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히든 챔피언 이라고 들어봤냐??

 

회사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해당분야에서 국제적 점유율이 1~3위를 기록하는 '강소기업'을 뜻하는 말이다.

 

독일같은 경우는 이게 몇천개 있다. (우리나라의 좆소와는 차원이 다르다)

 

이 기업들 특징이 몇백년을 내려오면서 가업을 유지시켜 해당 분야의 장인이 된 케이스이다.

 

하지만 한국같은 경우는 이게 절대 불가능함

 

왜냐고?

 

상속세를 존나게 때려버리거든 ㅎㅎ (우리나라는 상속세를 최대 50%까지 때려버리는 국가임. 이는 OECD에서 일본에 이어 2위)

 

우리나라에도 물론 몇개 있긴하다.

 

세계에서 독보적인 손톱깎이 절삭기술력을 가진, 세계시장 점유율 1위였던 쓰리쎄븐(777)이 그 대표적인 케이스이지

 

하지만 그 회사 회장이 갑작스런 건강악화로 상속준비 제대로 못하고 타계했다가, 상속세가 애미리스하게 높게 나와서 주식 헐값에 매각처분하고 이리뜯기고 저리뜯겨 그 기술력 좋은 회사가 점유율 대폭 떨어지고 중국기업에게 1위 내줌 ㅎㅎ

 

상식적으로 주식에다가 상속세를 때려버리면, 창업 2세는 주식을 헐값에 매각할 수 밖에 없고 그 와중에서 회사는 혼란을 겪으며 주식 다 팔고 난 다음에는 오히려 경영권을 뺏길 가능성이 너무나도 높을 수밖에 없는 현실

 

삼성이 중소기업 기술력을 뺏은것도 있지만, 실상 파해쳐 보면 중소기업이 일찍이 가업상속 불가능 하리란걸 알고 삼성에다 회사를 내다 판게 훨~~~씬 많다.

 

그돈으로 걔네 자식들은 부동산에다가 돈지랄 해서 잘먹고 잘살긴 하다만, 가업 물려받아 기술발전 시킬 생각은 없고 부동산에다가 돈박아서 지주행세하는 우리나라 현실이 존나 암울하지.

 

우리나라에서 벗어나 해외의 경우를 살펴보자면

 

독일은 가업승계를 할 시 상속세가 거의 면제되다 시피 한다.

 

또한 오스트리아 스웨덴 싱가포르 등은 상속세를 이미 폐지했고 전 세계 선진국들은 현재 상속세 대폭 완화 혹은 폐지 추세이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상속세 완화 법원을 새누리당 의원이 발의했는데

 

역시나 민주당은 부자감세라며 반대하고 당연히 통과도 안됬다. ㅋㅋㅋ

 

그럼 상속세를 완화한다면 그 부족한 세수분을 어디서 매꾸냐고??

 

걱.정.하.지.마.라

 

상속세는 주기적으로 걷는 소득세와 법인세와는 달리 그때 그때 액수가 달라지는 불완전한 세수고, 또한 가장 중요한건 이게 나라 전체 GDP에서 1~2%밖에 차지하지 않는 경미한 액수라 이걸 완화하거나 폐지한다고 해서 담배값 올라가고 하지는 않는다. (그 1~2% 의 경미한 세금때문에 앞날 창창한 중소기업 다 뒤져버리는거)

 

 

 

 

3줄요약

 

 1. 우리나라 상속세 존나 높다

 

 2. 가업상속 안됨

 

 3. 노짱 따라간 쓰리쎄븐이 그 대표적인 케이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