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불면증에 시달리는데 새벽에 왠 문자가 떡하니 들어와있더라.

 

공교롭게 딱! 일어나서 이걸 봤다이기야. 보자마자, 이상하다 싶어 컴퓨터로 달려갔더니.

 

클랜스오브클래쉬? 이런 게임에 결제가 되었다고 하는거라. 당황스럽다 $20불이면 대충 24,000원 돈인데 돈 없는 일게이 생각했을때 큰돈아니냐! ㅠ_ㅠ

그런데 중요한 건. 돈 2만 4천원을 떠나서 2차, 3차 피해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참고해야한다. 실제로도 G-mail 들어갔을 때 4번 시도를 했더라 보석 자루인가. 그거 사려고 말이다. 대충 10만원 돈을 휘감아빼려고 한 셈이지.

 

일단 이 상황에서 가장 먼저 취해야할 것은, 카드사 제한이다.

 

1. 해당 카드사 전화

 

내가 거래하는 S 카드는 이런 부분에 해당되어서 밤새도록 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더라. 실제로 작년 10월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고 카드를 막았던 경험이 있어서 유연하게 곧장 전화를 했다. 해외 카드 거래 정지를 꼭 걸어라. 

 

우리나라 구글 플레이는 대충 이런 식으로 움직인다. 나 -> 구글 (해외) -> 구매 로 말이다. 그래서, 우리 카드들이 해외로 정보가 넘어가서 그 다음에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해외 결제 못하게 막으면 된다. 

 

상담원 분께서 곧장 간단한 신원조회 이후에 막아주시더라. 그 다음에는 인실좆을 해야하지 않겠노.

 

2. 찾아라 그놈

 

찾았다. 이 놈이 갤럭시노트를 이용해서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로 들어온 것이다. 저기 IP주소가 있으니 자세히 한번 알아보자.

 

IP 저거 넣고 돌렸더니,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까지 확보했다. 화성이 아니라 이 쪽이란 말인가. 여튼, 잘 찾았다 싶어서 고대로 경찰에 신고를 했다. 근데, 사실 이 글 쓰면서 더 알아보니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hois.kisa.or.kr/kor/ 에서 아이피를 볼 수 있게 공개해놨더라 돌려보니까

 

이 쪽이더라고. 관련 업체 상세하게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2차, 3차 피해자들이 많더라. 

 

3. 112 OR 사이버경찰

 

새벽에 전화를 걸어드렸더니, 직접 방문해서 신고접수 받겠다고 하셔서 일단 그러라고 하셨다. 그랬더니, 전화를 휴대폰으로 따로 주시더라. 새벽이고 직접 취하실 수도 없는 것이라 내방말고 유선상으로 처리해도 나는 만족한다 말씀드렸더니 경찰 분께서 친절하게 사이버경찰에 민원 접수하면 된다고 하셔서 내가 추적한 모든 내용들을 상세하게 기록해서 신고했다. 경찰분께서 더 자세히 수사를 내가 원할 시에는 직접 해당 경찰서에 내방하면 된다고 까지 2차 3차 방법까지도 말씀해주시더라.

 

4. 구글과의 결제취소

 

구글은 외국계기업이지만, 결제부분에 있어서는 클레임이 잦고, 돈 관련 문제라 그런지. 주말인 토요일도 운영하고 있더라. 전화를 걸었더니, 구글페이먼트코리아가 접촉되더라. 상담사와 간단한 통화 속에서 해당 결제에 대해서 정말 몰랐냐부터 내 개인신상까지 하나하나 철저하게 검토하더라. 이상없으니 전문 상담사가 연결되는 구조가 되었고, 전문 상담사 역시 필요한 내용들 위주로 나에게 물어보았고, 결국 결제가 취소를 승인해주었다.

 

 

중국 게임 측에서도 구글에서 결제 취소를 통보하니, 취소 역시 완료되었다. 

 

5. 결론

 

게이들아 이런 경우에 있어서는 의연하게 대처해야한다. 어버버버버 하다가는 시간 다 흐르고 화만 날 뿐이다. 감히 나에게 사기를 쳐!?! 이런 마인드보다는 의연하게 가장먼저 카드 막고, 다음에 경찰에 신고하고, 해당 결제를 구글쪽에 연락해서 취소시키는 프로세스로 차근차근 밟아가면 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G메일 비밀번호를 너무 쉽게 설정하거나, 카드를 온라인상으로 함부로 써서 안 된다는 것이다. 사실, 제작년에 외국 여행 다녀오면서 카드 위주로 결제를 진행했었고, G메일 비번 역시 사실 좀 취약하긴 하다. 이번 계기로 비밀번호를 조금 어렵게 바꾸었다. 당하고 사후 처리하는 것보다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잊지말길 바란다!

 

아, 나중에 저 인간 잡히게 되면, 또다시 후기 올릴게. 

 

 

3줄 요약

 

1. 새벽에 내 카드 도용당함

2. 카드막고 - 신고하고 - 취소하고 차근차근히 함

3. 가장 중요한 건 예방이다!

 

 

원글 출처

https://bit.ly/3Mbr36Z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