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좋은 외화입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300달러 미만 수수료 무료.
다른 은행은 대부분 100달러 미만 입금 받을 시 수수료가 무료인데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입금 받을 경우 수수료가 바로 무료라는 점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때문에 소규모 유튜버와 티스토리등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대다수 입금 받는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SC제일은행도 300달러를 이상 금액에대해서는 1만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럴때는 우체국 은행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우체국 은행같은경우 금액이 적건 많건 수수료가 5000원으로 300달러 이상일때는 우체국 외화 수령을, 300달러 이하일때는 SC제일은행 외화수령을 하는게 맞습니다
2. SC제일은행 환전 수수료 90% 우대율
SC제일은행은 자사 외환통장에 받은 달러를 자사 두드림 통장으로 원화로 변경하여 입금할 시 다른 번거로운 작업할 필요 없이 90% 환전 우대율을 하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서 달러를 외화통장에 받았으면, 그 돈을 출금해야겠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한국돈의 원화 통장이 필요합니다. 달러가 들어가있는 외화통장 -> 환전 -> 원화통장에 입금 -> 출금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두드림 통장으로 연결을 해두시면 높은 환전 우대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전 우대율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에서도 요즘 90% 우대율을 하는 편이라서, 상관 없으신 분들은 본인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은행의 등급에 맞춰 쓰시면 됩니다.
농협같은경우 올원뱅크 사용시 90% 우대, 우리은행같은경우 위비뱅크 90%, 신한은행은 쏠편한환전 또는 써니뱅크 환전 90% 우대 등 2020년 기준 대다수 환전수수료는 다들 우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SC제일은행 영업점이 많지는 않습니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등 타 은행과 비교해보면 많은 수의 은행은 아닙니다.
2. 본인이 통장을 만들어보니, SC제일은행은 하나은행과 더불어 통장개설이 어렵습니다.
특히 SC제일은행은 특별한 사정이 아니면 본인의 거주지 근처의 은행에서만 통장이 발급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직장 근처에 있는 은행에서 통장 발급을 받으려고 하니 집근처에 영업점에서 가능하다며 거절 당했습니다.
(아니.. 주말은 은행하지도 않고 평일은 이미 4시에 문닫는데.. 그러면.. 나는 통장 어떻게 만들어... 집에가면 퇴근시간인데..)
여유가 있을때 미리 만들어 두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