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크래프트3 유즈맵. 영문으론 Onepiece Random Defence. 통칭 ORD, 원랜디 등으로 불린다.

2018년 3월 현재 최신 버전은 8.3 fix6이다. 

2018년 4월 9일 최신 버전으로 8.4 fix1이 출시되었다.

2018년 5월 중 최신 버전으로 8.4 fix2이 출시되었다

2018년 11월 8.5 버전이 출시되었고 버그로 조금 몸살앓이를 했지만 현재 안정되어 가는 중.
메타가 크게 변화했고 난이도가 낮아져 조금 호불호가 갈린다. 그대로 대체적으로 유저들은 신맵을 플레이 중.

2019년3월 기준 8.7fix4버전이 출시됨

초월함 유닛[편집]

초월함 유닛은 기본적으로 10라운드 바다의 숲을 파괴하고 나오는 초월함 위습을 사용해야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 게임에 하나밖에 만들 수 없는 유닛이다. 공통적으로 쿠마 초월이 필요하다.

  • 루피(물리 데미지) - 루피(전), 루피 나이트메어(전), 갓 에넬(희),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상디(17), 우솝(15)
    해적왕이될사나이
    딜이 강력한 물리데미지 유닛. 하지만 클각 잡기가 쉽지 않으며 보스특화 유닛을 따로 올려야 한다. 평타기반유닛이라 깎이 높으면 유카보기 좋다. 액티브공증이 있는 이완히든과 궁합이 잘맞는다고 하니 스턴유닛으로 가보는것도 좋을 듯 싶다. 특성포인트 4개를 소모하면 호크게틀링이 강화되며 0.5스턴과 딜량이 증가한다.

  • 조로(물리 데미지) - 조로(전), 미호크(히), 바르톨로메오(희), 페로나(안),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조로(16), 칼병(13)
    최강의검사
    딜이 강력하고 클각 잡기가 쉬운 물뎀 유닛.보스도 쉽게 처리 가능하고 이감도 보유하고 있다. 류마 히든의 특수능력으로 강화하면 방깍과 이감이 강화되며, 마나스킬이 바뀌며 불멸급 성능을 지닌 유닛이 된다. 스킬기반유닛이기때문에 깎이 높아도 유카보기는 쉽지않다.

  • 나미(마법 데미지) - 나미(전), 금사자 시키(전), 나미(특), 아론(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나미(14), 상디(14)
    날씨는맑음
    높은 이감과 준수한 딜링을 가진 마뎀 딜러. 하위 패인 나미 전설 효과로 보물찾기 보상이 두 배가 되고, 시키 전설을 통해 크립도 해결 가능.
    공속 증가 버프가 있기에 후지토라 등의 유닛과도 궁합이 좋다. 8.2버전 라인 유닛 마방 증가로 예전만큼 강력하진 않아 선호되지 않는 유닛.

  • 우솝(물리데미지) - 카르가라(전), 슈가(전), 벤베크만(희), 페로나(안),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우솝(22)
    바다의전사
    뛰어난 보잡능력과 식물이 가진 유틸성이 높은 준수한 물리 딜러지만 안정적인 홀딩과 높은 방깍을 요구하기 때문에 클리어는 비교적 쉽지 않다. 우솝해머 스킬 사용시 딜이 높기에 유닛이 다 나오는 18초에 꾸준히 써주는 것이 좋다. 특성포인트 3개로 강화하면 공격력이 +30,000이 증가하고 도움소의 독약의 성능이 강화된다.

  • 상디(마법 데미지) - 상디(전), 제프(전), 나미(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나미(13), 상디(13)
    지옥에서돌아온자
    8.2 fix4 기준 클각 잡기가 쉽지 않아졌지만 높은 스토리 캐리력과 해왕류, 등불, 폐문등 여러 가지 미션을 클리어해줄 수 있는 유틸성을 보유하고 있고 저렴한 가격인 마뎀 유닛. 딜이 약간 부족하기에 방주맥심과의 궁합이 좋다.

  • 쵸파(물리 데미지) - 쵸파(전), Dr.히루루크(전),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쵸파(13), 총병(12)
    순록의사!
    공증, 방깍, 공속의 삼위일체 물리데미지 버프를 지닌 서포트형 캐릭터. 다른 보조딜러를 필요로 한다. 특성 포인트 2개를 소모해 쵸파탱크로 강화가 가능하다. 딜은 기대하지않는것이좋다.

  • 로빈(물리 데미지) - 바르톨로메오(전), 로브 루치(전), 로빈(특), 크로커다일(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루피(18)
    악마의자식
    보잡이 힘들고 자체 딜이 약하지만 높은 방깍과 1스턴을 가지고 있어 클각 잡기가 쉬운 유닛. 보통 보조딜을 필요로 한다. 하위패의 스토리 능력도 좋은 편이라 솔플에서도 유용하다. 또한 특성포인트 강화를 통해 아군 유닛에게 날개를 달아 블링크 능력을 부여할 수 있어 크립 해결도 간단하다.

  • 프랑키(마법 데미지) - 쿠마(전), 킨에몬(히), 루치(희), 프랑키(안),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쵸파(16), 조로(14)
    무적의아이언파이러츠
    프초는 써니호의 마나스킬을 통해 마나리젠을 이용한 확정스턴을 잡는 마뎀 유닛이다. 목재10개를 소비하여 써니호1개를 만들 수 있다.(300초의 쿨타임 2개제작가능) 또한 써니호의 마나스킬이 서로 번갈아 가며 터지게 만들어 줌으로써 스턴을 잡기 때문에 서로 번갈아가면서 터지도록 조정하여야 한다.
    홀딩 조건은 써니호가 2대일 경우와 3대일 경우로 구분되는데 2대일 경우에는 징베 전설, 코알라히든, 슈가희귀 까지 필요하고 3대일 경우에는 징베 전설만 가도 충분하다.
    홀딩만 잡힌다면 조합이 굉장히 자유로운 편으로 마나뻥 가지고 있는 보조딜(킨에몬 히든, 시류히든 등...), 도킹, 단일 중 어느 것을 추가해도 좋다.
    배만 있다면 반더데켄 히든을 가주면 굉장히 좋다.

  • 브룩(마법 데미지) - 라분(전), 류마(히), 페로나(희), 모리아(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조로(18), 상디(14), 쵸파(13)
    소울 킹
    7전설대의 낮은 스펙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한 마뎀 유닛. 공중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틸성이 높으며, 2단일정도의 성능, 이감, 도킹도 보유하고 있기에 클리어 스펙 구성도 매우 용이하다.

  • 시라호시(물리/마법 데미지) - 징베(전), 반더데켄(히), 비비(희), 쿠마(초) /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총병(16), 루피(15) / 해적선필요
    해왕류를다스리는인어공주 
    잃은 피 비례데미지 옵션의 마나스킬을 가지고 있고, 1스턴, 공중이동까지 유틸성도 챙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유닛. 물뎀 클리어가 어려운 편이기에 마뎀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하위패인 징베의 스토리 캐리력도 좋은 편.

  • 아카이누(마법 데미지) - 센고쿠(전), 아카이누(히), 에이스(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루피(15)
    해군원수붉은개
    8.0 이후, 스턴 유닛에서 딜러로 다시 태어난 마뎀 유닛. 뛰어난 단일타겟 딜링능력으로 보스 걱정이 없고 끝딜능력까지 추가되어 상당히 강력한 유닛이 되었다. 하위패인 아카이누 히든의 스토리 캐리력이 좋은 편이다. 특성 포인트 2개를 소모해서 마나뻥딜을 증가시킬수 있으며 2회까지 가능하다. 특포 업글 한것과 안한것의 차이는 꽤 크므로 상황이 되면 하는것이 좋다.

  • 아오키지(마법 데미지) - 제파(전), 아오키지(히), 로빈(특), 스모커(안),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나미(15)
    전해군대장푸른꿩
    높은 이감과 스턴 능력으로 홀딩에 특화된 마뎀 유닛. 8.2버전 기준 이감 잡기가 어렵지 않으므로 이감을 통한 메리트는 적어졌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홀딩 구성에 이점을 가지고 있다. 대신 딜은 거의 없다싶은 수준이라 범퍼를 올려 라인딜을 올려 커버하거나, 컨에 자신있다면 단,끝딜로 커버해도 무관.

  • 키자루(마법 데미지) - 후지토라(전), 레일리(전), 키자루(희), 조로 초신성(특), 아론(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칼병(14), 총병(14) / 레일리 필요
    해군대장노란원숭이
    고급도박, 혹은 고대의 배를 통해 레일리를 획득했을 때만 갈 수 있는 선택받은 자의 초월. 블링크로 인한 높은 유틸성 그리고 준수한 스턴능력과 에영 정도의 딜 능력을 가진 마뎀 유닛이다. 클각잡기 쉬운 유닛중 하나지만 조건이 조건인지라 자주 볼 수 있는 유닛은 아니다.

  • 검은 수염(마법 데미지) - 검은 수염(전), 흰수염(전), 바질 호킨스(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총병(23), 칼병(16)
    치밀하고비열한어둠
    몹 끌고오기와 단일 도킹 능력을 가진 마뎀 유닛. 유닛카운트 관리가 용이하지만 지속적인 컨트롤이 필요하다는 불편함이 있어 주로 <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고인물</del>마뎀 컨트롤에 숙련된 유저들이 사용한다. 한때 사기유닛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시절도 있지만 현 버전(8.2) 기준 검수초가 가진 메리트는 그렇게 크지 않다. 스토리가 좋은 편이지만 마뎀 증폭 없이도 스토리 깨기는 쉬운 편이기에 굳이 비싼 검은 수염을 뽑아서 쓰지는 않으려는 분위기. 앞서 말한 컨트롤의 귀찮음도 픽률 하락에 일조한다. 필요한 유닛의 거의 절반가량이 칼병과 총병에 몰려 있어서 억지로 가면 패몰림도 심하다.

  • 샹크스(마법 데미지) - 샹크스(전), 미호크(히), 캡틴 키드(희), 루피(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우솝(15), 루피(13)
    정상해전종결자
    원랜디에서 가장 확실한 스턴 능력을 보유한 유닛. 혼자서 2스턴 급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이감만 잘 맞춰준다면 스턴이 새는 것을 보기 힘들 정도. 하지만 반대급부로 딜이 약한 편이기에 클 스펙 짜기는 쉽지 않은 편이다. 아오초와 비슷한 개념으로 클각을 잡으면 된다.

  • (물리 데미지) - 로(전), 시저크라운(전), 베포(안)x2,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쵸파(16), 루피(14)
    백개의심장을바친자
    방어력 무시 데미지라는 특이한 옵션을 가진 마뎀 유닛. 공증 버프를 지닌 유닛(이완코브 히든 , 페루 등)과 궁합이 좋다. 범위가 좁은 편이기에 스턴을 좁게 잡아주기 위해 스턴 유닛을 많이 가야하며, 보잡 능력이 낮으므로 레드포스호 등을 함께 올려주면 좋다. 단일 능력도 적게나마 있어 단일이 부족할 때 단일로 쓸 수도 있다.

  • 도플라밍고(물리/마법 데미지) - 베르고(히), 도플라밍고(변), 슈거(희), 로(희), 쿠마(초) 많이드는 흔함 : 딱히 없음. 균등
    어둠의조커
    범위퍼깍 (현재체력) 마뎀 옵션과 발동 방깎 및 스플래시 평타를 가지고 있는 유닛으로, 물마뎀에서 모두 쓰기 좋다. 다만 범용성은 좋은 데 비해 평타 스플래시 범위가 좁은 편이고 자체깎이 없으면서도 딜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 좋은 초월로 평가받지는 않는다. 보스도 못 잡으니 물뎀일 경우 킬러나 레드포스호 등 보스용 유닛을 짜 주는 게 좋다. 물뎀에서는 마나스킬 발동시의 강력한 딜과 높은 발동깍 때문에 코알라 히든과의 시너지가 좋은 편. 마뎀일 경우 1스턴과 1딜러를 단순히 합친 정도의 성능만을 보여준다.<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제변 + 스턴</del> (코알라 히든와 시너지가 좋은 편이므로 패가 된다면 가주는것을 추천, 클각잡기 쉬워진다.)

  • 사보(물리 데미지) - 마르코(전), 사보(히), 해적선(히), 바제스(희), 에이스(특),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루피(22), 총병(18) / 해적선필요
    혁명군참모총장
    초월 중 가장 비싸지만 그만큼 강한 딜 능력을 보유한 물뎀 딜러 유닛. 특이하게 %방깍 옵션을 가지고 있다. 평타 스킬 모두 우수한 메인 딜러이지만 보잡 능력이 약하기에 킬러 히든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스킬딜이 워낙 강력해서 마뎀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타시기 물뎀과 마찬가지로 많이 어렵다. 배가 있어야 갈수있는 유닛이라 자주 볼 수 있는 유닛은 아니다.

  • 후지토라(물리 데미지) - 후지토라(전), 킨에몬(히), 모몬가(희), 스모커(안), 쿠마(초)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칼병(14)
    분노하는 맹호
    8.1 버전 이후 등장하였으며 8.2버전 현재에도 물뎀 최고 사기유닛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스턴, 방깍, 이감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인 아머브레이크[4]를 가지고 있다. 0.5스턴에 공속 증가를 위한 발라티에만 갖춰진다면 방깍 짜다보면 저절로 클이 되어 있는 무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버영과도 시너지가 미친 수준으로 후초+버영 조합은 클리어제조기로 불리고 유카0을 보기 아주 쉽다.

  • 타시기(마법 데미지) - 코비(변), 시저(전), 타시기(특), 스모커(안), 쿠마(초) /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칼병(15)
    해군의 홍일점
    8.3 버전에서 추가된 유닛. 이속감소나 스턴, 평타 스플래시가 없이 모든 스킬이 딜인 깡딜 마뎀유닛에 속한다. 또한 레벨 시스템을 가지는데, 특정 레벨업 조건을 갖는 레베카 제한됨이나 비비 영원함과 달리 경험치를 모으면 자동으로 레벨이 오른다. 일정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힘, 지능, 민첩이 오르고 스킬을 배우거나 강화할 수 있다. 특이하게도 아머브레이크를 가지고 있으며, 12레벨에 배우는 패시브 스킬 중에 방깎 20이 있다. 이 모든 능력치는 타시기의 데미지에 관여하는데, '40만 + (힘x2500) + 방어력 계산된 평타의 3.75배 데미지'와 같은 공식을 따르는 마법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이다. 입히는 피해 자체는 마뎀이지만 적의 방어력이 약할수록 그 데미지가 상승하는 형태. 힘은 스킬 데미지를 높여주고, 민첩은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지능은 마나 리젠 속도를 올려준다. 깡딜 자체도 나쁘지 않아서 방깎 없이도 마뎀 주력 딜러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방깎 패시브는 약간의 딜 상승을 주는 일종의 보너스. 이를 이용해 타시기와 방깎유닛들을 가서 스킬데미지를 극대화하는 타시기 물뎀 트리도 있지만, 마뎀보다 최소 1~2전설은 많은 유닛이 필요하므로 어렵다. 마나리젠 조합으로 클각을 잡는게 일반적 징베가 있으면 코알라로 올리는게 좋다

  • 빅맘(마법 데미지) - 레이쥬(전), 상디(전), 발라티에(히), 브룩(안),쿠마(초) 확장팩, / 많이 필요한 흔함 유닛 : 루피(16), 상디(15)
    탐식의 강철풍선
    8.3 버전에서 추가된 유닛. 이감 35%를 가지고 있으며 거인족을 재료로 먹는 만큼 <del style="color: gray; box-sizing: inherit;">매우 거대하며</del> 공격력이 높다. 높은 공격력과 더불어 평타마다 범위 마법 데미지를 추가로 입힌다. 한방 한방이 강력하지만 공격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공속버프가 있는 발라티에나 로우와 함께 사용하며, 로우 특별함과 희귀함을 합쳐서 5~6개 이상 올려 공속버프를 무한유지하기도 한다.

 불멸의 유닛 조합법[편집]

  • 로저(물리 데미지)- 센고쿠(전), 에이스(전), 거프(전), 나무10개
    해적왕골D로저
    높은 방깍과 발동이감 그리고 훌륭한 마나스킬을 보유한 물뎀 불멸 유닛. 클각을 잡기 쉽기에 초보에게 추천하는 유닛이기도 하다. 다만 보잡 능력이 약하기에 킬러 히든 등의 보스 특화 유닛을 필요로 한다. 팁으로 블루노를 크립존으로 이동시켜 에이스 전설을 만들면 크립 해결이 가능하다.

  • 레일리(물리 데미지) - 핸콕(전), 루피 나이트메어(전), 레일리(전), 나무10개
    명왕실버즈레일리
    강한 딜과 방깍을 가진 물뎀 불멸 유닛. 유닛회유라는 특수한 옵션을 통해 고스펙을 짤 수 있고, 하위패인 루피 나이트메어로 크립 해결도 가능. 보잡 능력이 약한 편이다. 보통 40라 전후로 뽑아 50라 보스 전까지 업그레이드를 21만 유지한채로 라인에 레일리 불멸만 두어 유닛회유 능력을 극대화 시킨다.

  • 스코퍼 가반(물리 데미지) - 샹크스(전), 레이쥬(전), 조로(전), 나무10개
    대검호스코퍼가반
    강력한 단일 유닛 딜링을 가진 물뎀 불멸 유닛. 방어력과 체력의 비율이 바뀌는 매 시즌마다 평가가 극과 극으로 갈린다. 전통적으로 쵸파 초월과 함께 가서 풀깍 노스턴 가반쵸초로 풀깍을 했으나 라운드 시간이 줄어들어 신세계 이전에 위습을 많이 모아가야 한다. 비영과의 조합으로 가반 비영 2개만으로 클리어를 하는 조합도 있다.

  • 거프(물리 데미지) - 거프(전), 코비(변), 루피(전), 나무5개
    해군영웅거프
    스턴과 함께 압도적으로 강력한 딜을 가진 물뎀 딜러 유닛. 다만 자체 방깍이 없기 때문에 방깍 짜기가 빡빡해서 클리어율이 낮은 물뎀 유닛이다. 자체 스턴이 있기때문에 스턴보단 방깍에 더 투자를 하면 좀 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흰 수염(물리 데미지) - 흰 수염(전), 바르톨로메오(전), 마르코(전), 나무10개
    대해적흰수염 
    이감 및 스턴, 높은 방깍을 보유한 물뎀 불멸 유닛. 자체 스턴을 보유하고 있지만 0.7스턴 정도이다. 보잡이 상당히 힘들기에 보스 특화 유닛을 빨리 올리는 것이 좋다. 딜이 아주 강한 편은 아니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출항 등의 스킬을 써주는 것이 필요.

  • 센고쿠(마법 데미지) - 센고쿠(전), 마젤란(전), 로브 루치(전), 나무10개
    부처님센고쿠

마법 데미지 딜링의 최상위 유닛으로 강력한 범위퍼뎀과 준수한 스턴 능력을 지닌 마뎀 불멸 유닛. 단 보잡 능력이 약한 편으로 레드포스호 등을 가주면 좋다. 투딜에 홀딩이 어느정도 되면 센고쿠 잡고 조합하는 방법도 있다.

  • 시키(마법 데미지) - 금사자 시키(전), 카르가라(전), 상디(전), 나무10개
    천신금사자시키
    마법데미지 증폭과 1.5인분의 스턴 능력을 지닌 마뎀 불멸 유닛. 도킹 능력이 현 버전에서 상당히 좋은 편. 공중이동이 가능하여 다양한 미션도 클리어 할 수 있는 유틸성도 보유하고 있다. (빡이감 기준으로 혼자 스턴을 잡는 경우도 있다.)

  • 드래곤(마법 데미지) - 드래곤(전), 쿠마(전), 제프(전), 나무10개
    폭풍을몰아오는 바람 
    준수한 스턴과 끝딜능력, 보너스로 공속증가 버프를 지닌 마뎀 불멸 유닛. 과도한 스턴패(쿠마, 드래곤 전설)를 딜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고스펙에서 더욱 빛나는 불멸.

  • 제트(마법 데미지)- 제파(전), 슈가(전), 루피(전), 나무10개
    신념의흑완제트 
    이감과 잃은 피 비례 데미지 옵션의 마나스킬을 가진 마뎀 딜러 유닛. 전 버전 강력함의 대명사였지만 현재 8.2 버전에서는 그 위엄을 잃은 상태다.(특강으로 예전보단 낮지만 비슷한 딜이 나온다고 한다.) 블링크를 통해 크립과 미션 해결이 가능. 보잡이 힘든 편이다. 특성 포인트 1개를 소모해서 차지 버스터의 탄환을 1개 증가시키고 3만 데미지를 증가시켜준다.(2번 가능)

 영원함 유닛 조합법[편집]

  • 에이스(마법 데미지) - 에이스(변), 마르코(전), 징베(특), 스쿼드(특), 버기(특)
    화권의에이스, 나무 5개, 세이브 5회 필요
    준수한 이감과 강력한 마나스킬을 가지고 있는 마뎀 딜러 유닛. 그러나 8.2버전 현재 라인 몹의 마방이 증가하여 간접 너프를 당한 상태이다. 깡딜이 쌔서 도킹류 유닛과의 궁합이 좋다.

  • 버기(물리 데미지) - 마젤란(히), 나미(전), 버기(특)->8.6 나미(전),이완코브(히),샹크스(희),마젤란(희),버기(특),압살롬(특)
    천냥광대, 나무 5개, 세이브 10회 필요
    이감,깍, 버프(공격력,공속 증가)를 보유한 보조 유닛. 공격시 임펠다운의 죄수들을 소환하는데, 소환수 중 이완코브 히든이 있어 스턴 능력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거인과의 궁합이 좋은 편이다. 보조딜러가 필요하다.

  • 핸콕(물리/마법 데미지) - 핸콕(전), 피셔타이거(히), 루피(희), 모몬가(희), 징베(특)
    아마존릴리의여제, 나무 5개, 세이브 15회, 확장팩 필요
    스턴과 깍, 발동이감을 가지고 있고 강력한 마나스킬을 가지고 있는 물리/마법 하이브리드 유닛. 패에 따라 물리/마법 중에 선택하여 스펙을 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뎀에선 코알라 징베 슈가와 함께 가면 단일 없이 클리어하기 쉽다. 8.5 들어서서 스킬 매커니즘이 변하면서 상당히 약해졌다.

  • 카벤딧슈(물리 데미지) - 로우(전), 킬러(히), 루피(희), 조로 초신성(특), 쿠마(초)
    해적왕자, 나무 5개, 세이브 20회 필요
    스턴, 방깍, 강력한 스킬을 가진 물뎀 유닛. 킬러 히든이 재료로 들어감에도 보잡 능력이 좋지 않아 킬러 히든을 하나 더 가야한다는 문제점이 있지만, 그래도 성능은 좋은 편. 모델링도 상당히 퀄리티 높다.

  • 비비*마법 데미지) - 크로커다일(제), 비비(변), 루피(희), 벤베크만(희), 로빈(특), 파이러츠 도킹5(특)
    파이러츠왕녀, 나무 5개, 세이브 25회, 확장팩 필요
    자체 강화라는 특수한 시스템을 가진 색다른 마뎀 유닛. 게임 내에서 단일 개체로는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한다. 마뎀 유닛으로 분류되지만 스턴, 이감등의 홀딩 없이 자체 강화의 성패가 게임을 좌우한다. 강화가 잘 된다면 혼자서도 신모드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강화가 안된다면... 또한 지속적인 컨트롤을 필요로하여 귀찮은 편이다. 주로 발라티에 단일 유닛과 함께 가며 스턴을 잡지 않고 클리어 하지만 스턴비영도 강력하다.

  • 미호크(마법 데미지) - 페로나(히), 검호(히), 시류(희), 조로초신성(특), 해적선x2
    매의 눈, 나무5개, 세이브35회, 확장팩필요
    매우 비싸고, 압도적으로 강한 딜을 가진 마뎀 딜러 유닛. 트랑초(로우)와 비슷한 방어력 무시 데미지(85%). 훌륭한 성능에 비해 재료의 압박덕분에 실제로 보기 힘들다. 주로 공증보다 마나젠을 이용하여 강력한 마나스킬로 클리어 각을 잡는다.


스모커(물리 데미지) - 카쿠(히), 베르고(히), 스모커(희), 루치 레오파드(희), 행운의토큰x2
하얀사냥꾼, 나무 5개 필요
영원함 유닛 중 유일하게 세이브 횟수를 필요로 하지 않는 유닛. 대신 세이브 횟수에 비례하여 스킬 데미지가 강해진다. 높은 이감을 보유하고 있고 하위패의 스토리 능력도 좋은 편. 8.4 이후 버젼에서 삭제 됨

 제한된 유닛 조합법[편집]

  • 패트릭 레드필드 - 히루루크 사망비석(전), 브룩(희), 바르톨로메오(전), 확장팩, 나무 5개 (41라운드 이전에만 조합가능)
    41라운드 이전에만 조합 가능하다. 무난한 라인딜과 빠른 공속에서 파생되는 고효율 끝딜을 가지고 있지만, 빠르게 스턴을 올려주어야 한다. 도킹 삭제후 보기 쉬워졌고, 가격에 비해 고효율이다.

  • 에넬 - 시저크라운(전), 방주맥심(히), 해적선(히), 나미(특), 나무 5개
    방주맥심이 더 세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마딜유닛이 끝딜, 단일, 이감, 스턴 중 어느 것 하나도 갖추지 못했을 때 어떤 평가를 받게되는지 알 수 있다. 제한유닛 중에선 유일하게 마나스킬과 블링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8.4버전 현재 원딜로 충분하다는 평가. 8.5에 들어서도 딱히 이야기는 없지만 가성비가 안좋은 유닛에 속한다.

  • 크로커다일 - 비비(변), 아카이누(히), 크로커다일(희), 나무 5개
    쵸파 초월이 방깍, 공증, 공속을 가진 서포팅 유닛이라면 크로커다일은 1인분 이상의 이감, 스턴을 가진 물딜 보조 유닛이다.
    사실상 솔로클은 지옥 이상부터는 불가능하고 다른 메인 딜러를 기용해서 서포터로 이용해야한다.

  • 레베카 - 레베카(히), 도플라밍고(변), 슈가(전), 나무 5개, 확장팩
    스킬 발동 시 낮은 확률로 공격력이 오르는 '전설의 후예' 스킬이 레벨업되며 스킬딜에도 영향을 준다.
    공속은 낮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광역 스플래시 그리고 광역 물리스킬을 가진 상위권 물딜러. 공속 보조만 받쳐준다면 상당히 강하다.

 

 

 

 

원피스 치트모드 다운로드▼

https://cheatmap.tistory.com/category/%EB%94%94%ED%8E%9C%EC%8A%A4%20%EC%88%98%EC%A0%95%EB%A7%B5

'디펜스 수정맵' 카테고리의 글 목록

메일 : zzzwnsn@naver.com

cheatmap.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