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피스 포트거스 D.에이스 (왼쪽) -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 (오른쪽)

-서론-

 

우선 누구나 유명한 국민 형 "원피스 포트거스 D.에이스"와 새롭게 등장한 형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가 닮은 점이 많기 때문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포스터부터 뭔가 에이스의 "십자화!" 스킬과 비슷한 포즈.. 보자 마자 에이스덕쿠라서 알아차렸네요

 

=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의 진 주인공인 렌고쿠 쿄쥬로

이미 일본을 넘어서 한국까지 귀멸의 칼날이 인기가 많은 것은 알았지만, 저는 좀 늦게 접했습니다.

일본에서 3000만명의 흥행 기록을 세운 애니메이션 영화로 저에 흥미를 가지게 만들었는데, 국내 개봉이 결정나고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을 정주행했어요. 

다행이 개봉일 이전에 맞춰서 애니 1기 완결을 다 보았고 그 속편인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를 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 보는 순서는 귀멸의 칼날 1기 1화~26화 ->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애니메이션 영화) 순서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 귀멸의 칼날이 흥행성공이 되었기 때문에 2기 까지 제작 의논이 오고 가는것으로 보이며, 들리는 소문에는 이미 제작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만화보다 애니 덕후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판을 기다려서 보도록 할게요. (하지만 이미.. 만화판은 완결이 난 상태라서 나무위키나... 뭐.. DC등 커뮤니티에는 결말까지 다 공유된 시점이라.. 슬픕니다..)

 

이번 렌고쿠 쿄쥬로 영화보는 내도록 정말 매력있는 캐릭터이더군요.. 귀멸의 칼날 캐릭터들이 전부 매력있지만 무한 열차편을 보면 "쿄쥬로"에 빠질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약한자를 도와주고, 악한자와는 타협하지 않는 정의

어머니와 아버지를 공경하는 효자

자신의 친 동생을 아끼는 형

자기를 따르는 부하, 제자들을 위해 방패가 되어주는 선배

그리고 렌고쿠 쿄쥬로 설정에 의하면 머리도 상당히 똑똑하게 설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지성+인성+힘 까지 겸비한 팔방미인 캐릭터입니다. (외모도 존잘이에요...)

 

남자가 보아도 정말 멋진 캐릭터. 칭잔을 이렇게 많이 적었습니다. ;ㅁ; 꼭 보세요. 탈덕 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 정도로 마치고, 본격적으로 캐릭터 분석을 해보죠

에이스에 대해서는 워낙 유명하니까 아래의 표를 보면서 같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본론

전격 비교!

 

 

 

아래의 표는 모바일로 보게 될시 깨지기 때문에 PC버전으로 보시는것을 추천드리고

돋보기를 80%로 작게해서 보시면 화면 비율에 맞게 자동 조절 됩니다

 

 

포트거스 D. 에이스

렌고쿠 쿄쥬로

비교

나이

20세 (사망)

20세 (사망)

에이스와 쿄쥬로 모두 20세의 젊은 나이에 사망해서 모두에게 큰 충격이였어요.

속성

불 = 이글이글열매

불 = 염주

두 사람 모두 불火속성 스킬을 사용합니다.

외모

존잘남

존잘남

두 캐릭터 모두 여성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국민 형입니다 ㅠㅠ

강함

★★★★☆

★★★★☆

포트거스 D.에이스는 17세에 이미 칠무해에서 영입 제의를 받았으며, 흰수염해적단의 2번대 대장을 차지했습니다.

 

렌고쿠 쿄쥬로 역시 20세의 나이 이전에 귀살대의 주(기둥)의 역할을 수행 중인 높은 직책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한 지력과 파워를 차지한 남자입니다.

 

두 사람 다 세계관에서 약한 존재가 아니며, 두 사람에게 죽음을 선사한 사람은 사실상 보스급이기 때문에 그들과 맞선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작품 내 영향력

★★★★★★★

 

원피스 정상대전

이후

★★★★★★★

 

귀멸의칼날

무한열차 이후

주인공 루피에게는 의형제

주인공 탄지로에게는 스승이자, 선배

 

루피는 에이스의 의지를 이어받고, 탄지로는 쿄쥬로의 칼 코등이와 의지를 받아 임무를 계속 수행하게 됩니다

 

두 캐릭터 사후 작품 전체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보는 팬들 모두 눈물 바다게 됩니다..

성격

단순.호탕.먹보

단순.호탕.먹보

둘 다 먹는 것을 정말 잘 먹고 호탕한 성격입니다.

그리고 캐릭터들 지능 또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큰 차이가 있다면 쿄쥬로는 아버지에 대해서 존경해야하는 사람으로 인식하는 반면 에이스는 아버지 골드 D.로저를 증오한다는 것이 다른 부분이네요. 하지만 둘 다 어머니를 존경한다는 것은 동일 합니다.

 

요약하면 육아를 하지 않는 아버지가 있고 일찍 단명한 어머니를 존경한다는 점, 죽기 직전에 웃었다는 것까지 동일합니다.

 

아무리 비슷해도 역시 다른애니 다른 세계관이기 때문에 전부 똑같을 수는 없겠죠!?

사망원인

배에 구멍이나 사망

배에 구멍이나 사망

두 캐릭터 전부. 상대 캐릭터의 주먹이 캐릭터 배를 관통하게 되어 사망하게 됩니다.

에이스는 루피를 구하기 위해 사망
쿄쥬로는 주인공 탄쥬로와 승객들을 구하기 위해 사망합니다.

 

= 결론

 

위에 표를 정리해서 보면 정말 닮지 않았나요? 

우선 두 명의 존잘남 매력캐릭터들은 사망했습니다...ㅠㅠㅠ 그리고 두 캐릭터 모두 짧게 등장했지만 작품 내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쳤네요. 귀멸의 칼날이라는 만화를 제작하면서도 에이스라는 화속성 캐릭터를 많이 참고한 듯 합니다.

막무가네 에이스를 내면을 좀 더 정교하게 다듬은 캐릭터가 쿄쥬로 같이 보이더군요. 물론 저는 둘 다 사랑하는 캐릭터입니다 !

 

이제 멋진 기술씬들을 보면서 마무리하도록 하죠!

두 캐릭터 전부 말하는게 거의 대부분 명대사라서, 한번 에이스 명대사 / 쿄쥬로 명대사 모음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형님 캐릭터라서 그런지 인생 동기부여에 엄청 도움 됩니다.

 

 

적에게 굴복하지 않는 에이스

youtu.be/fQc6v7YE56U

 

님아 .. 그열차 타지마오..

youtu.be/DmcOLbGef_k

 

 

 

출처 NAMU.WIKI

 

 

  •  

 

 

 

  • 아지랑이(陽炎 / Sun Flare)[9]
    몸에서 화염을 뿜어내며 날아가서 상대의 공격을 막는 기술. 루피를 쫓는 스모커를 저지하기 위해 사용했다.


  • 불주먹(火拳[10] / Fire Fist)
    불꽃으로 바꾼 주먹을 화력을 올려 커다랗게 만들어 적에게 쏘는 기술. 에이스의 간판기. 바로크 워크스의 대형 범선 5척을 일격에 파괴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위력을 자랑한다.


 


  • 염계(炎戒 / Flame Commandment)
    자신의 주변에 원형의 불꽃진을 그리는 기술. 공격의 위력을 상승시키는 일종의 버프기로 보인다.

    • 불기둥(火柱 / Fire Pillar)
      신체를 말 그대로 불기둥으로 만드는 기술. 바나로 섬에서 지저스 바제스가 던진 건물을 요격했을 때는 염계를 사용한 뒤 사용한 반면 정상전쟁에서는 허공에서 아래로 내리치는 형태로 사용했다.


 

  • 반디 불덩이(螢火 火達磨 / Firefly Fiery Doll)
    반딧불처럼 보이는 작은 불덩어리들을 상대 근처에 접근시킨 뒤 일제히 폭발시키는 기술. 어둠어둠 열매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사용했다. TVA에서는 기술명에 걸맞게 녹색으로 묘사되었다. 에피소드 오브 사보에서는 평범한 빨간색으로 나온다.



  • 십자화(十字火 / Cross Fire)
    양 검지 손가락을 겹쳐서 열 십(十) 자를 만든 뒤 빛을 쏘아 적을 조준하고, 그대로 손가락으로부터 빛을 따라 십자가 모양의 불을 쏘는 기술. 간단해보이지만 레이저같이 불꽃이 한 곳으로 집중되기에 엄청난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폼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꽤 되는지 이 기술을 쓰는 에이스의 피규어도 있다. 일본어의 십자가와 발음이 매우 유사하다. 즉 말장난.


 

  • 대염계(大炎戒 / Great Flame Commandment)
    염계의 강화 버전.


  • 염제(炎帝 / Flame Emperor)[12]
    화염을 뿜어 주변 일대를 불바다로 만든 뒤, 화염을 압축시켜 흡사 태양과 같은 거대한 불덩이를 만든 뒤 그것을 상대에게 날리는 기술. 에이스의 필살기라고 할 수 있다.


  • 불꽃벽/(炎上網[13] / Flame Fence)
    거대한 불꽃벽을 만들어 적의 진격을 저지하는 기술.


  • 경화염(鏡火炎 / Mirror Flame)
    거대한 불꽃벽을 방패의 모습으로 만들어 적의 공격을 막는 기술. 정상전쟁에서 대장 쿠잔의 '페전트 백'를 막아냈다.

 

 

에이스 사망씬.. (당시 네이버 실검..하루 종일 1위 기염)

youtu.be/VdEGyoZGUoQ

 

 

 

사랑해줘서 ······고마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