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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좀 해본 게이들은 버니합이라는 단어를 지겹도록 들어봤을꺼다.

심심해서 버니합이라는 단어가 도대체 뭘 뜻하는건지 글 싸질러 보겠음

 

일단 버니합이라는 단어가 한국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한건 좆같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때문일꺼야

카운터-스트라이크 1.6 플레이어는 이미 알고 있었겠지만 그 당시엔 서든이나 하는 초딩들한텐 신기한 기술이였지

사실 풀네임은 버니합이 아니라 버니합핑(Bunny Hopping)인데 토끼처럼 방방 뛰어다니는 기술이라 그런지

이름이 저따구로 붙여진 것 같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점프로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마우스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빠르게 움직이면 기존 속도 플러스 알파로 속도가 늘어나게 되는 버그임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래 못 올라가는 공간까지 올라갈 수 있는 심각한 버그인데 왜 개발자가 막지 않는걸까?

그건 아래쪽에 자세히 적어볼께

 

일단 이 버그는 게임 엔진인 좆고전 퀘이크를 베이스로 만든 골드소스엔진, 소스엔진에서 발생하는 버그임

게이들이 알기 쉽게 말하자면 하프라이프,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등 밸브에서 만든 게임들에 사용되는 엔진이지

 

이 버그는 옛날 옛날 호랑이 폐암걸릴 시절에 한 플레이어에 의해 발견됬어

정확히 말하자면 버니합핑은 다른 기술에서 발전됬다고 할 수 있지

 

 

예) 게임 퀘이크

퀘이크는 소스엔진 시리즈의 아버지라고 볼 수 있는 엔진으로 만든 게임이지

지그제그 형식으로 점프하면서 존나 빠르게 움직이는게 보일꺼야 이 기술은 퀘이크에서만 사용 가능한 Strafe Jumps 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이 기술을 소스엔진 시리즈에서 시도하다가 버니합핑이 발견됬고 발전했다고 하는 것 같아

어찌 발견됬는지 누가 발견했는지에 대한 정보는 외국에도 거의 없어서 미안 ㅠㅠ

 

퀘이크에서만 사용 가능한 Strafe Jumps 는 직선으로 이동하면서 점프를 하면 속도가 증가하는데

소스엔진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한 Bunny hop 은 양 옆으로 화면을 돌리며 점프를 해야 속도를 증가하는거지

 

그냥 시발 간단히 말하자면 기존 기술보다 버니합이 더 어렵다는거야

 

왜 개발자는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버그를 고치지 않는걸까?

왜 글쓰는 이 새끼는 버그를 기술이라고 구라치는걸까?

 

버니합은 버그이긴 하지만 굉장히 사용하기 어렵고 속도도 어느정도 제한이 있는 버그이기 때문이지

예를 들자면 몇몇 서버는 일부러 이 버그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 두는 경우도 있어

소스엔진으로 만든 최신작인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경우엔 공정성을 위해 어느정도 막아뒀지

 

사실 개발사인 밸브 코퍼레이션에서도 이 버그를 없앨려고 노오력을 한적이 있어

퀘이크 기반엔진인 골드소스엔진은 개발할때 작은 회사였던 밸브는 

盧오오력이 부족해서 그런건지 고질적인 버그인 점프 버그를 못 고친거지

추후에 회사 능력이 어느정도 발전하고 나서야 고칠려고 했는데 플레이어들이 이 버그를 이미 알아낸거야

 

알아낸것만이 아닌 하나의 게임 컨텐츠까지 발전시킨거지..

이전엔 기술도 어렵고 실제 게임에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 없어서 그렇게 심한 문제가 되진 않지만

오토 스크립트, 그니깐 핵을 사용해 버니합을 하는 사람이 문제가 된거지

 

그래서 최근에 나오는 게임은 대부분 버니합이 막혀져있는게 다반수야

 

3줄 정리

 

1. 버니합은 퀘이크부터 있던 고질적인 점프버그

2. 게임에 재미를 더해줘서 개발자는 고칠 생각안함

3. 앞으로 버니합을 핵쟁이라 부르는 새끼는 꽃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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