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가장 원천적인 해결방법은 카공족들이 눌러앉아 있을 요인들을 제거하거나 일본처럼 자릿세 개념으로 1~2시간마다 주문을 필수로 하는 정책을 대형 카페들을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도입을 하는 것이다.

 

2. 앉아서 마시면 커피값을 더 비싸게 받는, '자릿세'를 받아 문제를 해결하자는 의견도 존재한다. 일례로 이탈리아의 카페는 아메리카노를 서서 마신다면 2,000~3,000원 정도지만 자리에 앉아서 마시려면 약 1만 원 이상을 지불해야 한다. 요즘은 국내의 카페도 테이크아웃 가격과 마시고 갈 시의 가격을 500원~1000원 정도 다르게 측정하는 방식을 도입하고 있는 브랜드가 많다.

 

3. 최근에는 블루보틀처럼 아예 콘센트 및 와이파이를 없애는 카페도 조금씩 늘고 있는 추세다.

 

4.  일본의 소규모 카페는 와이파이는 물론 전기 콘센트를 비치하지 않는 가게가 대부분이며, 영업시간 역시 매우 짧다.

 

 

 

예시 ) 카공족 쫒아내는 다양한 방법

 

1. 공부하기 힘든 환경을 조성하기.

예) 낮거나 좁은 테이블을 사용하여 노트북이나 책을 얹질 수 없게 하는 방법

 

2. 콘센트 막기 (충전 차단)

카공족만 쫒아낼 뿐 아니라, 전기도둑들만 막아도 가게는 전기료 부담에서 낮아짐. 2023년 이후로 전기료 인상이 대거 되어 자영업자들 전기료가 점점 부담되고 있는 실정.

 

3. 와이파이 무료제공 중단 와이파이 (끄기)

 

4. 특정 손님 와이파이 IP차단

오래 앉아있는 사람의 경우 아이피를 확인을 하고, 해당타겟의 와이파이를 차단을 하는 방법.

차단을 한사람의 와이파이가 왜 안되냐고 물어오면 “나는 왜그런지 모르겠다? 라고 얼버무리면서 난감하다고 내색하기.”

아이피 공유기 제조사의 사용설명서를 읽어보면 하는 방법 소개되어있음.

 

5. 시간 제한 걸어두기

카페에 시간제한을 걸어두는 방법을 미리 사전에 부착을 하거나  “2시간만 앉아주시고 양보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라고 종업원이 멘트를 하여 사람들에게 인지를 하도록 해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