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 프레임은 미국 흑인들이 시작한 것임.
미국 대도시 지역에서 흑인우월주의, 언더도그마(자기들이 피해지니까 법에서 예외라는 사상) 등을 발달시킨 흑인들은 백인 뿐만 아니라 다른 유색인종들도 엄청나게 차별한다.
유태인, 동양인, 라티노는 물론이고 심지어 시골이나 소도시 출신 흑인들도 차별한다. 그런데 흑인우월주의자들이 제일 차별하는 대상이 바로 아프리카 본토에서 온 흑인들이다. 이게 흑인들이 쓰는 호칭에서 벌써 드러나느데 자기들은 Afro-American이고 아프리카에서 온 사람들은 어디까지나 African이다. Black Lives Matter에서 말하는 Black이란 Afro-American만 포함되는 개념이다. 샘오취리가 아무리 인종차별 어쩌고 장단 맞추어도 미국 대도시 흑인들에게 샘오취리는 열등한 아프리칸에 불과하다.
미국 흑인들이 아프리칸을 어떻게 취급하는지 알고 싶으면 아프리카의 역사를 봐라. 라이베리아(Liberia)라는 나라 어디서 많이 들어봤지? 19세기 때, 미국 흑인들이 아프리카에 건너가서 세운 나라다. 그래서 나라 이름도 Liberty에서 따온 거고 국기도 성조기를 따라했다.
그랬더니 어떻게 되었을까?
미국에서 건너간 흑인들은 토박이 아프리칸들을 수탈하고 자기들만 특권을 누렸다.
미국 출신 흑인들은 아예 자기들을 "아메리코 라이베리안"이라고 부르며 하나의 부족처럼 군림했다.
아메리코 라이베리안들은 아프리칸들의 싼 노동력을 착취하기 위해 원주민들을 광산, 농장 등으로 내몰았다.
이러한 미국 출신 흑인들의 독재는 133년간 계속 된다.
1980년 아메리코 라이베리안 출신이고 공부도 미국에서 한 대통령 윌리엄 톨버트가 암살당하면서 막을 내리게 된다.
톨버트를 암살한 인물은 원주민 출신이며 미군에서 훈련받은 사무엘 도(Samuel Doe)였다. 노비들 이름에 붙여주는 돌쇠 마당쇠의 '쇠'와 같은 의미의 Doe를 성으로 가진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사무엘 도는 아메리코 라이베리안들에게 착취당하던 노예 부족 출신이었다.
하지만 미국 출신 흑인들에게서 속인 놈이 나쁜 게 아니라 속은 놈이 나쁜 것이라는 사상 밖에 배우지 못한 원주민들은 이제 자기들끼리 전쟁을 벌였다. 이게 바로 라이베리아 내전이다. 1989년에서 2003년까지 계속 된 지옥 같은 전쟁이었다. 라이베리아 내전이 끔찍했던 이유는 어린 소년들을 무장시켜서 전쟁에 내보냈기 때문이다. 소년병들은 학교에 가지 못했고 총 쏘는 법과 사람 죽이는 법 밖에 배우지 못했다. 라이베리아의 미래가 존나게 어두운 이유이다.
천벌인지는 모르겠지만 라이베리아 원주민들에게 고통을 선사한 미국 흑인들도 지금 비슷한 신세이다. 대도시 지역의 흑인들은 흑인우월주의에 빠져 범죄와 가난에서 도망치려는 노력 자체를 안한다. 미국 사회만 비난하고 자기들보다 잘 사는 다른 민족들을 증오할 뿐이다. 민주당은 눈앞의 표를 얻기 위해 흑인우월주의자들을 받아들이다가 이제는 자기들끼리 사상 검증을 하고 숙청을 하고 있다. 폭력 시위와 약탈 등으로 흑인 우월주의자들은 더 이상의 언더도그마를 인정받지 못하고 미국 사회에서 눈에 띄게 도태되고 있다.
인종차별이란 이 흑인우월주의자들이 만들어낸 프레임이다. 그리고 인종차별을 부르짖는 새끼들일수록 누구보다도 축복받은 환경에서 자란 배때지 부른 새끼들이다. 그렇다. 가나의 부유한 집안 출신의 샘 오취리처럼. 샘오취리가 아프리카의 역사를 제대로 아는 새끼였다면 흑인우월주의자들에게 장단을 맞추지 않았을 것이다. 마치 인종차별을 고발하고 피해자 연기를 해야 미국 본토에서 깨어있는 흑인으로 brother들이 받아주리라 생각했던 것 같다. 하지만 역사는 바뀌지 않는다. 미국 흑인들은 아프리카 출신 흑인들을 형제라고 생각한 적이 2세기간 없었다. 왜 그 이기적인 새끼들이 이제 와서 아프리칸들을 형제로 받아줄 거라 생각하냐?
하킴 올라주원을 봐라. 미국 시민권 획득했고 설명이 필요없는 NBA 레전드다. 그러나 미국 흑인들이 지배하는 NBA에서 올라주원은 은퇴하자 곧 잊혀진 존재가 되었고 지금은 NBA와 거리를 두고 있다. NBA가 레전드를 푸대접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는 자기들과 같은 wassup nigga가 아니라 나이지리아에서 온 African이기 때문이다.
오취리도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네가 정말로 인종차별의 피해자인지, 그리고 한국인이 정말로 인종차별주의자들인지. 기왕 이렇게 된 거 미국에 가서 활동해보면 어떨까? 가서 널 한국에서 인종차별 당해서 왔다고 소개하면서 Black Lives Matter 외쳐봐라. 그들이 너를 Black으로 봐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