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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 연봉대비 어느 차가 적당한가

 

 

돈때문에 이런 고민할 정도면 걍 아반테 사라

 

돈없으면 모아서 사던지 할부하던지 알아서 해라

 

장기렌트고 리스고 이딴거 쳐다도 보지마(걍 호구들 낚는 상품)

 

그 이하 엑센트는 언뜻 싼거 같아도 아반테보다 감가가 심해서 싸게 산 의미가 없다

 

걍 그렇게 알고사면 나중에 무슨 의미인지 알게된다

 

k3는 사면 왜 아반테 안샀냐고 주위에서 계속 짜증나게 하니 감수할수있으면 사라

 

경차는 사는순간 차도 좃같고 사회적 인식도 좃같아지니 사고싶으면 한번 사봐

 

딱하나 되팔때 감가가 없어서 좋긴한데 그것뿐임

 

 

 

 

 

2  도로주행 연습을 받기에 매우 좋은 상대

 

주위에 고속버스 기사분 있으면 가서 부탁을 해서라도 하루정도 받으면 좋다

이때 남는 운전습관이 평생을 가는데 그럴만한 가치가 있음

고속버스 기사분들은 시네 양아치 택시기나 버스기사랑은 아예 다른 운전을 하신다

없으면 뭐 그냥 글 계속 읽어봐라

 

 

3.  나이 30 이 안되서 보험료 폭탄이 나오는 일게이들

아버지 + 1 지정으로 보험 들면 싸게 먹힌다

30넘을때 니 명의로 돌리면 많이 싸진다

그냥 20대일때부터 니 명의로 하면 보험료에 허리 휜다

 

 

삼성다이렉트 보험 추천한다

싸기도 하고 삼성애들 부르면 짜증나게 안하고 잘 와서 잘 도와준다

 

 

 

 

 

04 중고차 사지마라

중고차팔이는 부모한테도 사기칠 개색기들이니 아예 상종을 말것

폰팔이보다 한 10배 쓰레기 색기라 보면 된다

차를 모르는 니가 절대 싸고 좋은차를 살리도 없고

호구마냥 가면 사고차를 무사고로 둔갑한 쓰레기 살 확률이 매우 큼(거의 100프로)

무사고라고 들이미는 서류 다 조작이다

검사한색기가 나중에보면 다 폐업하고 잠적하거나 위조서류도 판을 침

특히 배기량 높아서 가격이 많이 떨어진차 보면 사고 싶을 충동에 휩싸이는데

차는 사는것도 문제지만 유지하는게 더 문제니 분수에 벗어나는 차를 고르지 말것

 

대형차 구모델 가격봐바

많이 떨어져서 이정도면 살만할 것 같지?

사면 지옥 체험 제대로 한다

sk 직영이고 지랄이고 다 똑같은 색기들이니 그냥 중고차는 상종도 말아라

 

====================== 여기서부턴 주행에 관련된 것을 알아보자 =================

운전할때 가장 무서운건 뭐냐

다름 아닌 사고다

그리고 그 사고의 대부분은 보통 차선변경때 발생함

차선변경없이 그냥 직전으로만 쭈욱 달리면 거의 사고내기도 힘들지

그래서 안전하게 차선만 변경할줄 알면 장농면허라고 겁낼게 전혀 없다

차선 변경때 이거만 지키면 사고 날 수가 없음

 

 

 

01. 빈공간이 없으면 절대 차선 변경을 시도하지 말것

이게 중요하다

 

 

사이드미러로 봤을때 옆 차선이 텅비었다고 느낄 정도일때 이때 차선변경을 하는거임

처음엔 이렇게 하면서 어느정도 감을 잡는게 중요

 

 

 

 

02. 아무리 텅빈 차선같아도 깜빡이 넣고 천천히 차선 변경

 

 

왜냐면 운전때 항상 내가 미처 보지 못한 사각지역이 있기때문이다

 

그래서 무조건 깜빡이 넣고 차선변경은 확 틀지말고

 

차선을 조금씩 밟으면서 넘어간다는 감각으로 천천히 해준다

 

이래야 내가 미처 못보는 차가 있어도 그쪽에서 방어하고 피하거나

 

크락션으로 경고를 해준다

 

특히 고속도로에선 차선 변경하다 사고나면 접촉사고가 아니라

 

그냥 황천갈 수도 있으니 중요한거임

 

시내에서 차선변경하다 사고나봐야 그냥 긁히고 말지?

 

고속도로에선 걍 뒤지기 딱 좋은 상황나옴

 

 

 

 

03 도저히 차선변경할 틈이 없을땐 그냥 앞으로 계속가자

 

초보땐 이러는게 오히려 좋다

 

조금 늦더라도 유턴해서 다시 오더라도 사고 나는것보단 무조건 좋다

 

이러면서 미리 도로의 흐름도 자연히 알게되고 미리미리 차선 바꿔서 준비하는 습관도 생김

 

그냥 이렇게 사고만 안내고 도로에 다니다보면 자연스레 실력이 는다

 

 

 

 

 

04  정차중에 도로에 합류하는 상황도 매우 위험함

 

 

운전을 하다보면 이런 상황이 나온다

내가 주행중인 차선에서 앞차가 그냥 멈춰있는거야

나는 섰고 옆에 차선은 계속 달리고 있어

괜히 조급해져서 옆으로 비집고 들어가고 싶은데 절대 이러면 안된다

특히 니차는 정차중이라 니가 비집고 들어가면 뒤차는 갑자기 장애물이 튀어나온 느낌을 받음

이럴때도 역시 사이드미러에 차가 완전히 없어질때까지 기다리면 딘다

시내에선 신호등이 많아서 조금만 기다리면 차들이 지나가다 금방 끊어진다

이럴때 들어가는거다

 

항상 여유를 가지고 조금 쉬어간다는 마음으로 기다려라

 

도로에선 조급하면 바로 사고임

 

 

 

05 커브에서 차선변경때 무조건 요주의

 

 

커브 자체가 사이드미러에서 벗어나는 사각지역이 많아진다

 

여기서 미러만 보고 차선 바꾸다 딱 사고 나기 좋다

 

될수있으면 차선변경은 직선

 

커브라고 해도 정말 완만한 커브에서만 해라

 

 

 

 

================================== 기타 다른 도움이 되는 정보들 ===============

 

01 초보일때 차선 안에서 달리는법

 

내 손등이 왼쪽 차선을 스치는 기분으로 운전하면 차선 안에서 잘 달린다

 

나중엔 이런거 의식안해도 자연스레 달리게 된다

 

이것도 버릇 잘못들이면 항상 차선 한쪽을 물고 불안하게 달림

 

이런색기는 지 주위 모든 차들을 불안하게 만들어서 안날 사고도 겪음

 

 

 

02 썬팅에 관해서

 

 

비오는 저녁에 뒤질랜드 체험해 보고 싶으면 진한걸로 하면 된다

 

낮기준으로 찐한거 쳐바르고 딱 한번 극한 상황에서 사고나면 그냥 좆되는거니

 

항상 제일 열악한 상황을 기준으로 해라

 

업소가서 비와도 잘보이니 개 좃까는 소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닌게 아니라 진짜 진한 썬팅은 비오는 저녁에 핸들 잡기가 무서울 정도임

 

 

 

03 빽미러(대가리 위에 달린 미러) 는 어디를 보는 건가

 

 

대부분은 게이들이 이거 그냥 뒷면을 향해놓고 뒤에오는 차를 보는데 쓸거다

 

근데 원래 빽미러가 그런 용도로 개발된게 아니다

 

내 뒤에 오는 차를 뭐하러 보냐

 

중앙에서 오른쪽 45도 방향으로 틀어놔라

 

오른쪽 사이드 미러 사각지대가 딱 그쯤인데 거길 보는거다

 

그래서 차선변경때 사이드미러보고 순간적으로 빽미러로 다시 한번 확인하는거다

 

왼쪽 사이드미러는 사각지대가 없는데 오른쪽 사이드 미러는 사각지대가 발생한다

 

왜냐면 니 운전석이 왼쪽으로 치우쳐 있어서 그래

 

특히 좃만한 경차나 오토바이 자전거충들땜에 꼭 필요한 습관임

 

 

 

 

04 도로의 흐름에 맞추는 운전이 중요

 

 

 

나는 사고 안난다고 시내에서 30으로 안전주행하는게 정말 안전하냐?

 

뒷차들이 다 짜증나서 비집고 추월하려다 오히려 사고나기도 한다

 

앞차들이 빨리 달리면 제한속도 이내에선 너도 어느정도 따라가면서

 

도로의 흐름에 방해가 안되는게 오히려 안전운전이다

 

단 비가 많이오거나 특히 눈이 내릴땐 이런거 다 무시하고 기어가라

 

 

특히 눈올땐 차를 안가지고 다니는게 돈버는거다

 

눈올때는 뭐가문제냐면 전혀 예상할 수 없는 포인트에서 차가 미끄러지는거다

 

그냥 속도 별로 안붙었는데 브레이크 너무 급하게 밟으면 쭉 미끄러진다

 

눈올땐 흐름이고 지랄이고 걍 기어가자

 

 

 

05 고속도로에서의 속도 둔감증

 

 

사람은 쉽게 자극에 둔감해지는거 알지?

 

사실 차가 100으로 다릴때 속도는 그게 느린게 아니다

 

근데 시내에선 100으로 달리면 빠르게 느껴지는데 고속도로에 올라가면

 

100 은 100으로 안느껴져

 

계속 그속도로 달리니깐 꼭 60처럼 느껴지지

 

그래서 점점 속도를 올리다보면 지도 모르게 150으로 달리고 있어

 

더 문제는 150도 곧 둔감해져서 60처럼 느껴지는거지

 

그러다 사고난다

 

고속도로에선 100~110 이정도로 초보일땐 의식적으로 계기판보면서

 

속도를 유지하는게 좋다

 

100도 느린게 아니다(단지 느리다고 착각하는거지)

 

국산차처럼 헐렁한 차로 막 밟는게 아니다

 

 

 

 

06 차사고 나서 휠에다 돈투자하는 짓처럼 병신짓이 없음

 

 

휠 인치 올려봐야 승차감 좃같아지고 연비 떨어지고 쌍병신짓임

 

걍 순정 알루미늄 휠이 투박해보여도 그게 연비도 좋으니 아예 돈 투자할 생각 마라

 

차사면 꼭 멋진 휠에 눈돌아가는데 잘 참아라

 

솔직히 차는 싸구려인데 휠만 튀어도 그거처럼 불쌍해보이는게 없음

 

 

 

 

07 전기계통 튜닝 절대 하지말것

 

 

접지니 버튼식시동키니 순정옵션으로 달지 않은건 절대 하지마

 

걍 하지마

 

최대한 전기계통은 손대지 마라

 

네비도 매립 지랄하지 할고 거치하고 타고

 

블랙박스도 할거면 정말 잘 알아보고 제대로 된곳 꼼꼼히 알아보고 해라

 

이런거 잘못 만져노면 정비소 가져가도 원상복구 못시킨다

 

거기다 잡소리는 덤이니 최대한 차 내장제는 뜯을 생각도 말자

 

 

 

 

 

 

 

08 주차에 대해서

 

연습을 좀 해보면 알겠지만 무조건 후면 주차가 제일 쉽다

 

사이드 미러로 양폭을 볼 수있고 요즘차는 어지간하면 후방감지기 달려서

 

소리로도 어느정도 감지가 된다

 

그래서 처음엔 후방주차를 연습많이해라

 

주차 처음할때 조금이라도 불안하면 직접 내려서 확인하고 조금씩 정렬해라

 

다 처음엔 그렇게 하는거다

 

그냥 아슬아슬한테 한번에 해본다고 지랄하다 지 차 긁어먹고 남의 차 긁어서 쌍피 터짐

 

꼭보면 병신색기들이 남자가 주차는 한번에 하는거라고 개소리 잘하는데

 

그런색기중에 무사고 색기들 본적이 없다

 

주차 서투를때 마트 가지마라

 

뒤에서 차들 기다리는데 주차 서툴게 하면 그거 의식하다 꼭 일 저지른다

 

 

 

 

09 기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충고

 

국산차에 잡소리는 그거 잡으려다 더 많은 잡소리 생기니 걍 그러려니 타거나 음악 키워라

 

그러다보면 안나기도 하고 무뎌진다

 

어설프게 잡소리 잡으려다 안잡히면 차에 애정 다 떨어진다

 

너무 민감해지지 마라

 

 

 

잔기스에 집착하지 말고 걍 타라

 

차가 애물단지 되게 관리하지 말고 작은 기스나 누가 긁고간거에 병적으로 집착하지마

 

어차피 또 누가 와서 긁거나 그런다

 

걍 무뎌져라

 

그래서 가급적 차살때 검은색도 피하는게 좋음. 검은색 관리하기 헬이다

 

 

 

차사면 항상 하는짓들이 동호회 카페 가입

 

거기가면 별에별 병신색기들이 다 있으니 (접지병신들, 연료절감기 병신들, 엔진오일 병신들) 그냥 가입안하는걸 추천

 

 

 

블랙박스 상시니 지랄이니 그 개지랄해도 주차중에 쳐박고 도망치는놈 잡기 좃나게 힘드니

 

그냥 주행중에만 작동하게 해놔라. 주행중에 사고만 커버해도 역활 다한거다(이게 싸기도 하고 방전지랄도 안남)

 

 

 

차 문제생기면 카센터보다는 시간내서 직영사업소가는게 무조건 좋다

 

거기 정비기사들이 그래도 차를 한대라도 더 봐본 사람들이다

 

 

출처

https://han.gl/KJeM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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