마이트 가이 경문해제에 가이의 각오를 조합해 가는 유닛. 가뜩이나 절륜했던 물리딜러 마이트가이 에픽의 상위호환인 만큼 그 성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물리 데미지인지라 방어력을 전부 낮추면 방어력 무시 데미지 이상의 효율을 볼 수 있는데다가, 준수한 액티브 딜링기인 저녁코끼리와 1200만이라는 정신나간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밤가이도 갖고 있다. 또한 밤 가이는 사용시 30초간 방어력 10을 감소시켜 조금이라도 더욱 높은 방어력 감소를 얻을 수 있게 한다. 겨우 10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어력 감소는 높을 수록 작은 수치라도 효율이 폭등하는 경향이 있기에 무시할 수 없는 수치.

우치하 마다라 육도모드
마지막으로, 최강의 차크라를 지닌 내가 인도하겠다.
에픽 유닛 우치하 마다라에 10미의 차크라를 조합해 가는 유닛. 방어력 감소로 먹고 살던 에픽 마다라와는 달리, 방깎이 아예 없는 순수 보스 딜링용 유닛으로 바뀌었다. 에픽이 있느냐 없느냐로 방깎 110의 유무가 정해지는 탓에 거의 무조건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위의 인피니티 유닛들과는 다르게 보통 에픽 마다라가 추가로 하나 확보된 경우에나 올리는 경우가 많다. 대신 그 조건이 갖춰진 후의 순간 보스 딜링 능력은 절륜한 편이다. 아쉬운 점이라면, 4.9F3 버전을 기점으로 분신이 마나를 사용하는 스킬이 되었긴 하나, 700만이라는 절륜한 데미지를 박을 수 있는 스킬이 여전히 쿨타임 스킬이라는 점이 아쉽다. 그나마 패치 덕에, 작정하고 마나젠을 포함한 풀버프를 챙긴 조합에서 인피 마다라의 입지가 커졌다.

오오츠츠키 토네리 전생안
음흐흐. 이 눈으로 지구를. 나루토, 네놈의 세계를 끝내주지.
에픽 토네리에 하나비의 백안을 조합해 가는 유닛. 마뎀 라인 딜러였던 에픽과는 다르게 물리 딜러이다. 방깎 10을 거는 스킬이 있긴 하나, 물딜의 필수 요소 급인 가이의 밤가이와 중첩이 되진 않는다. 그나마 스킬을 계속해서 돌린다는 의미에서는 효율적이다.. 마나 200이 모이면 발동하는 500만 트루뎀 스킬이 있어서 포텐셜 자체는 뛰어난 편이라, 마나재생과 공속을 작정하고 챙겨준다면 괜찮은 화력이 나온다. 저 트루뎀 스킬 덕에 라인 풀깍을 챙기지 못한 경우에도 어느정도 효율을 뽑아낼 수 있다는 것은 장점.

오오츠츠키 카구야 윤회사륜안
죽음을 각오해라... 작은 자여...
다른 인피니티 유닛들과는 다르게, 혼자 SS랭크 임무 클리어를 조건으로 두지 않는 인피니티다. 초반에도 갈수있는 대신 엄청나게 비싼 유닛인데, 전설 4개에 목재 10개를 재료로 두는 유닛이다. 이중에서도 마다라 전설은 스페셜 토비를 재료로 두는 유닛이고, 나가토는 지라이야와 나루토를 4개씩 잡아먹고, 사스케 전설은 쥬고가 5개나 드는 하나같이 무척이나 비싼 전설 유닛들이다. 물론 이러한 유닛들을 조합한 만큼 그 성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일반적인 마딜유닛들은 가볍게 찍어누르는 딜링 능력을 보유하며 라인몹 삭제와 짤 스턴까지 보유했다. 타겟팅 2만이라는 충격과 공포의 범위에 500만 트루뎀을 박아버리는 절륜한 액티브 스킬까지 보유했다. 라인 딜링 능력이 뛰어나긴 해도 가마키치나 진수천수를 여럿 푼 하시라마에는 아무래도 밀리는 감이 없지 않으나, 자체적으로 홀딩에 관여할 수 있는 데다가 블링크, 유닛 삭제등의 유틸성으로 무장한 카구야는 라인딜링밖에 안되는 가마키치보다 총체적인 성능은 위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인피니티이니만큼 무척 비싼데다 가성비가 특출나게 뛰어난 것은 아니라서, 선으로 이 유닛을 올리고자하면 고생길 확정이다. 원래는 방어력 10을 위한 유닛이라는 인상이 강했고, 올릴 수 있는 패가 있으면 올리고 아니면 다른 유닛들을 더 올려서 부족한 만큼을 충당하는 식이었으나, 인피니티로 강화되는 방감 유닛들의 방감을 깎고 카구야의 방어력을 올리는 패치가 이뤄지며, 중요도가 꽤 부각됐다.

6.2. 에픽 유닛

라인 딜러:오오노키, 나루토 선인모드, 가아라 카제카게, 사루토비 히루젠, 킬러에이, 마이트가이(물리딜러)
라인 홀딩:나미카제 미나토, 나루토 미수화, 사스케 스사노오, 시스이 스사노오
보스 딜러:오로치마루 선인모드, 우치하 마다라
다용도: 우치하 오비토(보조홀딩+공격속도 증가 버프), 하시라마 선인모드, 하루노 사쿠라 백호의 술

오로치마루 선인모드
당신이 얼마나 강한지 시험해보지...!
보스 딜러. 지속 보딜 탑급을 달린다. 평타에 엄청난 수치의 방무 추뎀이 붙는데다가, 가지고 있는 스킬 4개 중 3개가 강력한 1인 스킬이므로 보스 딜링에 쓰인다. 허나 기술들이 죄다 라인에 쓸모가 없어서 보스존에 박혀있는 경우가 잦다. 3.8버전부터 오로치마루 아카츠키에서 오로치마루 선인모드로 모델이 바뀌었다. 야마타를 라인에 둬서 이감으로 쓰거나 미니 보스등을 잡다가 마지막에 선인모드로 바꾸는 것이 보편적이며, 혹시라도 보스딜링이 부족할때는 얼른 야마타를 이 녀석으로 만들자. 야마타의 추가 딜이 마뎀인 반면에 오로치마루 선인모드의 평타 추가데미지는 방어력 무시 데미지이고 크리티컬, 마나 스킬 등의 추가적인 요소 때문에, 보스의 마방이 몇십대에 이르는 중후반부에는 야마타노오로치 2개보다 오선 혼자서 딜 넣는게 더 쎄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쥬고, 오로치마루, 사스케 주인1

킬러 에이 3대 라이카게
몇 명이 와도 나를 막을 수는 없다!!!
썬클을 통한 라인 딜링을 위주로 한 아들과 달리, 순수 보스딜러. 매 초 마나를 소모해 평타에 추가 마뎀을 붙이는 토글형 스킬과 1인 방무딜 스킬 두개를 지니고 있다. 마나젠을 위시로 한 조합을 택할 경우 마나 소모를 순수 마나젠으로 메꿀 수 있기에, 사실상 패시브가 된다. 이렇게 마나 스킬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을만큼 지원한다면, 3대 라이카게 역시 위의 오선과 함께 보딜 탑급을 달리는 유닛이 된다.

킬러 에이 4대 라이카게
천하무쌍! 그것이 4대 라이카게다!
라인 딜링 유닛. 썬더 클랩 25%, 스턴 기술을 보유한 유닛. 밥줄 기술로 라이거<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로또</del> 밤이 있는데 낮은 확률로 300만~500만(!)[8]에 의하는 넓은 스플래시 공격을 가한다. 운이 좋아 라이거 밤 폭격이 떨어지면 그야말로 라인이 뻥 뚫리는 쾌감을 느낄 수 있으나 고도도 다 망하고 뭐 그런 운 안좋은 날에는... 홀딩이 잘 잡힌 라인일 수록 라이거 밤이 잘 중첩돼서 효과가 세지고, 확률이 아주 낮지는 않지만 공속이 낮아 스킬을 못터뜨리는 케이스라 공속 버프를 올린 라인에서 갈 경우에 효율이 훨씬 좋아진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쥬고, 사소리

우즈마키 나루토 미수화
우리들은 지지않아! 그렇지? 쿠라마!
메인 홀딩 유닛. 스턴 계열 최상위 유닛. 대표 홀딩 유닛 중 하나이다.[9] 한 녀석만 라인에 배치해도 엄청난 교통체증을 감상할 수 있다. 주변에 광역으로 추가 마법 데미지를 평타에 추가시켜주는 버프가 있었으나 4.8패치로 사라져 가성비가 많이 떨어졌다. 반드시 인피니티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도록 하자. 22라운드까지 조합성공시 히든미션 보상으로 휴우가 히나타(유니크)를 받는다(4.8F2 기준).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지라이야

우즈마키 나루토 선인모드
내가 바로, 묘목산의 두꺼비 선인 우즈마키 나루토님이시다!
딜링 유닛. 언홀리 오라(15%)가 있으며 준수한 라인 딜량과 그에 뒤지지 않는 보스 딜량을 갖고 있다. 광역 스킬 풍둔: 나선수리검과 선법: 나선연환은 라인 딜을 책임지고, 평타 추가 데미지인 개구리권과 공격력 증가 스킬인 선인모드는 보스 딜을 책임진다. 언홀리 오라는 나선과 사스사(시스사), 라사에게만 달려있는 이감종류이기 때문에, 사스사/시스사를 안가고 미미나 날미, 가리 같은 유닛으로 메인홀딩을 잡을때 언홀리 이감을 챙겨야한다 싶으면 이 유닛 또는 라사를 가야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지라이야, 나루토

우치하 마다라 윤회천생술
절망해라. 이것이 우치하 마다라... 신의 힘이다.
스페셜 토비가 두 마리나 필요한 만들기 까다로운 유닛.[10] 패시브 기술인 방어력 감소[11] 하나로 놀고 먹는 유닛. 방어력 감소 덕분에 고정 방어력 감소 유닛 서너 개와 함께 할 경우 라인 몬스터의 방어력을 0을 넘어서 음수로 만들어버려 절륜한 물리 데미지를 박아넣을 수 있다. 
덤으로 순간이동도 붙어있고, 낮은 확률이지만 라인 유닛을 하나 삭제시킬 수 있는 [무한 츠쿠요미]도 가지고 있다. 엄청난 방깎으로 S랭크 사냥 등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순수 딜량으로 치면 S랭크 최하위인 데다가 CC라곤 단일 홀딩밖에 없는지라 엥간히 갈 게 없는 상황이 아닌 이상 이 녀석을 첫 에픽으로 뽑는 것은 추천되지 않으며, 이 녀석의 진가는 대략 60라운드쯤부터 나오니 굳이 일찍 뽑으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지라이야 (노말 매직으로 뽑을려면 끔찍하게 많은 양의 자원이 소모되므로 고도에서 스페셜 토비가 두개나오는걸 바라는게 좋다.)

우치하 오비토 윤회안
네가 말하는 희망따윈 존재하지 않아.
짤 스턴 겸 버프 유닛. 시공간인술인 순간이동 스킬로 다른 라인 지원 또한 가능하며, 방어력 감소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방어력 감소 트리 보스 딜링에 필수적이다. 덤으로 자신 주변 공격속도 증가 버프가 있으므로 여러모로 팀원들에게 사랑받는 유닛이다. 하지만 보스딜은 정말 최악이기때문에 첫 에픽으로는 비추천.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제츠, 지라이야, 츠나데

사루토비 히루젠 예토전생
과거도 미래도 전부 젊은 불의 의지들를 위해!
썬클 이감 유닛. 방무 스플래시 데미지를 가하며, 썬클 이감 중에선 이동속도 감소가 제일 높다. 스플래시 데미지 외의 공격 스킬의 데미지는 높지 않은 편이라 다른 썬클인 키사메나 라이카게에 비해 라인을 잘 보는 것은 아니나, 스플래시 데미지가 방무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보스 위주의 딜러로 설계되어 있는 느낌이 든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야마토, 지라이야

나미카제 미나토 미수화
실패는 안해. 내게도 맡겨진 것들이 잔뜩 있으니까!
메인 홀딩 유닛중 하나. 나루토 미수화와 비슷한 스펙을 갖고 있지만, 순간 이동이 가능하므로 초중반 아군의 라인 유지에 지대한 공헌을 한다. 스킬 시귀봉진은 낮은 확률로 라인몹 하나의 체력을 퍼센트로 깎아버리는 무난한 스킬. 여담으로 방어력 감소 50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방깍 트리에서는 유저중 한명은 홀딩으로서 가야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이, 지라이야, 테마리

라사 4대 카제카게
와라.. 네 가치를 내가 직접 확인해보마
10%의 언홀리 이감과, 적당한 라인 딜링 능력을 보유한 유닛. 1.5% 확률로 라인 유닛에 현재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먹이는 기술이 있는 몇 안되는 유닛 중 하나이다. 언홀리 이감도 그렇고 여러모로 아쉬운 유닛이지만, 라인 딜링용으로 뽑아서 나쁠 것은 없다. 최근 패치로 언홀리가 날선/테루미와 같은 15%로 올라갔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 사소리, 암부, 테마리

우치하 시스이 스사노오 3단계
비장의 수를 꺼내볼까!'
4.1 버전에서 새로 등장한 유닛. 성능이 사스케 스사노오와 거의 판박이인 유닛이다.(언홀리 35%) 사스케 스사노오와 방깍도 겹치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를 골라서 가는게 정석이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이, 사스케, 테마리

히단 사신화
자... 나와 함께, 최고의 아픔을 맛보자꾸나!
4.1 버전에서 재등장한 유닛. 과거에 있었지만, 어느샌가 사라진 옛 히단 사신화가 돌아왔다. 4.3 패치 이후로 조합법이 변경되어서(시카마루(전설) + 코난(전설) + 쵸지(히든)), 스페셜(토비)이 1개 필요하게 되었다. 성능은 그 이전과는 다르게 이감은 슬로우 오라만 남았지만, 그저 즉사셔틀이었던 그 전과는 다르게, 높은 스플래시 방무뎀로 라인 딜링 능력이 절륜하게 올라갔다. 사실상 이감과 라인 딜링을 둘 다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유닛이지만, 지속 딜링이 아닌 순간 딜링은 부족한 편이기에 다른 딜러를 뽑고 나서 가는 편이 좋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야마토, 쵸지

무우 2대 츠치카게
내게 깃든 진정한 힘을 여기서 보여주마!
기본적인 성능은 오오노키보다 딸리지만 액티브인 분신을 사용했을 경우, 오오노키를 상회하는 라인딜링 능력을 가진 유닛. 이 분신 사용시의 라인 딜링이 좋다는 장점은 각 라운드에 걸쳐 보스 - 라인을 왔다갔다 할 때 특히나 돋보이게 된다. 이렇듯 강력한 라인 마딜 유닛이지만, 재료의 마다라에 토비가 들어가기에, 보통 토비를 먹는 마다라 등에 밀려 선호도가 높지는 않은 편. 정말 쓸데없이 깨알같은 0.15초 스턴을 갖고 있기도 하다. 원래 분신이 50초 지속/100초 쿨타임을 지니고 있었으나, 4.9F3 패치 이후로 마나 소모 스킬이 되었다. 치요 하나만 가면 분신을 무한 지속 시킬 수 있어서, 입지가 엄청나게 올라갔다.

우치하 사스케 스사노오 3단계
내 눈에 비치는 모든 것이 복수의 대상이다!
메인 홀딩 유닛. 긴 직선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이 있어 라인 배치가 중요하며 패소모가 심한 유닛치고는 성능이 썩 좋지만은 않다. 하지만 메인슬로우 유닛중에서 가장 이감이 높다.(언홀리 오라 35%) 또한 방어력 감소 효과가 있어 방어력 감소 조합에선 시스이와 사스케중 하나는 챙겨야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쥬고, 사스케, 사스케 주인1

마이트 가이 경문해제
타올라라. 서로의 열혈을 부딪히는거다!
물리 딜러의 최고 존엄급 딜러. 크리티컬이 터질 시 평타 대미지가 무버프 100만을 넘어가며 압도적인 공격력과 그에 걸맞은 공격력 증가 스킬, 스플래시 대미지 또한 매우 강력한 팔방미인 캐릭터. 하지만 순수 물리 대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유닛이기 때문에, 방깍 유닛들과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대미지가 없다시피 한다.[12] 4.1패치 이후 조합법이 바뀌었다. 예전처럼 엘리트하나에 나무 20개라는 비상식적인 수준의 재료에 비하면 많이 나아진셈.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암부, 쵸지, 사스케 주인1

하루노 사쿠라 백호의 술
자신의 길은 자신이 만든다! 그걸 위해 나는 강해졌어!
엘리트에서 에픽으로 격상. 기존 공격력 증가 액티브 버프에 공속증가(10%)가 추가되었다. 카부토 선인모드와는 다르게 마나충전 기술이 있는 대신, 라인 보조 스턴이 없으므로, 스턴이 잘 잡혀진 상태에서 가야하는 유닛이다. 전설 츠나데와 마찬가지로 마나를 부어주는 스킬이 있어서 하시라마 같은 캐릭터와 잘 맞는다만, 싼 유닛은 아니기에 신중히 선택할 필요가 있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츠나데, 쥬고

오오노키 3대 츠치카게
이것이 천칭의 오오노키! 제대로 눈에 새겨둬라!
엘리트 유닛으로 분류되었다가 에픽으로 승격한 유닛. 엘리트 유닛 시절부터 라인의, 라인에 의한, 라인을 위한 유닛이었던 만큼 라인 마법 대미지 딜러역할을 맡고 있다. 마다라가 가지고 있는 삭제 스킬도 보유중이다. 보스 딜링도 준수한 편. 다른 라인 딜러들에 비해 특출난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무난한 선택지인지라 꾸준한 사용빈도를 보이는 유닛 중 하나이다. 패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는 유닛이니 패를 잘 보고 뽑도록 하자.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소리, 암부, 테마리

가아라 닌자연합군 연대장
있는 것은 그저 '닌자'뿐이다!
공중이동이 가능한 데다 홀딩이 제대로 잡혔다면 오오노키를 상회하는 라인딜을 보유한 유닛. 히든스킬로 마나가 전부 차있을때, 라인몹을 삭제할 수 있다. 스탬피드형 스킬같은 독특한 컨셉을 지니고 있는 탓에, 포지셔닝이 상당히 중요하다. 자리를 잘 잡고 스킬을 잘 맞추는 가아라는 다른 여러 라인 딜러들이 부럽지 않은 강한 유닛이 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소리, 야마토, 테마리

센쥬 하시라마 선인모드
지금이야말로 보여주지. 내 불의 의지를!
3.8f 버전부터 추가된 에픽 유닛. 소환수 액티브 스킬을 3가지 가지고 있으며, 마나가 없는 상황에서는 반푼어치 캐릭이 된다. 소환수는 목인(보스딜링), 목룡(홀딩), 진수천수(라인딜링)의 3개로, 괄호 안에 써있듯 각 유닛들이 전문 분야가 확실한지라 상황에 맞는 유닛을 뽑아 사용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이 유닛이 특히나 진가를 발휘하는건 바로 95라운드 유닛 카운트를 볼 시점. 각잡고 진수천수를 푼 라운드에서의 하시라마의 라인 정리력은 그 어떤 라인딜도 따라올 수 없다. 마젠을 갖추고, 츠나데/사쿠라 등을 이용해 작정하고 마나를 들이붓는다면 목인을 통한 높은 보스딜 역시 기대할 수 있다. 제대로 사용하기만 한다면 제작자가 공인한, 가장 고성능에 만능인 에픽이라고 하니 잘 쓰고 싶다면 공략을 숙지하여 사용법을 확실히 익혀두자.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야마토, 츠나데

오오츠츠키 토네리 하무라의 자손
느껴진다, 느껴져! 눈의 태동이. 곧 태어난다. 완전한 전생안이...!!
라인 딜링 유닛. 블링크 능력으로 다른 라인을 지원할 수 있는데다가 미니보스도 먹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라인용 마딜러의 성격을 띄고 있지만 인피니티를 올리면 물리 딜러가 됨에 유의하자. 이 독특한 성격으로 인해, 마다라와 함께 인피니티를 올리는 것을 신중히 생각해야 하는 유닛이다. 메인 방깎 라인에서 방깎이 나오기 전에 마딜러로 사용하다가, 물딜러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을 생각할 수 있겠다.

 엘리트 유닛

라인 딜러:이타치 스사노오, 하쿠 마경빙정, 테루미메이
라인 홀딩:카부토 선인모드, 카카시, 치요할멈, 구렌, 외도마상, 가리 폭둔
보스 딜러:키바, 미후네, 히나타, 야마타노오로치

야쿠시 카부토 선인모드
나는 뱀에서 탈피해, 용으로 승화한거다!
짤스턴 스킬도 가지고 있지만 이 유닛을 가는 궁극적인 목표는 공증 45% 사용스킬. 보통 마이트 가이 중심의 방어력 감소 테크트리에서 채용된다. 완전 마뎀조합에서는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편.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스케, 카린, 사스케 주인1

하쿠 예토전생
흩날리는 불똥은 털어내야지요.
방어력 감소 유닛 중 하나. 테루미 메이와 비슷한 엘리트, 테루미보다 조금 더 좋은 보스딜(공식카페 글 기준)을 가지고 있으나 전설 + 히든인 테루미에 비해 조합식이 전설 + 전설으로 가격이 조금 더 비싸며 마법 데미지 스킬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들기는 쉬우나 역시나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아예 초반에 효율을 뽑거나 후반에 부족한 방어력 감소를 급히 채울때 유용하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암부, 쥬고

테루미메이 5대 미즈카게
이 광경은 언제나 봐도 마음이 아프지만... 사라져버려라.
방어력 감소 유닛 중 하나. 초반에는 지속 스킬 덕분에 라인 클리어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존재감이 방어력 감소 50밖에 남지 않는다. 보스딜링은 기대를 안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지도 모른다. 만들기는 쉬우나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아예 초반에 효율을 뽑거나 후반에 부족한 방어력 감소를 급히 채울때 유용하다. 방깎이 겹치는 하쿠보다 라인딜링이 조금 더 좋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쥬고, 사스케

우치하 이타치 스사노오 3단계
적어도 고통없이 묻어주마.
방어력 감소 유닛 중 하나. 자체적인 보스 딜링이 좋지는 않은 편이긴 하지만, 마나 300을 모으면 발동되는 350만 데미지가 있어 초반에 뽑으면 유용하다. 유닛을 뽑는데도 재료가 많이 소모되지 않아 고급 도박이 잘뜨면 굉장히 빨리 만날 수 있는 유닛. 혼란이감 20%가 있어 라인에도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야마토, 사스케주인1

금은형제 긴카쿠
금은형제 킨카쿠
킨카쿠 : 가자, 은각!
긴카쿠 : 알았어, 금각...!
원래는 세트 효과를 가진 유닛이었으나, 빙결 이감을 가진 유닛으로 바뀌었다. 8미가 나오지 않았다면, 빙결 이감을 챙기는 방법은 킨긴형제 뿐이다. 킨카쿠는 빙결 이감이 5% 낮은 대신 초당 0.5라는 높은 마나젠 버프를 지니고 있고, 긴카쿠는 마나젠이 없지만 빙결 이감이 5% 높고 유니크 네개라는 싼 가격을 자랑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킨카쿠): 사소리, 사쿠라, 쵸지

휴우가 히나타 유보쌍사권
자신이 한 말은 굽히지않아!
초반 라인딜도 나쁘진 않지만, 사실상 이 유닛을 가는 이유는 버퍼 겸 보딜 채우기 용이다. 미니보스존 출입이 가능하며 17라운드까지 히나타 엘리트 조합시 히든 미션으로 나루토 꼬리 4개 해방(유니크)를 받는다(4.8F2 기준).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가리 폭둔
얼른 도망치는게 좋을 거야... 그렇지 않으면 펑 터질테니까~
3.8 버전이후 새롭게 등장한 라인 홀딩 유닛. 작은 범위의 광역스턴과 새로운 타입의 이속감소(15%)을 들고 나왔다. 조합가격이 상당히 저렴하여 평타 마법 추가데미지가 사라진 나루토 미수화를 올리기 힘들때 많이 간다, 성능자체는 기존 라인홀딩 유닛들의 하위 호환이기 때문에, 메인 홀딩 유닛을 싸게 뽑은 만큼 다른 유닛들을 뽑아 라인을 타이트하게 잡을 필요성이 있다.

이누즈카 키바 수인화
헤헷... 오랜만에 피가 끓어 오르는군!
방어력 감소 유닛 중 하나. 재료 중 쵸지가 굉장히 많이 들어간다(8개). 자체 공격속도 증가 덕분에 말 그대로 미친 듯이 때린다 . 150마나를 사용하여 동일한 공격력의 분신을 소환 가능하다(최대 마나는 300이지만, 분신은 1기만 소환이 가능하다). 단독으로만 보면 나쁜 유닛은 아니지만, 하필 방깎이 이노시카쵸와 겹치는 바람에 묻힌 비운의 유닛.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쵸지

치요할멈
실전 경험의 차이라는걸 보여주마...!
짤스턴과 마나리젠속도 증가, 공속버프 등 다방면으로 유용한 엘리트, 사소리와 테마리가 많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딜은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므로 초반에 사소리가 많이 뜨지 않는다면 나중에 뽑는 것을 추천하는 유닛이다. 마나를 보유한 대부분의 유닛과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므로 가아라/하시라마/키사메/마이트 가이/가마키치/메카 나루토/오로치마루 등의 유닛과 함께 갈 때 빛을 발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소리, 야마토, 테마리

오로치마루 야마타의 술
아무도 나를 막을수는 없어...
오로치마루 선인모드의 하위유닛. 오로치마루 선인모드와의 공통점은 평타 추가 데미지뿐이다. 야마타의 술에는 오로치마루에는 없는 슬로우 오라가 붙어있고, 수중이동이 있어 미니보스존을 가거나 백업을 갈 수도 있는지라 보통 최대한 할걸 다 하고 오선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스케, 쥬고

외도마상 미수차크라
쿠오오오오--!!
스페셜 유닛으로 갈 수 있는 엘리트. 방어력 감소가 25뿐이기는 하지만 방어력 감소라는 것이 높으면 높을 수록 낮은 수치로도 효율이 폭등하기에, 풀 방어력 감소를 맞추기 위해서 가는 편. 짤스턴, 혼란이감 20%를 보유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라인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츠나데, 지라이야

미후네 사무라이 군주
나의 신념, 보여주겠다!
보스 딜러 중 하나. 평타당 마법 데미지와 마나 250로 발동되는 200만 데미지로 보스존에 처박혀 보스만 죽어라 치는 역할.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사이, 카부토

코난 천사
평화의 다리.... 난 그들을 지탱하는 기둥이 되겠어...!
스페셜 유닛으로 갈 수 있는 엘리트. 짤스턴으로 보조가 가능하며, 보스딜링도 가능하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제츠

구렌 정둔술사
용서받을 수 있을까? 어머니를 죽인게 나란걸 알면.. 유키마루는..!
방어력 감소 유닛 중 하나. 조합식이 꽤나 특이한 편인데 레어 유닛이 들어가므로 조합할 때 주의해야한다. 보스딜도 나쁘지않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제츠

하타케 카카시 닌자연합군 대장
네 미래는... '죽음'이다.
방어력 감소 유닛 중 하나. 꽤 성능 좋은 범위 짤스턴을 보유하고 있다. 라인 딜링, 보스 딜링은 좋지 않은 편.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사스케주인1

이노시카쵸
이노: 우리들 제10반은 이노시카쵸의 콤비네이션으로 간다!
쵸지: 포메이션 E다!
시카마루: 중급닌자 시험도 아니고, 반으로 나눠서 할 필요는 없잖아.
히단의 하위패로 추가된 시카마루를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유닛. 소모되는 쵸지가 총 11개로, 쵸지 히든을 감안해도 많다. 시카마루의 평타 마딜 추가 버프가 붙으며 공속버프 10퍼, 키바와 같은 타입의 방깎까지 붙는 뛰어난 버프유닛. 단독 딜링에 특화된 키바와 다르게 서포팅에 특화된 타입이라, 보통 키바에 비해 선호되는 편이다. 나루토 미수화의 평타 추뎀 버프가 사라진 이후에는 평타 추뎀을 챙기고자 한다면 시카마루와 이노시카쵸밖에 선택지가 없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쵸지

사이 호시탐탄
나에게도 마음이 있어! 더 이상 분노를 참지 않겠어!
짤스턴과 혼란 이감을 챙길 수 있는 유닛. 라인을 보다 꽉 잡고 싶을 때 가면 좋다. 또한 공중이동이 있어 다른 라인이 샌다 싶을때 가줄 수도 있는데다가, 미니 보스도 털어먹을 수 있다. 사용스킬을 사용하면 야마타의 술보다 조금 약하지만 쏠쏠한 보스딜링또한 가능하며, 무엇보다 이 유닛의 진가는 엄청 싸다는것. 유니크 하나에 전설 하나 레어 2개면 만들 수 있다.

 리미트 유닛

에픽과 엘리트 사이의 애매한 등급을 리미트 등급으로 분류하였으며, 조합법은 나타나 있지 않다.

호시가키 키사메 완전변형
저항은 무의미합니다. 제 앞에선 말이죠. 크크크...
(전설)킬러비 + (전설)이타치 + (히든)키사메
기존 엘리트였다가 사라진 키사메가 리미트로 돌아왔다. 역사적인 첫 리미트 유닛이며,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기존의 썬클마법딜러인 킬러에이와 사루토비를 그냥 묻어버릴정도로 강력했지만, 시간이 흘러 많이 하향을 당하고 다른 유닛의 상향, 특히 킬러에이의 엄청난 상향으로 선호도가 낮아졌다. 썬클이감을 지니면서 수중이동이 가능하다는 차별점이 있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쥬고, 야마토, 제츠

카쿠즈 완전변형
이 세상에서 믿을 수 있는 건 돈 뿐이지. 조금은 돈이 될 것 같은 상대군... 후후..
(유니크)카쿠즈 비전인술 + (인주력)후우시 7미의 인주력 + (유니크)카카시 만화경 사륜안 + (레어)카쿠즈 + (레어)나루토 나선수리검
마나 175를 사용하는 소환수 스킬을 갖고 있으며, 소환수가 나와 있는 경우에만 발동하는, 낮은 확률의 방무 데미지 스킬이 있다. 소환수가 없는 카쿠즈 본체는 하시라마 만큼은 아니더라도 썩 좋은 편에 속하진 않기에, 마나젠을 올려 소환수가 없는 현자타임을 줄여주거나, 카쿠즈를 둘정도 뽑아 소환수가 끊기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카쿠즈 본체의 스킬은 광역이지만, 소환수들이 단일 딜링이기도 하고 카쿠즈 자체의 평타에 묻는 방무뎀도 단일이기에, 보스딜러로 분류된다. 미니보스존에 들어갈 수 있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야마토

록 리 취권
지금이야말로! 자신의 닌도를 관철하며, 지켜내야 할 때!
(전설)키미마로 주인해방 + (전설)마이트 가이 + (유니크) 사이 초수위화
마이트 가이에서 보스 딜링 능력을 약간 떼서, 라인 관리 능력을 더한 유닛. 짤스턴이 있어, 라인 홀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인피니티를 올릴 필요가 없는데다가 가이에 비해서 필요한 유닛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차별점을 두고 있다. 최근 상향과 함께 깨알같은 2.5방깍이 생겼다.

가마키치 묘목산 두꺼비
그건 그렇고 나루토, 넌 언제나 성가신일에 말려드는구나!
(전설)가마분타 + (전설)지라이야 + (히든)토비라마
기존 에픽 가마키치에서 내려왔다. 보스딜이 반토막 + 마나스킬 미발동이 추가되어 보스딜은 굉장히 안좋아졌다. 하지만 라인딜링 하나는 굉장히 좋은데, 라인딜링 하나만큼은 카구야와 비빌수 있는 유일한 유닛이다. 조합법이 비슷한 나루토 선인모드와는 다르게 슬로우가 없기때문에, 홀딩이 잘 잡혀야 절륜한 라인딜을 뽑아낼 수 있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나루토, 지라이야, 오로치마루

메카 나루토 7610
하. 하. 하. 메카나루토는 최강이다아.
(전설)코난 + (전설)나루토 6꼬리해방 + (전설)데이다라
4.3패치에서 추가된 유닛으로, (전설)코난이 들어가기 때문에 스페셜 토비가 1마리 필요한 유닛이다.
사스케 음의 힘 처럼 보스용과 라인용 두가지로 나뉘어 있는 기본적으로는 물리 데미지 라인 딜러 포지션이나, 미수 폼으로 변신할 경우, 방어력 무시 데미지를 가하는 보스 딜러가 되는데, 이 경우엔 오로치마루 선인모드와도 견줄 수 있는 딜러가 되기 때문에 후반에 토비가 남았을때 보스딜링을 급하게 채우거나, 마다라를 위시로 한 방깎 라인에서 라인딜과 보스딜 양쪽에 안정성을 주기 위해 올리는 편. 마나 200시 발동 스킬이 있는데, 이 마나 스킬이 폼마다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나를 공유하는 탓에 마나 스킬을 위한 폼 체인지 타이밍을 잘 잡아야한다.
많이 필요한 노말, 매직 유닛: 야마토, 사소리, 나루토

텐텐 파초선
날 이길거라 생각했더라면, 그건 터무니없는 실수야!!
(히든)테마리 풍둔술사 + (전설)다루이 혈계한계 람둔 + (유니크)휴우가 네지
라인 딜러 겸 짤스턴 유닛. 22.5%라는 높은 확률의 스킬들이 포진된지라 스킬을 곧잘 터뜨리고, 마나 스킬까지 존재하는 만능 딜러. 다른 라인 딜러들에 비해 싼 가격을 자랑하는지라, 가성비가 좋다. 라인딜러를 모두 파초선으로 대체하면 순식간에 라인을 말그대로 녹여버린다.....현재 나랜디 안에 존재하는 1티어 op라인 딜러이다. 딜러가 부족할땐 파초선을 뽑자.

 스페셜 유닛

이전까지 스페셜 유닛이라고 하면 고급 도박 실패시 주는 히마와리와, 천상도 페인에서 나무 9개를 이용해 조합하거나 고급 도박 성공시 일정 확률로 주는 토비 뿐이었으나, 4.8F3에서 새로운 유닛인 사스케의 등장이 예고 되었고, 실제로 추가된 유닛.
세이브 단계를 일정 이상 요구하기에, 처음 시작한 사람은 갈 수 없는 캐릭터임을 유념하자.

우치하 사스케 영원한 만화경 사륜안
이 눈도 술법도 전부 복수를 위한 힘이다.
통칭 수트 사스케. 단일 마딜러이다. 깨알같은 방어력 1.5가 붙어있는데, 쿠시나와 중첩되지는 않는다. 조건은 세이브 코드 3회차[13] 혹은 음양둔 이상이었으나, 4.9F5를 기점으로 암부 이상으로 조정되었다.

우즈마키 쿠시나 9미의 인주력
사스케의 추가에 논란이 점화되자, 좀 더 기준을 낮추어 같이 내놓은 스페셜 유닛. 라인 딜러 포지션이다. 조건은 암부 이상.

테루미 메이 노처녀 히스테리
가르쳐주지, 살의와 공포의 틈새를..
날선과 라사 외에 하나 더 선택지가 되는 언홀리 이감 유닛. 조건은 상급닌자 이상.

 전설 유닛

<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이게임 전설들은 에픽을 가기위한 도움닫기일뿐이므로 그렇게 중요하진않다</del> <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그렇지만 40라운드전엔 얘네가 에픽이다</del>
가마분타 두꺼비 두목
나루토 선인모드, 가아라 에픽을 가기 위한 재료. 스킬이 딜링에 치중되어있어 초반 라인 딜링에 좋다. 또한 수중이동이 가능해 다른 라인에 도움을 주는것이 가능하고, 이동속도 감소 15%가 패시브로 달려있어서 보조 홀딩으로 뽑아도 나쁘지 않은 유닛.

나가토 윤회안
마다라 에픽과 히나타 엘리트, 카구야의 재료. 배수 크리티컬이 달려 있는지라 단일대상 딜링이 나쁘지 않은 편이고 스턴기인 지폭천성, 광역딜링기인 대형 신라천정이 있다. 전설기임에도 데미지가 16만이 나오는 상당한 위력이 있으나 발동률이 10%라 라이거밤 이상의 불안정성을 보여주기에, 보통은 재료 이상의 존재감은 보이지 못하는 편.

나루토 꼬리 6개 해방
나루토 미수화 및 선인모드, 메카 나루토, 하쿠의 재료. 스턴과 공격력, 공속 증가가 붙어있어 라인 클리어 및 임무 수행에 적합한 전설유닛이다

나미카제 미나토 4대 호카게
나루토 미수화 혹은 미나토 미수화의 재료중 하나로 순간이동기인 비뢰신 스킬을 갖고있어 다른 라인에 도움이 되며, 애매한 딜링과 높은 단일 홀딩력을 갖추고 있다. A급 미션의 경우, 딜을 조금 더 갖추는 것을 추천.

다루이 혈계한계 람둔
킬러에이 3대, 4대 라이카게의 재료중 하나로 라인 클리어 쪽이다. 범위기 레이저 서커스로 먹고 산다.

데이다라 바위마을의 테러리스트
가아라 에픽, 오오노키의 재료중 하나로 상위 티어 유닛이 전부 라인 마딜러인지라 중후반에 하나쯤 미리 뽑아서 라인을 타이트하게 유지할 수 있다. 공속 버프가 있어서 후반까지 끌고갈 수 있는 쿠시나와는 다르게, 적당히 라인이 잡힌다면 라인 딜러로 올려버릴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도룡농의 한조
우치하 오비토와 미후네의 재료중 하나. 주변 지속뎀과 스킬에 붙은 확률 100% 단일대상 데미지 1만이 붙어있다. 고정 수치 지속 데미지인 특성상 초반 라인은 좋은편이나, 총 dps가 10만이라는 구린 스킬은 당장 홀딩된 유닛에 라인 딜러의 광역기가 한대만 박혀도 순식간에 밀려버리기에 유통기한은 심한 편이다. 그것과는 별개로 츠나데를 세개나 먹는 비싼 유닛이니 무리해서 올려놓을 필요는 없다.

마이트 가이
키사메 완전변형을 가는 주재료 <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이때의 가이는 구리니 뽑을거면 키사메를 한번에 뽑아주고 다른 전설부터 뽑자</del>전설중에서는 단일딜과 홀딩 능력이 좋아서 뽑기만 한다면 난이도 불문 A랭크 임무수행이나 보스딜에 있어서 탁월하다.

사루토비 히루젠 3대 호카게
나미카제 미나토 미수화 와 사루토비 히루젠 금강 여의봉 재료중 하나. 미션 홀딩과 딜링을 전부 담당할 수 있는 유닛이다.

우치하 사스케 스사노오 1단계
사스케 스사노오의 주재료이며, 사쿠라 백호의 술과 카구야의 재료.

센쥬 츠나데 백호의 술
센쥬 하시라마와 사쿠라 백호의 술의 재료. 마나회복 버프가 있어 마나를 쓰는 유닛 위주의 조합을 운용할 경우에는 단독 전설 유닛으로서도 남겨놓을 가치가 있다.

야마토 호카게 직속암부
나미카제 미나토 미수화 와 센쥬 하시라마의 재료. 무난한듯 애매한 성능을 지니고 있지만, 재료로서 사용한다면 거쳐가는 초반에 두기에는 썩 나쁘지 않은 유닛이다.

우즈마키 쿠시나 일족의 봉인자
나루토 미수화, 오비토의 재료로서 스킬은 달랑 광역스턴밖에없다. 유니크 쿠시나 강화버전 수준. 4.8패치 이후로 쿠시나에게 새로운타입의 공속 버프가 추가되었다. 딱히 내새울게 없었던 기존 위치에서 새로운 공속 버퍼라는 입지를 찾았다. 중후반에 싸게 올려서 라인을 좀 더 타이트하게 잡을 수 있는데다가, 공속 버프까지 가져갈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우치하 마다라
우치하 마다라 윤회천생과 무우의 재료. 이때의 마다라는 스턴기도 뭣도 없기에, 좋은 전설이라고는 하기 힘들다.

우치하 이타치 스사노오 1단계
이타치 스사노오 3단계, 시스이 스사노오의 재료. 단일 홀딩만큼은 뛰어나지만, 그 외에 특출난 점은 별로 없다.

자부자 안개마을의 탈주닌자
테루미 메이, 하쿠 마경빙정, 가리의 재료. 애매한 단일딜과 광역 파도딜이 있다. 유니크 자부자의 경우 슬로우 오라를 위해 남겨두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감안해보면, 무조건 올려놓을지 아니면 조합할때 올릴지는 상황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좋다.

지라이야 선인모드
나루토 선인모드와 가마키치의 재료로서 의외로 괜찮은 전설. 나루토 선인모드나 가마키치나 괜찮은 유닛들이기에 조합식이 비싼 것을 빼면 그럭저럭 생각할만한 여지가 있다. 세이브가 암부 이상이라면 쿠시나 스페셜을 가는 것 역시 가능하겠다만...

카부토 전장의 지배자
카부토 선인모드,구렌 정둔술사의 재료. 재료에 히든인 앙코가 들어가는데, 히든 + 유니크인지라 사실상 3유니크 테크의 전설이라고 봐야한다. 비싼 가격인 만큼 가격값은 하는 편.

코난 아카츠키
코난 천사와 메카 나루토, 히단 사신화의 재료. 스페셜 토비가 들어가는 상위조합으로서 라인딜 및 홀딩에 집중된다

키미마로 주인 해방
야마타, 카부토 선인모드, 록리 취권의 재료로 상위 조합이 보스 딜만 뽑거나 버프용이기 떄문에 보통 초반보다는 후반에 보게 될 전설.조합하느라 얼굴도 못보고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킬러비 미수화
키사메 완전변형과 킬러에이 4대 라이카게, 가이의 재료중 하나. 만들기 쉬운데다 공속버프가 있어서 히든유닛이던 이전 시절만 못하지만 단일딜이 상당하고 라인 유지에도 나쁘지 않다.

토비 달의눈의 계획
코난 천사, 미후네 사무라이의 군주, 우치하 오비토, 카구야의 재료중 하나로 시공간인술과 짤짤이스턴이 있어서 라인보단 임무수행과 다른라인 도움에 좋은편. 초반에 뽑을 수만 있다면 팀원의 A랭크를 도울 수 있지만, 천상도 페인 유니크가 들어가는 탓에 쉽지는 않은 편.

휴우가 네지
이누즈카 키바 수인화, 히나타 엘리트의 재료. 보통 키바 수인화는 이노시카쵸에 우선도가 밀리는 편이고, 히나타 엘리트를 갈 때도 네지를 뒀다가 조합하는 경우가 적기에 단독 사용하는 경우는 보기 드물다. 그런 것에 비해 단독 성능은 썩 나쁘지 않은 편이다.

 히든 유닛

성능은 전설과 비슷하거나 약간 상회하며 유니크 2개 혹은 유니크2개 레어 1개<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쵸지는 예외다</del>를 조합하여 만들어지는 히든 유닛

미타라시 앙코
오로치마루 유니크+시즈네
카부토 전장의 지배자의 재료, 카부토에만 들어가기에 앙코를 뽑겠다면 네지를 무조건 뽑아야하는 딜레마 아닌 딜레마가 있다.

사소리 모래마을의 붉은전갈
사소리 완전변형 + 칸쿠로 암둔의 인형술사
치요 할멈의 재료.
낮은 확률로 광역딜링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액티브 스킬로 단일개체 60초 속박을 보유하고 있다! SS임무도 포함해서 모든 임무는 60초 이하의 시간제한을 두고 있기에 완전 홀딩이 가능하다.
스킬 사용시 A랭크 임무 해결가능.

사스케 기린
사스케 만화경 사륜안 +이타치 만화경 사륜안+ 사스케 주인2(레어)
이타치 스사노오, 사스케 스사노오, 오오노키 3대 츠치카게의 재료.
A랭크 임무해결 가능

센쥬 토비라마
지라이야 호걸 + 오로치마루 아카츠키
금각형제 긴카쿠, 가마키치, 사루토비 금강여의봉의 재료.
초반 라인클리어가 매우 깔끔한편이다. 지라이야 3개와 오로치마루 3개, 거기에 츠나데까지 먹는 상당히 비싼유닛이다. 라인딜이 부족하고 지라이야가 많이 쌓였을시 올려두면 좋다. 
A랭크 임무해결 가능 

센쥬 하시라마
야마토 암부 + 이타치 만화경사륜안 + 츠나데(매직)
에픽 센쥬 하시라마와 에픽 사루토비의 재료.
단일 스턴 및 슬로우가 있어서 A랭크 임무수행에 적합 

시무라 단조 6대호카게
쿠레나이 + 야마토 암부
미후네, 사스케 스사노오, 시스이 스사노오의 재료
공속버프(10%)가 있어서 여러모로 만능인 유닛. 후반엔 버프용으로 뽑아두는편 
고정홀딩이 되어 A랭크 임무 해결가능

아키미치 쵸지 각성
아스마(레어) + 이노(레어) + 쵸지 4마리
이누즈카 키바 수인화, 이노시카쵸, 히단 사신화의 재료
썬더클랩을 보유하고 있는 유닜이다. 썬더클랩 이감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 쵸지가 많이 쌓여있을 경우 급하게 써먹을수 있다. 
고정홀딩이 되어 A랭크 임무 해결가능

쥬고 완전 주인화
쥬고 주인화 + 쥬고 주인화
오로치마루 선인모드와 라이카게 에픽의 재료.
이 히든유닛으로 조합이되는 에픽들은 하나같이 최상급의 성능을 자랑하기때문에 만들어두어서 손해볼것이 없다.
고정홀딩이 되어 A랭크 임무 해결가능

쿠로츠치
사이(유니크)+ 가아라 수학의창
무우, 오오노키의 재료
스턴이나 버프나 하나도 없지만 그런걸 다 쌈싸먹고도 남을 막강한 깡딜을 자랑함

테마리 풍둔술사
록리 연화 + 텐텐 
치요할멈, 가아라 카제카게의 재료
단일 스턴과 광역 라인딜이 있어서 만능인 편에 속한다 
고정홀딩이 되긴 하지만 데미지가 약한편에 속하여 A랭크 임무 해결 불가능. 유니크 3~4마리정도 추가로 확보하고 A랭크를 돌리도록 하자.

호즈키 만게츠
자부자 + 쵸주로
테루미 메이 5대 미즈카게와 오로치마루 야마타의술의 재료

크리량이 높아 보스딜이 괜찮은 편


키사메
록 리+쵸쥬로
마이트 가이, 키사메 완전 변형의 재료

유니크 유닛

4.8패치 이후로 유니크 유닛부터 공격이 가능하게끔 패치가 되었다. 유니크 유닛은 딜러가 아니라, 중후반까지 버퍼와 홀더로서 활용가능한 캐릭들을 적어둔다. 

공속 버퍼 : 시즈네(5%), 노하라 린(5%), 우즈마키 쿠시나(5%), 카카시 만화경 사륜안(7%)

슬로우 : 자부자(슬로우 오라 10%)

 미수

한 게임에 한 번 시도할 수 있는 S랭크임무를 수행해 완수하면 랜덤으로 하나를 얻을 수 있는 유닛. 인주력 유닛과 조합해 진명 개방을 할 수 있는데, 미수는 진명 개방을 해야 제 역할을 제대로 할 수있다. 하지만 성능이 각각 제각각이고 원하는 미수를 골라서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어떤 미수는 보스존에 쳐박히거나 어떤 미수는 강화까지 전부하고 진명까지 올리는등 케이스가 천차만별이다.

1미 : 수학
라인 보조 딜링이 가능한 유닛. 가아라 에픽과 같은 퍼뎀스킬을 가지고 있다. 인주력 가아라는 단일 홀딩/딜링 능력이 준수하며, 1미가 나오지 않더라도 라사라는 다른 선택지가 존재하기에 미션을 먹어야 하는데 패가 걸맞을 경우 올려보는 것을 감안할 수 있다.
인주력: 텐텐 유니크 + 가아라 유니크

2미 : 마타타비
진명 개방시 혼란 20퍼의 이감을 확보할 수 있고, 보딜또한 쏠쏠하다. 이미 이타치나 외도마상, 호시탐탄 등으로 혼란 슬로우를 확보했다면 보스존에 모셔두면 된다. 다만 다른 유닛들로 혼란 20퍼를 확보하려면 이타치를 무려 인피니티로 올려야 가능하기에, 꽤나 메리트가 있다.
인주력: 카쿠즈 유니크 + 히단 유니크

3미 : 이소부
진명 개방시 슬로우 오라 30퍼라는 걸출한 이감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공격시에 확률로 터지는 썬클같은 방식의 슬로우라서, 이 용도로 사용하겠다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다. 수중 이동이 가능하기에, 자신이 다른 슬로우 오라 유닛을 뽑아서 애매하다 싶으면 팀원의 라인을 꽉잡아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인주력인 야구라 역시 슬로우 오라 용으로 올려두면 꽤 쓸만하다.
인주력: 자부자 유니크 + 키사메 레어 + 토비 레어

4미 : 손고쿠
라인딜도 개쎄고 보스딜도 미쳤다. 사실상 최고의 미수. 얻었으면 바로 강화하고 진명개방하면 된다. 인주력인 로우시는 히든급 가격을 자랑하는 주제에 사용 스킬로 방무 500만을 떄려박을 수 있어서, 가성비가 뛰어나다.
인주력: 킬러비 유니크 + 이타치 유니크

5미 : 코쿠오
공속 10퍼 증가가 붙어있는 버프유닛. 진명개방시 공속 증가 수치가 20퍼로 상승하고 단일딜이 좋아진다. 후반에 버프유닛볼때 차근차근 올려주면 된다. 인주력인 한 역시 공속이 붙어있다.
인주력: 육도 페인 천도 유니크 + 데이다라 유니크 + 키사메 레어

6미 : 사이켄
진명 개방시 언홀리 이감 20퍼와 0.5라는 높은 마나젠을 제공하는 미수. 사스사, 시스사로 라인 홀딩을 잡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뜨면 본전이다. 반대로 말하자면, 스사로 라인 홀딩을 잡는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보스존에 박아놔야한다. 인주력인 우타카타 역시 0.3이라는 높은 마나젠을 보유하고 있어서, 마나젠을 위시로 한 조합일 경우에는 가줘서 나쁠 것 없다.
인주력: 텐텐 유니크 + 사무이 유니크

7미 : 쵸우메이
준수한 보스딜링과 라인보조딜링이 가능한 유닛. 공중이동이 가능하기에, 미니보스를 잡는데 굉장히 도움이된다. 진명개방을 해야 딜이 되므로 꼭 해주자. 인주력인 후우는 공중 이동이 가능해, 팀원의 A랭크 미션을 지원해줄 수 있다. 만약 후우를 올렸는데 7미가 아닌 다른 미수가 나온다면, 카쿠즈라는 선택지도 있으니 메리트가 없지는 않다.
인주력: 히단 유니크 + 카쿠즈 유니크

8미 : 규우키
진명 개방시 빙결 이감 20퍼가 붙어있어 라인홀딩에 도움이 된다. 빙결 이감을 가진 유닛은 금은형제 뿐인데, 이들보다 슬로우가 높아서 확실한 메리트가 있는 미수 중 하나. 
인주력× 킬러비 전설과 조합해 진명개방한다.

9미 : 쿠라마
진명 개방시 짤스턴으로 라인 홀딩에 도움이 되고 보조 라인딜이 된다. 풀깍시 보스딜도 괜찮은 편.
인주력× 나루토 꼬리 6개 전설과 조합해 진명개방한다.

10미 : 불명
풀깍시 보스딜링이 어마무지하다. 풀깍일때는 액티브 스킬쓰는것보다 평타만 주구장창 더 치는게 좋다. 다만 풀깍일때만이고, 그 전에는 진명개방을 해도 좋은 효과를 얻지 못한다.
인주력× 토비 달의 눈 계획 전설과 조합해 진명개방한다.

 게임의 부가요소

이전까진 돈 도박과 업그레이드가 있었으나, 4.8패치 기준으로 사라지고 용병고용 시스템이 생겼다. 노말은 200원과 목재 1개, 매직은 250원과 목재 1개로 고용이 가능하다.

유닛을 파쿤으로 뽑는 방법과 달리 바로 상위 등급의 유닛을 뽑는 유닛 도박이라는 시스템도 존재한다.

나무 1개 : 하급 도박[14]
나무 3개 : 중급 도박[15]
나무 5개 : 고급 도박[16]

확률과 비용에 따른 유닛 도박의 효율은 90%를 넘는 압도적 확률에 힘입어 중급도박이 제일 좋다. 그러나 중급/고급 도박을 너무 많이 하면 중간 단계 재료들이 너무 많이 갈리게 되므로 적당한 고급 도박 후 하급 도박을 때려박아 재료들을 채운 후 조합하는 플레이가 제일 바람직하다. 중후반 하도에 때려박으면 쓸데없는 유닛 손실을 막을 수 있는 것 역시 메리트.

4.7FIX1 버전을 기준으로 히든미션이 생겼다.

 

 관련 링크

나루토 랜덤 디펜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nrds12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