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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2일자로 공개된 본 게임용 공식 치트 코드. 모든 확장팩에서 적용 가능하다.

  • WhatIsBestInLife: 즉시 승리

  • LetsJustBugOutAndCallItEven: 즉시 패배.

  • TookTheRedPill: 전장의 안개 제거.

  • Bunker55Aliveinside: 보급품(식량) 무제한.

  • CatFoodForPrawnGuns: 건설 속도와 업그레이드 속도 증가.[2]

  • TerribleTerribleDamage: 무적 모드+공격력x10.

  • SoSayWeAll: 모든 연구기술을 사용가능.

  • IAmIronMan[3]: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

  • HanShotFirst: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제거.[4]

  • TyuHasLeftTheGame: 승리 조건을 끈다. 즉 클리어 목적을 달성했더라도 승리하지 않는다.

  • NeverGiveUpNeverSurrender: 패배 조건을 끈다. 패배조건이 달성되었더라도 패배하지 않는다.

  • ImADoctorNotARoachJim: 치료 속도 증가.

  • MoreDotsMoreDots: 자원 소모 없이 유닛 생산, 건물 건설. 기술 사용시 에너지 소모 제거. 공허의 유산의 경우 아둔의 창 기술 에너지 소모 제거.

3.1. 자원 관련[편집]

  • SpectralTiger[5]: 광물 5000.

  • RealMenDrillDeep: 가스 5000.

  • WhoRunBartertown #: 광물과 가스 5000.

참고로, 위에 3개의 자원 치트키들은 치트 뒤에 한칸 띄우고 숫자를 쓰면 그 숫자만큼 자원이 추가된다. 마이너스 값도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 인공지능과 대전중 사용할 경우 자신에게 추가된 자원만큼 인공지능에게도 자원이 추가된다.

3.2. 캠페인[편집]

  • WhySoSerious: 소지 자금이 5백만 증가(자유의 날개), 맵 플레이중 변이 선택 가능(군단의 심장).

  • LeaveYourSleep: 모든 미션을 플레이.[6]

  • EyeOfSauron: 모든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 StayClassyMarSara: 모든 UNN TV 뉴스를 시청할 수 있다.

  • HoradricCube: 저그와 프로토스 연구 점수 모두 최고치로(자유의 날개), 맵 플레이중 케리건 능력 변경 가능(군단의 심장).

3.3. 사용자 지정 지도[편집]

  • Jaynestown: 테라진 5000을 가용한 자원에 추가.

3.4. 편집기[편집]

  • Ally: 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동맹 상태를 변경합니다. 그냥 Ally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와 모든 동맹 상태를 공유합니다.

  • AllianceDefeat: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패배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Defeat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와 패배 조건을 공유합니다.

  • AllianceControl: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제어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Control을 입력하면 사용자가 모든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AllianceGiveHelp: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도움 속성을 변경합니다. 그냥 AllianceGiveHelp를 입력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자 유닛의 도움 요청에 응답합니다.

  • AlliancePassive: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수동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수동으로 설정되지 않은 플레이어는 마주쳤을 때 적으로 간주되어 공격을 받습니다.

  • AlliancePushable: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밀어내기 가능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유닛이 다른 플레이어의 유닛을 밀어내며 이동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AllianceSeekHelp: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지원 요청 속성을 변경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유닛이 특정 플레이어에게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지원 요청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동맹 상태에서 도움 속성의 설정에 따라 지원에 응답하거나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llianceSpend: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소비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자원을 공유하는 플레이어는 사용자의 돈으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AllianceTrade: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거래 속성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와 거래로 설정된 플레이어에게는 자원을 보낼 수 있습니다.

  • AllianceVision: 선택한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에서 시야 속성을 변경합니다.

  • BehaviorAdd: 요청한 동작을 선택한 유닛에 추가합니다.

  • BehaviorDuration: 요청한 동작의 지속 시간을 설정합니다.

  • BehaviorRemove: 요청한 동작을 선택한 유닛에서 제거합니다.

  • Charges: 충전되지 않은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oldown: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 Creep: 커서 위치에 요청한 반경만큼 점막을 추가합니다.

  • DamageDealt: 플레이어 유닛의 공격력을 지정한 배수만큼 증가시킵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치트가 적용된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10배만큼 증가합니다.

  • DamageTaken: 플레이어 유닛이 받는 피해를 지정한 배수만큼 증가시킵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치트가 적용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0이 됩니다.

  • DeathAll: 지도 위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 DeathExcept: 선택한 유닛을 제외하고 지도 위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 DeathSide: 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유닛을 처치합니다.

  • DeathUnit: 선택한 유닛을 처치합니다. 매개 변수를 통해 죽음 유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Defeat: 선택한 플레이어들을 패배시켜 게임을 끝냅니다.

  • DestroyPersistent: 커서에서 지정 반경 안에 있는 모든 지속 효과를 없앱니다.

  • Effect: 요청한 효과를 선택한 유닛들에게 실행합니다.

  • FastBuild: 빠른 건설, 빠른 연구, 빠른 훈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astHeal: 빠른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idget: 선택한 유닛이 지정한 만져보기 유형을 실행하도록 강제합니다.

  • Food: 인구수 제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Free: 자원 비용 및 지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God: 선택한 플레이어가 무적 모드가 됩니다. 무적 모드인 플레이어의 유닛은 더 큰 피해를 주고, 아무 피해도 받지 않습니다.

  • Loot: 특정 플레이어에게 전리품을 줍니다.

  • MakeUnit: 특정 플레이어의 유닛을 생성합니다. 유닛은 커서 위치 주변에 생기며, 커서가 유닛을 생성할 수 없는 위치에 있다면 지도 중앙에 생깁니다.

  • Minerals: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특정량의 광물을 추가합니다.

  • Move: 선택한 유닛을 커서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 NoDefeat: 패배 조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NoVictory: 승리 조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Order: 선택한 유닛에게 능력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 Owner: 선택한 유닛의 소유자를 선택한 플레이어로 변경합니다.

  • ResourceCustom: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특정량의 사용자 지정 자원을 추가합니다.

  • SetAll: 선택한 유닛의 생명력, 보호막, 에너지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이 값들은 최대로 설정됩니다.

  • SetLife: 선택한 유닛의 생명력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etEnergy: 선택한 유닛의 에너지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etShields: 선택한 유닛의 보호막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etResource: 선택한 유닛이 보유한 채취 가능 자원을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ShowMap: 전장의 안개를 끌 수 있습니다.

  • TechTree: 기술 계통도 의존 관계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errazine: 특정 플레이에게 특정량의 테라진을 추가합니다.

  • Tie: 모든 미결정 플레이어의 결과를 무승부로 표시합니다.

  • TimeOfDay: 일중 시간을 설정합니다.

  • TimeOfDayRate: 일중 시간이 변하는 속도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합니다.

  • TrigDebug: 트리거 디버그 창을 엽니다.

  • TrigRun: 지정한 트리거를 실행합니다.

  • Uncreep: 커서 위치에서 요청한 반경만큼 점막을 없앱니다.

  • Undecided: 선택한 플레이어들의 결과를 미결정으로 표시합니다.

  • Upgrade: 선택한 플레이어에게 선택한 업그레이드를 적용합니다.

  • Vespene: 특정 플레이에게 특정량의 베스핀 가스를 추가합니다.

  • Victory: 선택한 플레이어와 동맹 패배 상태를 공유하지 않는 모든 플레이어를 패배시켜 게임을 끝냅니다.

  • XP: 선택한 유닛에게 특정량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이 치트로 유닛의 실전 경험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5. 이스터 에그[편집]

한밤의 테란 음악 재생용 이스터 에그 치트 코드인 OverEngineeredCodPiece는 치트를 쳐서 사용하더라도 게임 내의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4. 특징[편집]

군단의 심장에서는 우선 캠페인에서는 대부분 작동이 되며 캠페인 한정 몇몇 치트키는 자유의 날개와 다른 형식으로 작동한다. 사용자 지정 게임(로그인 후 F3키를 눌러서 들어가는) 모드에서는 맵을 선택 후 우클릭 시 오프라인 모드로 플레이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으로 게임방을 만들어야 치트 입력이 가능해진다. 당연하지만, 경험치 등은 일절 적용이 안되므로 테스트를 하거나 새로운 유닛의 성능을 시험해보고 싶다거나 그냥 심심할 때 시원하게 즐기고자 할 때에만 쓰는 것이 좋다.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인터넷을 끄고 들어가서 혼자 하는 것 이외에는 치트키를 쓸 수 없다.

전작과의 차이점이라면, AI (컴퓨터) 플레이어가 치트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전작에서는 건설,업그레이드,유닛 생성을 빠르게 하는 치트키를 적용시키면 CPU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었지만 이번 편은 그런 영향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서 스타크래프트 2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쉬움' 이나 '보통' 난이도로 엔딩을 보는 것이 가능하고, 게다가 업적 시스템까지 있어서 치트키의 인기가 바래는 편이다. 다만 업적은 관심 없고 스토리만 알고 말 거라면 쉽고 빠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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