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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기준

 

나이키

나이키 덩크 로우 전체적으로 되팔이 프리미엄 하락

나이키 조던 1 하이 & 로우 및 전체 시리즈 되팔이 프리미엄 하락

나이키 에어맥스 97 및 95, 에어맥스 1등 멸망

에어포스 1 프리미엄 거의 없어짐

나이키 NRG 및 의류 시리즈 세일까지 돌입 나락

나이키 빅스우시 후리스 시리즈 크더싼 - 크림 및 중개업체에서 구매하는게 더쌈

극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는 리셀 프리미엄이 5만원 이상 올라가는 경우 X

초기에 구매해서 미래가치투자한 리리셀 판매자들 전부 대가리 깡.

오히려 지금 나이키는 초기에 즉시판매 리셀가격이 더 높고

마치 현재 서울 부동산 처럼 묵히면 엄청난 폭으로 하락 당함

 

불패의 나이키, 2022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패배 중

 

 

아디다스

나이키만 주구장창 공부했던 리셀 아재들 아디다스 품목이 뭐가 돈이 붙는지 전혀 모름.

그러다 보니 흐름에 이끌려서 삼바만 풀매수중, 아디다스 특성상 조금만 잘되면 주구장창 물량 뽑아내서 다 죽임.

결론 들어간 아재들 다죽음.

애초 아디다스에서 되팔이로 그나마 흥할 수 있는건 칸예의 "이 지" 뿐이였음.

단 이지도 모든 이지가 돈이 되는게아니라 이것도 공부해야 함.

이지 없는 아디다스도 나락

 

뉴발란스

이전부터 매니아가 드문 드문 있는 아메카지 브랜드로 이며, 한국에는 스티브 잡스 덕분에 대중에게 크게 알려진 브랜드.

2020년 들어 "992 그레이"로 물량을 크게 뽑아 브랜드 이미지에 힘 준 다음에 재입고를 안함.

그 결과 992 그레이 모델의 희소성이 올라가고 브랜드 이미지도 올라감.

이외에 테드 산티스와 도쿄 디자인 스튜디오, JJJ자운드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세계적으로 퍼트리고 만들어내고 있음.

국내에서는 대스타 아이유/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하여 대중성까지 잡아버림.

이재명까지 대선활동할때 신은 327 신발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많이 얻고 그 이후로 베이프와 협업하고 스트릿과 친화적인 행보를 이어감.

점차 인기가 높아지니 할인쿠폰과 마일리지 사용을 막아서 가격방어를 들어가고 ,가격인상까지 해서 잼민이나 거지들은 990이나 992,993 V1/V2/V3/V4/V6등등등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짐.

이제는 나이키를 거이 재끼고 한국 신발 부분에서 강자로 떠오름

 

아식스

2020년 이전에는 그렇게 리셀되는것도 없고, 온라인 스토어 상설할인도 파격적으로 자주 진행하더니 어느 순간부터 나이키를 재치고 트랜드를 주도 하고 있음.

디자이너 키코를 영입하고 여러 패션 브랜드 업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인지도를 키워나감.

 

기존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 나아뉴 체제에서 벗어난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들이 손대기 시작함.  러닝화로 그나마 "좋다 편하다 카더라" 소식이 많아서 빠는 물소들(인터넷에서 대충 주어듣고선 말로만 편하다고 입만 털뿐 실제로 아식스 신발 산놈들도 거의 없고 착용도 안한놈들임) 이 많았는데,

정작 러닝화로 마라톤 및 각종 실적 1위는 "나이키임" 오죽하면 시합할때 나이키 도핑하지말라고 하고, 특정상품은 착용금지임.

 

어쨋든 지들말로 러닝할때 좋은 아식스가 고프코어라는 괴상한 등산 패션 트랜드와 맞물려 대중에 인기를 맞게됨. 젤 카야노 14가 그 중에서 큰 인기 중.

 

 

반스

스타일 36으로 많이 뜨더니 요즘 심하게 잠잠함. 그나마 헬스장에서 중량치기 좋다고 사람들이 신어줌

 

컨버스

신는사람 보는게 힘듬

 

 

스투시

재질로는 슈프림/나이키보다 그렇게 좋지는 않음. 그런데 이게 구매 접근성이 이 두 업체보다 좋다 보니 스투시에 한국 대중들이 몰려감.

스투시는 국내 매장이 있고, 국내 온라인스토어가 있음. 해외결제를 하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함.

그리고 제품 수량도 슈프림/팔라스에 비해서 엄청나게 찍어내서 나옴. 대만/베트남/브라질 등등등 세계적으로 판매함.

슈프림과 팔라스 같은 경우 해외에 매장이 있고, 해외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가 가능함.

슈프림은 난이도가 높고, 팔라스는 직구 가격이 잼민이들에게는 착한 편이아니라서 자신의 등판에 삼각별을 달기 힘듬.

이렇기에 스투시가 높은 구매 접근성으로 대중들의 힘을 얻고, 나이키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 스트릿 분야에서 1위로 자리잡음.

아마 스투시는 한국인이 정말 좋을 것임. 한국인이 엄청 사주고 있음.

 

슈프림.

VF코퍼레이션에 인수되더니 디자인 수준이 나락으로 떨어짐.

매니아들에게 인기 많던 슈프림 노스페이스 협업 제품도 디자인을 말아먹는게 대다수.

잘나가던 슈프림 가방과 악세사리도 나락으로 감.

그 결과 이제 찾는 사람만 찾는 아재브랜드가 되어버림.

박스로고 후드 및 맨투맨 제품도 엄청난 인기가 있었는데, 이제 박스로고 붙여서 달고 나와도 소비자 입장에서 사면 사고 말면 말지라는 분위기때문에 높은 리셀가를 주고 사는사람이 거의 없음.

 

팔라스.

국내 배송을 지원하더니 2023년 들어서 한국 매장을 오픈할 것을 검토한다는 카더라 뉴스가 생김.  협업 제품이나 디자인이 2021년 이후로 슈프림보다 잘 뽑아내더니, 요즘 폼이 많이 살아있음. 그래봤자 아는사람들이 입는 브랜드.

 

베이프

2023년 뉴진스가 입으면서 다시한번 다시한번 집중. 청소년 스트릿 감성으로 인기 침체기에서 다시 조금 올라옴. 정식 발매가격이 비싼게 함정

 

 

피어오브갓.

오리지날 피오갓의 저렴이 버전 에센셜이 대중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는데, 요즘들어서 피오갓 에센셜 입던사람들이 코리아 피오갓에센셜인 아이앱으로 넘어가거나 스투시를 입어서, 원래 입고 다니던 사람들이 대거 사라짐.

더군다나 피오갓 수장이라는 제리로렌조라는 작자는 나이키에서 아디다스로 이적하는 희대의 병X짓을 하더니, 이후로 그렇다할 제품이 안나오고 잠수 중.

 

 

뉴발란스/아식스/스투시 흥하고

나이키/아디다스/반스/컨버스/슈프림/피오갓 추락

팔라스 옌 뭐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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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정보 - Nike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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