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무기
화면 기준 좌상단에 있는 아이템 칸 중 위쪽 6칸을 차지하는 주무장들. 각자의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처음엔 획득할 수 있는 종류가 적지만 도전과제를 해금할수록 종류가 늘어난다. 레벨을 올릴수록 강해지며 일부 무기는 특수한 조합을 통해 숨겨진 무기로 강화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는 DPS가 높거나 공격 범위가 넓은 무기가 높은 평가를 받지만, 실전에서는 적을 넉백시키는 능력도 생존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무기를 선택할 때는 서로의 시너지를 감안하는 편이 좋다. 무기별 강화 및 및 장신구 적용표는 링크 참조. (업그레이드가 없는 아이템은 ♭ 표시)
2. 장신구
스탯을 올려주는 장비들이다. 무기와 마찬가지로 장신구 6개만 장착이 가능하다. 2개만 중첩되는 복제 반지, 티라미수를 제외하고 모두 5개까지 중첩가능하다. 중첩은 합연산이다.
3. 강화무기
게임 시간 기준 10분이 경과한 뒤 특정 무기류 아이템을 최대 레벨(8 레벨)까지 상승시키고, 특정 장신구 아이템(레벨 조건 없음)과 함께 소지하고 상자를 열었을 때 높은 확률로 해당 무기를 강화시킨다. 강화 후 성능이 크게 뛰는 무기들이 많아서 빌드업의 핵심 중 하나로 여겨진다.
극도로 희박한 확률이지만, 레벨업으로 강화 무기가 나올 수도 있다. 이 경우 기본적으로 강화 전 무기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장신구는 보유하지 않아도 된다. 심지어, 레벨 8이 아니어도 나온다는 제보 역시 존재한다. 특히 강화 재료가 영 좋지 않은 채찍, 마늘, 십자가, 성수 등에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 게임이 한결 편해진다.
1. whip 채찍 (Whip)
Attacks horizontally, passes through enemies
수평으로 공격합니다. 적을 관통합니다.
조합: 칠흑 심장(최대체력 10% 증가)과 조합하면 피눈물로 강화된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방식: 약간의 딜레이를 두고 플레이어 기준 좌우 방향으로 짧은 범위 공격을 한다. 대미지와 함께 적을 넉백시킨다. 투사체가 추가로 늘어날때마다 각각 전방과 후방으로 공격횟수가 늘어나 최대 5회까지 빠르게 교차공격을 가한다.
장점: 초반에는 대미지와 넉백 성능이 준수하다. 2레벨만 찍어도 좌우 동시 공격이 가능하며, 투사체 수 파워 업을 찍었다면 1레벨 부터 좌우 동시 공격이 가능하다. 특히 저렙때 광범위/관통 공격은 굉장히 소중하다. 덤으로 운용이 굉장히 직관적이라서 사용 자체가 간편하다.
단점: 공격 범위가 좁고 하단을 공격할 수 없다. 또한 채찍의 조합 무기인 피눈물은 흡혈이라는 유틸성을 제외하면 다른 주무장의 조합 무기에 비해 성능이 애매하며, 특히 조합 무기를 만들기 위해 선택하는 장신구인 칠흑 심장은 체력 수치가 크게 의미없는 게임 메타에 거의 맞지 않아 장신구 슬롯 1개를 버리는 셈이나 다름없게 된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초중반만 넘겨도 유통기한이 빠르게 도래한다.
hollow heart 칠흑 심장 (Hollow Heart)
조합: 채찍을 피눈물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최대 체력이 20% 증가한다. 증가한 만큼 원래 체력을 함께 올려주진 않으니 주의.
운용 팁: 게임의 특성상 효율이 떨어지는 체력계 장신구. 후반부에 이르면 체력이 100%여도 몹들에게 둘러싸여 한 순간에 죽는 일이 더 많다. 채찍의 조합무기인 피눈물 강화를 위해 획득하는 것 외에 다른 이득은 거의 없다.
해금: 1분 생존하면 해금된다.
whip2 피눈물 (Bloody Tear)
조합식: whip 채찍 + hollow heart 칠흑 심장(최대체력 10% 증가)
기본 공격력: 40 / 기본 투사체수: 2개 / 기본 공격주기: 1.35초 / 2배 치명타
공격방식: 크리티컬 판정이 생기고 각 공격 루틴에 8의 흡혈 효과가 추가된다.
운용 팁: 강화로 추가되는 변경점이라고는 기본 공격력 상승과 크리티컬 판정, 흡혈 옵션이 전부이다. 하지만 딜링 성능은 다른 쟁쟁한 강화 무기들에 비해 썩 좋지 못한데, 원본인 채찍도 딜링용 무기로는 초반을 빼면 별로 좋은 무기가 아닌데다, 조합을 위해 필요한 칠흑 심장도 딜 기여량이 없는 장신구이기 때문이다. 또한 본 게임은 흡혈로만 버틴다는 메타가 성립하기 어려울 정도로 몹의 딜량이 센 탓에 게임 후반부가 되면 최대체력을 챙기고 방어력 옵션까지 적용해도 몹들에게 포위되는 순간 순식간에 즉사하며, 이 때문에 흡혈 옵션은 크게 빛을 발휘하기 어렵다. 또한 도끼의 강화 무기인 죽음의 나선은 이용하기 어려운 공격범위가 전방향으로 바뀌어서 크게 편의성이 증가하는 반면, 피눈물은 채찍의 한정적 공격범위를 그대로 공유하므로 좌우가 아닌 방향에서 오는 적에 취약하다는 약점은 동일하다.
사실상 딜링 무기라기보다는 생존력 향상용 무기로 생각해야 하는 무기로, 채찍의 특성인 관통, 넉백 특성은 동일하므로 좌우로 접근하는 적을 빠르게 밀어내면서 겸사겸사 체력도 회복하는 방어 무기로 운용해야 한다. 딜링 아이템이 아닌 생존 아이템으로써는 나쁘지 않은데, 웨이브가 오는 중에도 한쪽 방향을 뚫어서 계속 이동하고 있으면 적이 적게 나오는 걸 이용해 피눈물을 찍고 도주플을 할 수도 있다. 거기에다가 공격의 흡혈 효과가 공격주기별로 돌아오므로 후반부의 공속세팅과 조합되면 실피가 된 체력도 순식간에 회복이 되는데다 월계수나 시계바늘같은 생존계 무기와 조합되면 잠깐의 무적시간동안 순식간에 다시 풀피로 회복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한다. 또한 필수 장신구인 칠흑 심장의 체력상승 보정 때문에 일격에 죽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적진에 들이 박으면서 딜을 극대화 시키는 비비기 플레이도 가능하다. 다만 거대 박쥐, 늑대 인간, 마녀, 사마귀, 보스 캐릭터처럼 공격력이 특히 강한 적이 있으므로 적을 봐가면서 비벼야 한다. 셀레스트 에페와 같이 쓰면 클로버의 크리티컬 상승 확률 효과를 받으며 셀레스트 에페가 채찍의 약점인 하단을 커버해주므로 좋다. 장신구는 공격속도를 매우 빠르게 해주는 빈 성서와, 공격 범위를 어마어마하게 뻥튀기해 주는 촛대와 궁합이 좋다.
운용 팁: 전방과 후방의 공격간 텀이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춰서 캐릭터의 방향을 돌리는걸로 전후방의 타격을 같은 방향으로 집중할 수 있다. 물론 타이밍이 매우 까다롭고 투사체가 3개 이상이 되거나 공격속도가 빨라지면 모든 공격을 한 방향으로 집중하는 건 거의 불가능해진다. 초반 공격력이 괜찮은 편이라 주력딜로 삼을 거라면 빠르게 집중투자하는 게 좋다. 다만, 중반 이후부터는 계륵에 가까운 무기이므로 과도한 집중투자는 금물. 3번째 투사체부터는 공격 범위가 점점 더 위쪽으로만 올라가서 아래쪽의 적을 타격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포위망을 돌파할 때는 위쪽으로, 다수의 적을 정리할 때는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컨트롤을 해주면 좋다. 피눈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장신구가 칠흑 심장이라는 점도 단점. 추천무기라 하긴 힘들지만, 그래도 주력으로 사용해보겠다면, 공격범위를 중심으로 투사체 증가 및 쿨타임 감소를 위주로 찍는 것이 좋다. 그나마 조합하고 나면 화력이 약하긴 해도 흡혈이 되어서 안정성이 꽤나 올라가긴 한다.
2. wand 매직 완드 (Magic Wand)
Fires at the nearest enemy.
가장 가까운 적에게 발사됩니다.
조합: 빈 성서(쿨타임 8% 감소)와 조합하면 홀리 완드로 강화된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방식: 약간의 딜레이를 두고 가장 가까운 적에게 푸른 마법화살을 발사한다. 투사체 속도가 느리고 공격력도 높지 않지만 넉백이 상당해서 쿨감이 확보되면 적들이 접근도 할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장점: 넉백 효과가 강하며, 쿨타임이 짧아 연사력도 높다. 근접한 적을 빠르게 제거하거나 밀어내는 방어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공격 지속시간 증가를 제외한 모든 공격력계 장신구 효과를 적용받기에 범용성이 높다.
단점: 공격 성능이 떨어진다. 단일대미지가 높지도 않고, 넓은 범위를 공격하지도 않으며, 관통력도 낮다.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긴 하지만 고체력 몹들이 대량으로 리젠되는 후반부에는 관통계 광역 딜링을 하는 다른 무기들에 비해 딜링이 상당히 낮다.
운용 팁: 기본적으로 쿨타임이 매우 짧고 캐릭터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타겟팅된다는 특성상 플레이어 근처에 가장 가까이 접근하는 몹을 멀리 밀어내기에 방어 효과가 뛰어나다. 딜량은 기대하지 말고 넉백을 통한 방어 용도로 채용하자. 복제 반지와 빈 성서와 함께하면 많은 투사체를 빠르게 연사하여 뛰어난 넉백 성능을 보인다. 참고로 몬스터를 조준할 때 잘 보면 화살들이 약간 조준된 몬스터의 살짝 위쪽으로 상탄을 내며 날아가는 경향이 있다. 조합에 필요한 장신구가 쿨타임을 감소시켜주어 거의 반드시 채택되는 "빈 성서"이기에 자체의 성능보다는 겸사겸사 채택되는 경향이 강한 무기. 특히 영역 범위계로 무기를 세팅 했을 때 타격범위보다 안으로 들어오는 보스급 몹들을 집중 요격해줘서 뒤로 밀어주기 때문에 마늘 및 기도서와 상성이 좋다.
empty tome 빈 성서 (Empty Tome)
조합: 매직 완드를 홀리 완드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모든 공격의 쿨타임이 8% 감소한다.
운용 팁: 모든 쿨감이 합연산으로 적용되므로 매우 강력하다. 파워업과 합해 최대 45%, 아르카 라돈나 캐릭터라면 자체 패시브를 통해 최대 60%까지 쿨타임이 감소한다. 대부분의 무기에 적용되는 효과이며 이 게임에서 쿨타임 감소는 실질적으로 공격 속도 증가, 공격 범위 증가에 해당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최우선해서 습득해야하는 장신구 중 하나이다.
해금: 무기를 6개 장비하면 해금된다.
Wand2 홀리 완드 (Holy Wand)
조합식: wand 매직 완드 + empty tome 빈 성서(쿨타임 8% 감소)
기본 공격력: 30 / 기본 투사체수: 4개 / 기본 공격주기: 0.5초 / 적 2명 공격
공격방식: 매직 완드의 연사 딜레이가 사라진다.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매우 빠른 속도로 사격하게 된다.
운용 팁: 조합 아이템 중에서 딜링은 중하위권 정도지만 가까운 적을 자동으로 조준하며 넉백 계수가 1이라서 넉백 효과가 크다는큰 장점이 있다. 주로 후반에 기도문 또는 마늘과 조합하여 중간중간 새는 몬스터나 보스 몬스터를 효과적으로 저지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딜링보다는 넉백 및 수비용으로 더 유용한 무기이다. 그리고 장신구 빈 성서(쿨타임 8% 감소)의 성능이 모든 무기에 호환되며 딜링을 폭등시키기 때문에 빈 성서 뽑는 김에 홀리 완드를 만드는 사람이 많다.
툴팁에 딜레이 없이 발사된다고 적혀있어 쿨타임이 사라진 것이니 빈 성서의 쿨감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내부적인 구조로는 쿨타임을 0에 가깝게 줄여놓은 것이지 쿨타임을 아예 0으로 처리한 것이 아니라 쿨감 효과가 적용된다. 최소 쿨감과 최대 쿨감 사이에 상당한 딜 차이를 볼 수 있다.
3. coltello 단검 (Knife)
조합: 브레이서(투사체 속도 10% 증가)와 조합하면 천개의 칼날로 강화된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방식: 약간의 딜레이를 두고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단검을 던진다. 매직 완드와 달리 넉백 성능은 보잘 것 없지만, 사속과 대미지가 우수하다.
장점: 단일~소규모 대상 한정으로 DPS가 굉장히 높으며, 공격방식이 직관적이다. 또한 기본 공격속도가 아주 빨라서 쿨감을 맞춰서 45퍼센트 쿨감만 되더라도 강화 이전에도 실질적으로 무한 연사가 가능해서 엄청난 탄수와 준수한 관통 성능을 이용하기 쉽다.
단점: 공격범위가 좁다. 단위 공격력이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낮다. 모든 무기 중 오로지 한방향만 커버해주는 유일한 무기이며 때문에 제자리에서 버티기 플레이가 어렵다.
운용 팁: 키보드로 조작하면 8방향 정해진 각도로만 공격할 수 있다. 마우스로 조작하자.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만 공격하기 때문에 보스에게 화력을 집중시키거나 포위당했을 때 탈출구를 뚫기 좋다. 화려한 도서관 맵은 좌우 일직선이라 단검의 가치가 높다. 쿨감을 주력으로 맞춰서 던지기 시작하면 실질적 무한 난사가 가능한 점과 쿨감용 빈성서가 매직완드와 직결되기 때문에 난사형 사격계로 사용하면 어마어마한 DPS를 뽑는다.
bracer 브레이서 (Bracer)
조합: 단검을 천 개의 칼날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투사체의 속도가 10% 증가한다.
운용 팁: 단검, 성서, 룬트레이서, 뼈다귀, 정화자와 효율이 뛰어나다. 예외로 하얀 비둘기와 검은 비둘기의 투사체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발사 타겟 원이 더 빨리 회전한다. 죽음의 나선과 헬파이어 등 천천히 넓게 날아가는 무기의 DPS를 오히려 낮춘다. 채찍, 피눈물, 번개 반지도 투사체가 있으나 적용되지 않는다. 성수도 적용되지 않으나 정화자로 강화하면 적용된다. 오망성 등 투사체가 없는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해금: 기도문을 레벨 4로 만들면 해금된다.
Thousand Edge 천 개의 칼날 (Thousand Edge)
조합식: coltello 단검 + bracer 브레이서(투사체 속도 10% 증가)
기본 공격력: 16.5 / 기본 투사체수: 6개 / 기본 공격주기: 0.35초 / 적 3명 공격
공격방식: 단검의 연사 딜레이가 사라져 보는 방향을 향해 쉴 새없이 투척하게 된다.
운용 팁: 캐슬바니아 시리즈 유저라면 아주 익숙할 조합 무기. 홀리 완드와 같은 효과를 가졌지만, 직접 적을 조준해야 한다는 문제점이 그대로인데다 단검의 넉백 능력이 부실해서 후반으로 갈 수록 상대적으로 평가가 밀린다. 다만 딜량만큼은 위의 지팡이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64] 기도문이나 마늘을 뚫고 들어오는 보스 몬스터를 빠르게 잡아내는 데 도움이 된다. PC에서 키보드만으로 컨트롤하면 DPS가 1~2k대에서 머무르기 때문에 구린 게 아닌가 싶지만, 이건 단검이 그 방향의 적을 죽이고 나면 잉여가 되기 때문으로, 제대로 뽕을 뽑으려면 마우스나 게임기 컨트롤러로 흩뿌리는 컨트롤을 해주면 된다. 이렇게 할 경우 DPS 2~3k가 가볍게 나온다. 그리고 대미지가 낮을 때 한쪽 방향에 집중적으로 공격을 해 활로를 뚫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최후반부에도 일점사격을 통한 순간삭제가 가능하고 넉백or돌파력을 위해 쓰이는 방어/유틸성 무기 중에선 가장 높은 DPS를 보여주기 때문에 충분한 밥값을 한다.
매직 완드와 마찬가지로 툴팁에 '딜레이 없이 발사된다'고 적혀있어 쿨타임이 사라진 것이니 빈 성서의 쿨감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내부적인 구조로는 쿨타임을 0에 가깝게 줄여놓은 것이지 쿨타임을 아예 0으로 처리한 것이 아니라 쿨감 효과가 적용된다. 최소 쿨감과 최대 쿨감 사이에 상당한 딜 차이를 볼 수 있다.
4.bible 기도문 (King Bible)
조합: 주문속박기(무기 지속시간 10% 증가)와 조합하면 불경한 기도문으로 강화된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 방식: 일정한 텀을 두고 기도문이 소환되어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공전한다. 일정 시간 공전하다가 다시 사라진다.
장점: 후반으로 갈수록 공격과 방어 양쪽에서 활약한다. 주문속박기와 조합해서 강화하면 쿨타임이라는 빈틈도 사라지기 때문에 공방일체의 완벽한 무기가 된다. 대미지는 좋지 않지만 생존력이 크게 오른다.
단점: 투사체 갯수가 적고 유지시간이 짧은 초반에는 기대 딜량이 매우 낮으며 맞추기도 조금 어렵다.
운용 팁: 투사체 개수, 쿨타임 감소, 유지시간, 투사체 속도 스탯이 중요하다. 다른 무기보다 투사체 속도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공격범위가 늘어나면 기도문이 플레이어로부터 조금 멀어져서 더 큰 궤도로 공전한다. 공전 속도는 각 속도이기 때문에 멀 수록 알아서 빨리 회전하지만[41] 성서의 크기 자체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투사체 숫자가 적다면 그 만큼 많은 적이 성서의 공격 범위를 통과 해 들어올 수 있다는 뜻임을 기억하자. 여유가 있다면 대형몹 등을 상대할 땐 캐릭터를 기도문의 공전 방향으로 움직여서 한번에 더 많은 틱을 맞추는 테크닉을 쓰는 편이 좋다. 쿨타임이 긴 편으로, 빈틈을 없애기 위해 쿨감(빈 성서) 혹은 유지시간(주문속박기)을 찍어서 보완할 수 있다. 주문속박기는 불경한 기도문의 조합 요구 아이템이라 가능하면 가져가야 한다.
spellbinder 주문속박기 (Spellbinder)
조합: 기도문을 불경한 기도문으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무기 지속시간이 10% 증가한다.
운용 팁: 기도문, 하얀 비둘기, 성수, 룬트레이서, 뼈다귀, 정화자, 시계 바늘 등 발동 후 유한 시간 동안 활성화되는 무기만 효과를 받는다. 적에게 닿으면 사라지는 무기에는 효과를 볼 수 없다. 어느 무기를 사용할지 생각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신 적용되는 무기들은 DPS 상승 효과가 크다.
해금: 룬트레이서를 레벨 7로 만들면 해금된다.
bible2 불경한 기도문 (Unholy Vespers)
조합식: bible 기도문 + spellbinder 주문속박기(무기 지속시간 10% 증가)
기본 공격력: 30 / 기본 투사체수: 4개 / 기본 공격주기: 3초 / 기본 지속시간: 3초
공격방식: 투사체 지속시간이 더 증가하여 투사체가 더 이상 사라지지 않는다. 정확히는 투사체 지속시간과 공격 딜레이가 일치하는 것으로, 여기에서 지속시간 증가 및 쿨타임 업그레이드를 더 하면 기도문 2개조가 돌면서 딜하는 비율이 증가한다. Dommario 같이 지속시간 증가 패시브가 있는 캐릭터는 풀업 시 기도문 3개조도 볼 수 있다.
운용 팁: 공격력이 받쳐준다면 제자리에 서있기만 해도 적들을 갈아버린다. 다만 원본 기도문의 단점을 공유해 적 방향으로 이동할 때, 죽지 않은 적은 투사체의 궤도 안으로 들어와버려서 공격하지 못한다. 그리고 공격 범위가 증가할수록 책이 넓게 전개되어 공격에 빈틈이 생긴다. 마늘과 함께 사용시 기도문의 범위가 마늘보다 넓기 때문에 디버프를 받기 전에 먼저 넉백시켜 시너지관계가 사라지니 주의. 마늘을 영혼포식자로 강화하면 둘의 범위가 딱 맞물린다. 궤도 안으로 파고든 적을 밀어내거나 순간적으로 녹여주는 무기로 단점을 커버하는 플레이가 유용하다. 강화 전의 성서와 마찬가지로 공격 범위, 투사체 수 증가, 투사체 속도 증가, 지속시간 증가, 쿨타임 감소 등 주력 장신구 효과를 워낙 잘 받는다. 다만 후반부에서는 딜이 거의 들어가지 않고 사실상 방어용으로 쓰이는 터라 굳이 강화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강화 장신구인 주문속박기의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못보는 무기가 많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으로, 따라서 불경한 기도문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뼈다귀나 룬 트레이서 등 주문속박기와 잘 맞는 무기 위주로 빌드를 구성하여 시너지 효과를 보는 것이 좋다.
현재 복제반지와 같이 획득하면 기도문이 한쪽으로 치우쳐지는 버그가 있다[66] (해당 문구는 문제가 픽스 될 시 삭제요망)
5.Axe 도끼 (Axe)
조합: 촛대(공격범위 10% 증가)와 조합하면 죽음의 나선으로 강화된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방식: 긴 딜레이를 두고 캐릭터의 머리 위로 도끼를 던진다. 투사체가 늘어나면 플레이어의 뒤쪽부터 앞쪽을 향해 순차적으로 발사된다. 던져진 도끼는 중력에 영향을 받는 것 처럼 화면 아래로 떨어지며 이것으로도 공격이 가능하다.
레벨업: 공격력, 투사체 수, 관통 성능이 추가된다.
장점: 매우 높은 공격력과 관통. 뛰어난 조합 아이템
단점: 해괴한 조준 방식. 긴 쿨타임.
운용 팁: 채찍과 비슷하게 캐릭터의 머리 위로 웨이브나 대형몹을 위치시킨 뒤 발사되는 즉시 직격시키는 식으로 사용하거나, 반대로 캐릭터를 상승시켜 떨어지는 도끼를 맞추어야 한다. 세로폭이 좁은 화려한 도서관맵에선 불리하다. 강화하기 전까지는 강력한 공격력 정도를 제외하고는 사용하기도 어려운 느낌이 있지만, 조합 장신구인 촛대의 성능이 좋고 죽음의 나선으로 강화시킨 이후의 모습이 강력하기 때문에 인기있는 무기. 래벨이 낮을 때는 딜량 관통력 사격 방향 등이 모두 좋지 않아서 사용이 까다로우며 특성상 포위 당했을 경우의 돌파력이 매우 낮다. 래벨을 붙여서 관통 성능을 부여해도 제한 횟수 관통이다보니 극다수의 몹이 몰리는 중반 부 시점까지 죽음의 나선으로 강화하지 않으면 상당히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시금치로 인한 딜량 상승이 눈에 크게 띈다.
candelabrador 촛대 (Candelabrador)
조합: 도끼를 죽음의 나선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효과: 공격의 범위가 10% 증가한다. 투사체의 크기와 공격판정도 증가한다. 모든 무기에 적용된다.
해금: 성수를 레벨 4로 만들면 해금된다.
Death Spiral 죽음의 나선 (Death Spiral)
조합식: Axe 도끼 + candelabrador 촛대(공격 범위 10% 증가)
기본 공격력: 60 / 기본 투사체수: 9개 / 기본 공격주기: 4초
공격방식: 도끼 대신 거대한 낫들을 360도에 걸쳐 시계방향으로 연사한다. 도끼(80)일 때에 비해 한 발당 대미지는 조금 떨어지지만 투사체 개수가 크게 증가하며, 도끼와 달리 직사로 날아가고, 사거리 제한이 없고, 모든 적을 관통하며 넉백시키는 직관적인 공격형태로 변해 활용이 매우 편해진다.
운용 팁: 압도적으로 넓은 공격범위와 준수한 공격력에 힘입어 최상급의 누적 피해량을 보여준다. 넉백성능도 매우 좋기 때문에 때문에 마늘/영혼포식자와 함께 사용하면 적이 화면 끝자락으로 밀려난다. 캐릭터를 둘러싼 범위형 무기들과의 시너지도 좋은데 멀리서부터 전방위의 적들을 양념쳐둘 수 있고 범위 공격을 뚫고 들어오더라도 다시 밀어내줄 수가 있기 때문. 단 투사체 수가 부족하면 사각이 생기기 때문에 약간 주의할 필요가 있다. 관통 투사체라 느리게 화면에 오래 남아있는 것이 좋으므로 브레이서와 잘 맞지 않는다. 브레이서를 끼워도 DPS가 큰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줄어드는 경우도 생긴다.
6.santawater 성수 (Santa Water)
투사체 속도 상승
조합: 매혹의 오브와 조합하면 정화자로 강화된다. 반투명한 푸른 원이 생성된 후 천천히 플레이어를 향해 움직인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방식: 일정한 텀을 두고 하늘에서 성수가 떨어진다. 성수는 바닥에 불을 질러 불 위를 지나가는 적에게 지속피해를 입힌다. 하얀 비둘기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공전하는 공격범위가 있다. 이 범위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지만, 투사체 수가 증가하면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원형을 그리며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도문 범위 바깥쪽과 거의 일치한다. 공격범위는 퍼진 불 효과와 일치하는 게 아니라 자세히 보면 보이는 반투명한 푸른 원이다.
레벨업: 공격력, 투사체 개수, 화염의 지속시간과 범위가 상승한다.
장점: 범위 및 투사체 량이 많아 질 수록 크게 강력해 진다. 떨어진 지점을 일종의 방어기재로 사용 할 수 있다.
단점: 적이 적은 초반에는 대부분 맨바닥에 떨어지며 사실상 조준 점을 잡을 수 없어서 원하는 곳에 떨어트릴 수 없어서 초반 부에 집으면 굉장히 난감해진다.
운용 팁: 장판형 무기인 만큼 투사체 수와 지속시간, 범위의 영향을 크게 받으며, 이런 보조 아이템들이 충분히 갖춰진 중후반 이후는 자연히 몬스터들이 사방에서 포위해오는 시간대라 그 시기에 레벨을 몰아 찍으면 상당한 DPS를 챙길 수 있다. 반면 언급한 장점을 역으로 보면 그러한 준비물이 없을 경우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저열한 성능을 내므로 초반 육성시 다른 무기 없이 집어 들면 컨트롤 자체가 난해해진다. 클레리씨가 괜희 4래벨 까지 범위 보정 받는 게 아니다. 범위 및 투사체 수에 큰 영향을 받으므로 주력 무기를 마련 한 채로 주력 무기와 같이 강화 한다는 느낌으로 빌드를 마련해야 운용이 편하다.
perla 매혹의 오브 (Attractorb)[60]
조합: 성수를 정화자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아이템 획득 범위가 증가한다. 증가량은 33%에서 시작해 점진적으로 줄어든다.
운용 팁: 단순히 아이템을 끌어온다는 것에만 집중되어 있어 화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지만, 경험치와 드랍 아이템을 먹기 위한 동선 낭비를 줄여서 오히려 공격에 집중할 수 있으며 레벨이 빨리 올라가 성장 속도를 올려주고 이것이 곧 스노우볼로 이어진다. 특히 파괴자 빌드를 올린다면 요구 경험치가 상당히 높아지므로 고려해볼만 하다. 레벨업에는 왕관 장신구보다 매혹의 오브가 더 도움이 되기 때문. 최대치까지 올리면 화면의 약 절반가량은 커버할 정도로 넓어진다. 0.2.11 패치로 추가된 매혹의 오브와 성수 조합템인 정화자가 최정상급 DPS를 뽑아 낼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많이 올라갔다.
해금: 흡입기를 습득하면 해금된다.
laborra 정화자 (La Borra)
조합식: santawater 성수 + perla 매혹의 오브
공격방식: 성수의 불의 색이 밝은 하늘색으로 변경되고 불꽃과 불꽃의 범위를 표시하는 반투명한 푸른 원이 천천히 플레이어를 따라온다. 따라오는 동안 원의 크기가 서서히 커진다. 유저를 따라오는 기능은 초중반에 한창 움직이며 파밍을 할 때는 애매하지만 후반에 멈춰서 물량공세를 버틸 때는 캐릭터 쪽으로 성수가 계속 겹치며 생존력을 올려주기에 일장일단이 있는 기능.
운용 팁: 원본인 성수처럼 극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딜이 확실히 증가하는 후반 지향형 무기다. 게임 진행을 아주 편하게 해주는 매혹의 오브와 조합이 되는 점도 메리트. 특히 복제 반지, 주문속박기, 촛대와 궁합이 잘 맞으며[71] 세 장신구들이 다 완성될 경우 굉장히 강력한 딜량을 보여준다. 원 범위가 이동하는 특성이 생겨서 원래는 성수와 무관하던 브레이서와도 시너지가 생기는데, 원 범위가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 증가한 속도가 범위 커지는 효과에도 영향을 준다. 행운 이외의 모든 패시브의 효과를 받으므로 패시브가 많으면 DPS가 크게 상승하여 무려 15K 이상도 뽑을 수 있다.
v0.2.11 패치로 추가되었다.
7.attraverso 십자가 (Cross)
조합: 클로버(행운 10% 증가)와 조합하면 셀레스트 에페로 강화된다.
해금: 묵주를 습득하면 해금된다.
공격 방식: 약간의 딜레이를 두고 가까운 적에게 십자가를 던진다. 십자가는 적을 모두 관통하며, 발사 방향으로 조금 날아가다가 정 반대 방향으로 화면 끝까지 돌아간다.
레벨 업: 공격력, 투사체 개수가 증가한다.
장점: 쉬운 조준방식. 관통. 긴 사정거리.
단점: 무기 성능 자체는 좋은 편인데 조합 무기의 재료인 클로버(행운 10% 증가)의 성능이 애매하고 조합하면 투사체가 하나로 줄어든다. 왠만하면 복제 반지도 같이 끼자.
운용 팁: 가장 가까운 적에게 짧게 날아갔다가 그 반대 방향으로 꺾어서 훨씬 길게 날아간다. 뭉쳐 있는 적들을 등지고 따로 떨어진 몬스터에게 접근함으로써 공격범위를 극대화하면 된다. 특히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는 화려한 도서관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한 방향으로만 직진 해도 뒤쪽에 따라 오는 몬스터들이 녹는 모습도 나온다. 투사체 수 증가를 빼면 반드시 챙겨야 할 레벨업 효과가 있는 건 아니기에 주력딜로 사용할 거라면 투사체 관련 옵션 위주로 챙기는 편이 좋고, 범위 증가 역시 심플하게 유용한 편. 모든 방향에서 몰려오는 적을 상대할 때는 부메랑 효과가 낭비될 일이 없고, 넉백도 크기 때문에 돌파나 방어용으로도 우수하다. 모르타지오나 야마타 등의 투사체형 캐릭터로 육성하면 강화 이후의 투사체도 최대 6개나 날아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생각하는 것도 좋다.
clover 클로버 (Clover)
조합: 십자가를 셀레스트 에페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플레이어의 행운 수치가 10% 증가한다. 행운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레벨업 시 선택할 수 있는 네 번째 옵션이 열리는 확률이 상승. 원하는 빌드 트리를 집중해서 열 수 있게 된다.
금화 이외의 드랍 아이템이 나올 확률 상승. 행운을 올리면 체력 회복템, 공격용 드랍템이 자주 나오게 된다.
보물상자를 깔 때 아이템이 3개, 5개가 나올 확률이 증가. 물론 어디까지나 운빨이므로 기본행운 100%의 유령에게 장신구+파워 업 행운까지 몰아준다고 무조건 3개 이상 상자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크리티컬이 뜨는 무기 피눈물, 셀레스트 에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이 뜨면 대미지가 2배가 된다.
오망성이 아이템을 지우는 확률이 하락.
박쥐, 꽃무리 등 부정적 이벤트의 확률 하락.
운용 팁: 크리티컬 효과가 적용되는 채찍, 십자가를 함께 강화하면 좋다. 보물상자에 효과를 보려면 되도록 초반에 얻는 편이 좋다.
해금: 작은 클로버를 습득하면 해금된다.
Heaven Sword 셀레스트 에페 (Heaven Sword)
조합식: attraverso 십자가 + clover 클로버(행운 10% 증가)
기본 공격력: 77 / 기본 투사체수: 1개 / 기본 공격주기: 3.3초 / 2.5배 치명타
공격방식: 십자가 대신 느리게 회전하는 검을 투척한다. 검은 가까운 적을 향해 날아가 공격한 뒤 반대 방향으로 길게 날아가 적들을 관통한다. 대미지, 투사체 속도, 공격범위가 향상되고 크리티컬 판정이 생긴다. 다만 투사체가 길쭉한 검이기 때문에 회전각도에 따라 공격범위가 들쑥날쑥하며, 투사체 수는 1개로 줄어든다.
운용 팁: 대미지 자체는 최상급이나 공격 범위가 좁은 편이라 투사체 수 증가가 없다면 오히려 십자가에 비해 딜량 손해를 보며 조합 장신구인 클로버의 미묘한 성능이 단점. 반대로 장신구, 캐릭터 패시브등으로 투사체 개수를 최대한 증가시키는 빌드로 DPS를 대폭 늘릴 수 있고, 범위를 늘려주는 촛대와의 시너지도 좋은 편. 피눈물과 같이 쓰면 클로버의 크리티컬 효과도 올라가므로 같이 올리면 좋다.
8.wand3 파이어 완드 (Fire Wand)
공격 지속시간 증가
시금치(공격력 10% 증가)와 조합하면 헬파이어로 강화된다.
해금: 오브젝트를 20개 파괴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일정한 텀을 두고 투사체를 랜덤한 타겟을 향해 발사한다. 투사체는 매우 느리게 날아간다.
레벨업: 공격력과 투사체 속도가 상승한다.
장점: 강력한 단타 공격력. 조합에 요구되는 아이템인 시금치의 뛰어난 성능. 강화 무기(헬파이어)의 매우 높은 DPS.
단점: 쿨타임이 매우 길며, 투사체 속도가 느리고, 랜덤 타겟팅이라 조준할 수 없다. 심지어 관통조차 없다.
운용 팁: 초반에 구하면 활용하기 어렵다. 시금치를 챙기고 파이어 완드는 나중에 구하면 좋다. 투사체 수 증가 및 쿨타임 감소 위주로 옵션을 고르는 것이 좋고, 헬파이어 조합 이후를 대비해 촛대로 범위를 늘리는 것도 추천.
paraj 시금치 (Spinach)
조합: 파이어 완드를 헬파이어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모든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운용 팁: 즉사시키는 오망성과 공격력이 없는 시계바늘과 월계수를 제외하고 모든 무기에 적용되기 때문에 복제 반지 다음으로 좋은 장신구이다. 꼭 파이어 완드를 고르지 않더라도 어떤 조합이든지 상관없이 집어도 무방하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하다.
Hellfire 헬파이어 (Hellfire)
조합식: wand3 파이어 완드 + paraj 시금치(공격력 10% 증가)
기본 공격력: 100 / 기본 투사체수: 2개 / 기본 공격주기: 3초
공격방식: 투사체가 한층 거대하고 강력해지며, 적들을 모두 관통해 날아간다. 거의 동시에 모든 투사체가 날아가던 강화 전과 다르게 약간의 텀을 두고 연사된다.
운용 팁: 어떤 무기 빌드를 타던간에 시금치는 거의 필수다. 시금치를 얻는 김에 파이어 완드와 헬파이어도 함께 강화하자. 사실상 어떤 캐릭터, 어떤 조합에 욱여넣어도 결코 손해볼 일 없는 좋은 무기. 원래 파이어 완드도 높은 피해량이 장점이었는데 그것이 더욱 강력해지는데다 조합 재료인 시금치의 효과까지 더불어 받기 때문에 그야말로 막강한 DPS를 자랑한다. v0.2.9 에 추가된 파괴자(Vandalier)와 DPS 1-2위를 다투는 무기. 그중에서도 파괴자는 강력한 DPS를 자랑하긴 하지만, 레벨 필요치가 너무 많아 초심자들이 클리어하는데는 도움이 될지언정, 파워 업에 필요한 골드 획득에는 오히려 방해가 되어 채용률이 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헬파이어가 얼마나 축복받은 무기인지 쉽게 알 수 있다. 관통 투사체라 느리게 화면에 오래 남아있는 것이 좋으므로 브레이서와 잘 맞지 않는다. 브레이서를 끼워도 DPS가 큰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줄어드는 경우도 생긴다.
9.ninniku 마늘 (Garlic)
조합: 붉은 심장(초당 체력 0.1 회복)와 조합하면 영혼포식자로 강화된다.
해금: 치킨을 5개 습득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캐릭터를 중심으로 작은 원을 생성한다. 원 안에 들어온 모든 적에게 짧은 간격으로 범위 대미지를 주고 잠깐 경직시킨다. 또한 마늘 범위 안에 들어온 적은 넉백 저항과 빙결 저항이 감소해서 넉백 및 빙결이 달린 무기들의 효율이 좋아진다. 투사체 수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장점: 유지시간이 무한이다. 각 맵의 극초반에 대량으로 등장하는 적들의 체력은 1자리수 미만이라서[42] 마늘의 범위 안으로 들어가면 즉사한다. 넉백과 빙결 양쪽의 효과를 모두 늘려주어 생존력에 큰 도움이 된다.
단점: 공격력이 매우 낮고 공격범위가 캐릭터 근처로 한정된다.
운용 팁: 캐릭터를 중심으로 일종의 영역을 형성하고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박쥐떼 기믹 같은 돌발 러쉬를 가장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그러나 기본 대미지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마늘의 가치는 적의 빙결과 넉백 저항을 감소하는 디버프 효과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범위 증가(촛대)는 필수적으로 챙기는 것이 유용하다. 특히 마늘 1렙에서 2렙으로 올라갈 때의 범위증가량의 체감효과가 굉장히 큰 편이기 때문에 마늘 2렙은 반드시 챙기자. 디버프 효과로 주변에 있는 적들의 넉백과 빙결 저항력을 대폭 낮춰주어 해당 효과가 있는 무기들과 궁합이 좋다.[43] 특히 홀리 완드, 죽음의 나선 등 넉백 계수가 높은 무기들과 시너지가 발군이다. 굳이 강화하지 않고 디버프 용으로만 쓰는 경우도 많다. 강력하고 심플한 성능에 비해 강화 무기인 영혼 포식자의 평가가 좋지 않고 조합 아이템인 붉은 심장 또한 좋은 장신구가 아니라서 조합식 구축에 상당히 큰 부담이 온다.
pummarola 붉은 심장 (Pummarola)
조합: 마늘을 영혼포식자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매 초마다 0.2 의 체력이 회복된다.
운용 팁: 게임의 특성상 효율이 떨어지는 체력계 장신구. 체력 관리는 치킨같은 체력 회복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고 게임의 특성상 몹들에게 둘러싸이면 한순간에 죽기 때문에 회복할 틈새도 없이 죽어버린다. 마늘의 조합무기인 영혼포식자 강화를 위해 쓰이는게 전부.
해금: 겐나로로 5분 생존하면 해금된다.
Soul Eater 영혼포식자 (Soul Eater)
조합식: ninniku 마늘 + pummarola 붉은 심장(초당 체력 0.2 회복)
기본 공격력: 20 / 기본 공격주기: 1초
공격방식: 마늘의 범위 이펙트가 동심원에서 검은 원 하나로 변경되며 범위가 넓어지고 생명력 흡수 효과가 생긴다. 다만 피눈물과는 달리 공격에서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게 아니라 일정 틱 횟수마다 1의 체력을 회복하며[67] 자체 공격력도 딱 8렙마늘에서 좀 더 높아진 수준이다. 설명에는 체력 회복 중에 더욱 강력해진다고 쓰여있는데, 체력 60을 회복할때마다 공격력이 1 증가하고 최대 대미지가 +60까지 증가한다. 체력이 닳아있을때 회복되는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며, 최대 체력을 넘기는 회복량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운용 팁: 딜적으로는 큰 이득이 없고 범위 증가에 의의를 두자. 보통 강화하지 않고 마늘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조합 무기와 달리 극적으로 좋아지지도 않는데 강화하기 위해 장신구 슬롯 하나를 성능이 그리 좋지 않은 붉은 심장으로 채워야 하기 때문. 굳이 사용해보고 싶다면 1. 죽음의 나선, 불경한 기도문, 홀리 완드 등 넉백이 강한 무기와 함께 사용하면 영혼포식자의 넉백저항 감소 효과 덕분에 적들의 접근이 차단되어 버티기 쉬워지는 경우, 2. 피눈물과 아머 특성과 결합해서 흡혈을 통해 영혼포식자의 딜을 끌어올리는 콘셉트 플레이가 가능하다.
10.anello2 번개 반지 (Lightning Ring)
투사체 속도 상승
공격 지속시간 증가
조합: 복제 반지와 조합하면 번개 고리로 강화된다. 번개가 2번 씩 내리친다.
해금: 적을 5000마리 처치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긴 텀을 두고 하늘에서 벼락이 떨어진다. 벼락은 화면에 보이는 무작위 적을 타겟으로 떨어지며, 일정 범위에 큰 피해를 입힌다. 벼락에 공격 판정이 있는 게 아니고 벼락이 떨어진 땅 주변에 순간적으로 공격 판정이 생기며 공격 판정 내의 모든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레벨업: 투사체 수, 공격범위, 대미지가 상승한다.
장점: 하얀 비둘기나 성수와 달리 이쪽은 적어도 몬스터를 타게팅해서 즉시 내려꽂아 반드시 명중한다. 기본 공격력이 매우 높다. 일정 레벨마다 공격범위가 +100%씩 넓어지며, 공격력 상승폭도 크다. 조합 아이템인 복제 반지도 매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해 반드시 집어야 되는 수준이라 조합 고민이 없다.
단점: 딜레이가 길고, 공격 범위가 너무 좁으며, 무작위 타겟팅이다.
운용 팁: 번개 반지를 얻었다면 촛대(공격범위 증가)와 빈 성서(쿨타임 감소)는 반드시 챙기는 것이 유리하다. 이 두가지를 강화한 이후부터 벼락의 딜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 대상은 랜덤하지만 공격 자체는 타겟팅이므로 딜 누수가 없어서 초반부터 집더라도 많은 도움이 된다. 번개 반지를 기본 무기로 사용하는 포르타 라돈나는 1~3레벨 구간에서 쿨타임 감소 보정능력으로 극초반의 레벨링을 편하게 할 수 있다.
anello 복제 반지 (Duplicator)
조합: 번개 반지를 번개 고리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모든 투사체의 수가 1개 증가한다.
운용 팁: 마늘, 오망성, 월계수, 시계바늘을 제외한 모든 무기가 투사체 취급이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일단 떴다면 무조건 집는 것이 좋다. 모든 투사체 수 2개 증가 효과는 대체 불가능한 수준이기 때문.
해금: 매직 완드를 레벨 7로 만들면 해금된다.
thunder loop 번개 고리 (Thunder Loop)
조합식: anello2 번개 반지 + anello 복제 반지
공격방식: 넓은 범위를 가진 번개가 두 번 내리치며 적들을 공격한다. 1차 번개는 비스듬히 내리치며 바닥에 타이밍이 표시되는 대미지판정 없는 장판을 남기고, 타이밍이 되면 장판 위치에 2차 번개가 내리친다.
운용 팁: 아주 강력한 DPS를 가진 무기이다. 조합에 필요한 장신구 또한 뜨면 반드시 집어야 할 정도로 좋은 장신구인 복제 반지라는 점 역시 이 무기의 큰 장점이다. 쿨타임 감소와 범위 증가 능력치를 챙겨두면 적들이 접근하지도 못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다만 자주 이동하는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저 멀리서 다가오는 적들을 선제타격해버려서 넓은 범위에 경험치 보석들을 고루 흩뿌려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몰이사냥이 불가능해져, 흩어진 보석들을 모으느라 렙업속도가 다소 늦는것은 단점이다.
v0.2.11d 패치로 추가되었다.
11. piccione 하얀 비둘기 (Peachone)
조합: 검은 비둘기와 조합하면 파괴자로 강화된다. 주의할 점은 하얀 비둘기와 검은 비둘기 둘 중 하나만 8렙까지 올리면 되는 게 아니라 둘다 8렙까지 올려야 된다.
즉 총 16렙을 투자해야 파괴자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괴자는 조합무기 치고는 특이하게도 다시 8렙까지 렙업이 가능하다.
즉, 총 24렙을 투자해야 모든 성능을 뽑아낼 수 있다. 대신 파괴자는 그만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하얀 비둘기와 검은 비둘기가 합쳐지면서 무기칸도 한칸 비워져서 다른 무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레벨 투자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골드 벌이를 생각한다면 파괴자 트리를 타는 것은 금물. 대신 후반 화력을 극한까지 올려보고 싶다면 파괴자만큼 좋은 선택지도 없다.
해금: 10분 생존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하얀 비둘기가 소환되어 플레이어를 따라다닌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공전하는 원형 범위도 함께 생성되는데, 하얀 비둘기는 일정 시간마다 이 원형 범위 안에 투사체를 난사한다.
레벨업: 투사체 수, 공격력, 총알 크기, 공격 쿨타임 등이 상승한다.
장점: 후반에 높은 화력을 기대할 수 있다.
단점: 초반에는 발사하는 시간이 짧고 발사까지의 딜레이가 커서 명중시키기가 어렵다.
운용 팁: 발사 시점의 원형 범위를 향해 투사체가 날아가는데 여기에 약 0.5초 이상이 소모되기 때문에 때문에 플레이어가 계속 이동 중이라면 눈에 보이는 범위와 실제 공격범위가 다르게 작용하기에 포격되는 투사체를 보고 조절해야 한다.
범위 증가, 지속시간 증가, 투사체 수 증가는 하얀 비둘기가 발사하는 투사체의 피격 범위, 포격시간, 투사체 수가 증가하지만, 반대로 투사체 속도 증가의 경우에는 발사되는 탄환이 아닌 플레이어 주변을 공전하는 원의 속도가 빨라진다. 이로인해 투사체 속도가 높으면 집탄률이 떨어져 투사체 수가 부족한 초반에는 더 다루기가 까다로워진다. 이로인해 기본 투사체 속도 증가 특성을 가지고 있는 돔마리오로 플레이 할 시 초반부터 하얀 비둘기와 검은 비둘기를 뽑는 것은 금물이다.
하지만 모든 강화와 빌드가 완성되면 투사체 수가 많아지고 투사체의 피격 범위도 넓어지기 때문에 공전범위를 더 많이 포격할 수 있어서 결과적으로는 이득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범위 내에 탄막이 빈틈없이 형성되는 필요 투사체 수와 공격 범위, 쿨타임 등 모든 스탯이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야만 가치를 발휘할 수 있으며, 초반에 주력딜 용도로 집어봤자 거의 도움이 되지 않으니 아래의 검은 비둘기와 같이 초중반부터 픽해서 키워보겠다는 생각은 접는 편이 이롭다.
11.piccione2 검은 비둘기 (Ebony Wings)
조합: 하얀 비둘기와 조합하면 파괴자로 업그레이드된다.
해금: 하얀 비둘기를 레벨 7까지 강화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하얀 비둘기와 동일하지만 공격 범위의 공전 방향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다르다. 원의 위치는 얻은 시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대칭각이 그때그때 다르다.
레벨 업: 하얀 비둘기와 동일.
장점: 하얀 비둘기와 동일.
단점: 하얀 비둘기와 동일.
운용 팁: 하얀 비둘기와 동일.
piccione3 파괴자 (Vandalier)
조합식: piccione 하얀 비둘기 + piccione2 검은 비둘기
기본 공격력: 28
공격방식: 하얀 비둘기와 검은 비둘기와 동일. 서로 반대 방향으로 공전하는 2개의 범위로 공전하는 원형에 각 8레벨을 동시에 난사한다.
레벨업: 조합 아이템 중 유일하게 레벨업이 있다. 투사체 크기가 증가하고 쿨타임이 감소한다.
운용 팁: 초반부에 하얀 비둘기와 검은 비둘기를 제대로 다루기 위해서는 무빙과 거리조절까지 신경써야하기 때문에 레벨업 과정에서 주력기로 쓰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다. 그러나 조합을 완성하기만 한다면 셋팅에 따라 DPS가 15K도 넘게 뜨는 어마어마한 화력을 자랑한다. 범위가 위아래를 동시에 커버하며 투사체 개수는 범위 안을 가득 채울 정도이고 범위에 들어온 졸개들은 28분대 등장하는 졸개마저 거의 즉사하는 수준. 한 자리에 서있기만 해도 어지간한 적들은 파괴자의 폭격에 살살 녹아내린다. 강화하면 두개의 무기가 하나의 무기로 합쳐지는 만큼 새로운 무기를 선택하여 전체적인 DPS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 하지만 최종 성장에 총 24레벨[68]을 요구하여 세팅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레벨도 많이 투자해야[69] 하기 때문에 캐릭터 완성 시기가 한참 늦어진다.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저주 파워업,혹은 장신구로 레벨링 속도를 앞당겨 파밍할 것을 추천한다.
12. VS Item Song 마나의 노래 (Song Of Mana)
Attacks vertically, passes through enemies
수직으로 공격합니다. 적을 관통합니다.
조합: 미치광이의 두개골(저주 증가)과 조합하면 마력의 결정체로 강화된다.
해금: 포페아로 15분 동안 생존하기.
공격방식: 딜레이를 두고 수직으로 공격하는 긴 원통 형태의 마법 파동을 불러내 공격한다. 파동은 캐릭터를 중심으로 따라다닌다.
장점: 수직으로 긴 공격 범위, 지속시간이 증가할 수록 파동이 더 오래 지속된다. 일정 수준을 넘으면 무한 유지가 가능하다.
단점: 좁은 수평 범위, 마늘보단 낫지만 낮은 데미지
운용 팁: 기본적으로 지속시간이 증가할 수록 딜효율이 상승하기 때문에 주문속박기나 지속시간 증가 패시브를 가진 캐릭터들과 시너지가 좋다. 범위가 증가하면 수평 범위가 늘어나지만 그래도 상당히 좁은 편이라 적 무리의 위 아래로 이동하는 운용이 필요하다. 빈 성서를 얻거나 업그레이드하면 잠깐동안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있으므로 주의. 잡몹을 쓸어내는데는 그럭저럭 괜찮지만 체력이 높은 초록 유령 같은 몹은 한참을 때려도 잡질 못하므로 다른 무기들은 데미지 세팅으로 가는 것이 좋다. 마나의 노래를 습득하면 배경음악이 변경된다.
VS Item Skull O ... 미치광이의 두개골 (Skull O'Maniac)
조합: 마나의 노래를 마력의 결정체로 강화시킬 수 있다.
효과: 적의 속도, 체력, 수량, 빈도가 10%씩 증가.
운용 팁: 적들이 더 빨라지고 많아진다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디버프라고 볼 수 있지만, 이런 류의 게임에서 적의 수가 더 많아진다는 것은 경험치 수급이 많아져 레벨링 펌핑이 더욱 증가된다는 효과를 불러온다. 실제로 저주 50%에서 플레할 시 15분에 100레벨에 가까운 레벨링이 가능하다. 대신 초반 구간의 난이도가 더욱 상승하기 때문에 기존 마늘을 활용한 초반운용법이 거의 먹히지 않는다는 것은 참고해야한다. 파워업 저주와 미치광이의 두개골을 합해 더욱 난이도를 올릴 수 있으며 특히 미치광이의 두개골은 다른 딜 장신구를 하나 포기하고 집게되는 만큼 체감 난이도가 더 높다.
해금: 라마로 30분 동안 생존하기. v0.2.13 패치로 추가.
VS Item Song2 마력의 결정체 (Mannajja)
조합식: VS Item Song 마나의 노래 + VS Item Skull O ... 미치광이의 두개골
공격방식: 캐릭터 중심으로 원형의 음파의 파동을 내뿜고, 일정 거리에 도달한 파동은 튕겨져 나온다. 강화 전의 마나의 노래 처럼 파동의 도달 범위가 수직 범위가 훨씬 길지만 수평 범위가 상당히 늘어나 영혼 포식자의 범위와 일치한다. 또한 공격범위 내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부가 효과가 있다. 처음 등장했을때 이동속도 감소가 장난이 아니어서 하이퍼 모드에서 저주 100%의 몬스터를 노말 속도로 만들 정도였는데 너무 사기라고 판단했는지 몇시간도 안되어 패치로 너프를 먹였다. 0.30 버전 기준으로 약간 느려지게 하는 수준이다.
운용 팁: 범위 증가인 촛대가 사실 상 필수. 광범위 공격과 이동속도 감소로 미치광이의 두개골로 인한 패널티를 어느 정도 상쇄한다. 다만 마나의 노래와 마찬가지로 충격파가 발생할 때만 약한 넉백 판정이 있고 체력이 높거나 보스 몬스터, 중간 보스로 등장하는 몬스터는 이동속도 감소를 무시하므로 다른 접근 방지 무기와 조합이 필요하다.
laurel 월계수 (Laurel) (♭)
적용 효과
쿨타임 감소
조합: 없다.
처음부터 사용 가능한 무기 7개 중 하나다.
공격방식: 플레이어의 몸에 푸른 보호막을 생성한다. 보호막은 적의 공격을 한 차례 막아주고 무적 시간을 만든다. 무기 슬롯을 차지하지만 지속시간과 쿨타임 감소의 영향만 받는다.
레벨업: 지속시간 증가, 쿨타임 감소, 충전 횟수 증가
장점: 생존능력 향상. 게임 종료 시점에 등장하는 사신의 공격도 무적시간동안 막아줘서 떨어진 아이템을 좀 더 챙겨먹은 뒤에 죽을 수 있다.
단점: 공격기능이 없다.
운용 팁: 포위망을 강행돌파할 수 있다. 무기류에 속해있지만 공격기능이 아예 없는 순수 방어용이니 주력 무기부터 강화한 뒤에 월계수에 투자하자. 공격 능력이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단독 사용 빈도는 낮다. 패시브는 빈 성서의 쿨타임 감소만 받는다.
clocklancet 시계바늘 (Clock Lancet) (♭)
미적용 효과
공격력 증가
투사체 속도 상승
투사체 수 증가
공격범위 증가
조합: 없다.
시계를 습득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일정한 텀을 두고 시계방향으로 하얀 빔을 발사한다. 하얀 빔에 닿은 적들은 일정시간 얼어붙는다. 공격력은 없다. 얼어붙은 적은 닿아도 대미지를 입지 않으며, 거의 밀리지 않는다.
레벨업: 쿨타임 감소, 범위 증가, 지속시간 증가, 투사체 증가.
장점: 플레이어의 생존능력을 향상시킨다. 후반으로 갈수록 더더욱 빛을 발하는 무기로, 얼어붙은 적은 그대로 그 수만큼 적을 막아주는 바리케이트가 되어주기 때문에 8레벨 기준 몹이 많아야 더더욱 성능이 좋다. 30분이 지나고 나오는 사신도 얼릴 수 있기 때문에 컨트롤만 잘 하면 30분이 넘어서도 계속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쿨감의 중요성이 매우 높은 무기로, 빈 성서와 같이 운용하면 몹을 전혀 잡지 않고 버티는 우주방어 전략도 가능하다. 운이 나빠서 아이템 파밍을 망쳤는데 빈 성서와 시계바늘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일단 클리어 자체는 가능해질 정도로 생존면에서는 고성능이다.
단점: 공격력이 없다. 따라서 레벨업이 중요한 초반에 바늘을 채용하면 제대로 성장하기 힘들다. 몹 빈도가 적을때는 얼리기도 힘들고 얼려봤자 그냥 옆으로 비켜서 들어오기 때문에 별 성능을 내지도 못한다. 25분대에 등장하는 거대보스몹은 얼리지 못한다.
운용 팁: 얼어붙은 몬스터와는 충돌해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따라서 몹이 많을 때는 투사체 방향으로 얼어붙은 적들을 넘어가 포위망을 돌파할 수도 있고, 다음 방향의 몹을 얼릴 때마다 그 방향으로 계속 옮겨가는 식으로 사용하면 거의 무적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적의 빙결 저항을 깎는 마늘과 조합하면 좋다. 패시브는 빈 성서의 쿨 다운 감소와 주문속박기의 지속 시간 증가만 적용된다.
runetracer 룬트레이서 (Runetracer) (♭)
조합: 없다.
해금: 파스퀼리나로 5분 생존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약간의 딜레이를 두고 랜덤한 타겟을 향해 마름모 모양의 마법 화살을 발사한다. 투사체는 일직선으로 모든 적을 관통하며, 화면 끝이나 지형지물에 닿으면 정반사로 튕겨다닌다.
레벨업: 공격력, 투사체 개수, 투사체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장점: 넉백 기능, 무제한 관통, 높은 공격력. 무제한 관통 무기라서 몹이 화면을 가득 메운 상황일수록 기대딜량이 급상승하며, 모든 무기관련 스텟에 영향을 받는다.
단점: 조합 아이템이 없다.
운용 팁: 8레벨 이후에도 브레이서(속도), 촛대(범위), 주문속박기(지속시간), 빈 성서(쿨타임 감소), 복제 반지(투사체 수)등과 조합하면 된다. 모든 공격계 패시브의 효과가 적용되므로 장신구가 잘 갖춰지면 DPS가 조합 무기에 준한다. 조합 무기가 없기 때문에 룬트레이서에게 필요한 능력치가 붙어있는 장신구를 조합으로 활용하는 무기들과 쓰기 좋고 그냥 레벨업만 잘해도 밥값 이상은 하는 무기라 대부분의 상황에서 가져간다고 손해보는 일이 없는 편. 다만 엑스대시 엑시비크의 경우에는 자체 스테이터스 디버프가 커서 모든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받아 성능이 상승하는 룬트레이서의 효율이 급감한다. 대충 계산해도 다른 캐릭터의 40%[46]라는 충격적인 효율이 나오기 때문에, 엑스대시 엑시비크에게는 은근히 함정같은 무기.
bone 뼈다귀 (Bone) (♭)
조합: 없다.
해금: 기본 무기이나, 희귀도가 높다.
공격방식: 일정한 텀을 두고 랜덤한 타겟을 향해 뼈다귀를 던진다. 뼈다귀는 느리게 날아가며 적에게 닿으면 좁은 범위에 광역대미지를 주고 정반대방향으로 튕긴다. 투사체의 발사방향은 랜덤 타겟팅이라 조종할 수 없다. 적중 시 약간의 넉백효과가 있다.
레벨업: 투사체 속도, 투사체 수, 지속시간, 공격력이 증가한다.
장점: 레벨당 공격력 상승 수치가 매우 높다. 적에게 명중했을 경우 튕겨나가기 때문에 몹이 화면을 가득 메운 상황일수록 기대딜량이 급상승하고 적의 접근을 어느정도 막아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모든 무기관련 장신구에 영향을 받는다.
단점: 발사방향을 조종할 수 없고, 초기 레벨 구간에선 공격력,공격속도,견제력 모두 기대하기 어렵다. 조합 아이템이 없다.
운용 팁: 왕귀형 무기. 초반엔 거의 쓰레기수준의 낮은 효율을 보이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위력이 급상승한다. 룬트레이서와 달리 관통 능력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장점이 되는데, 평상시엔 큰 위력을 체감할 수 없지만 몬스터가 사방으로 몰려오는 상황이라면 뼈다귀가 사방의 적들을 공격하며 튕겨지므로 공격횟수가 극한까지 보장된다. 후반에 몬스터들에게 완전히 둘러쌓인 상황에서는 플레이어 주변에서 엄청난 속도로 튕겨다니며 주변의 적을 정리해줘서 생존력을 보장해주는 효과도 있다. 또한 최대레벨 기준 뼈다귀의 투사체가 보스한테 일정확률로 낑겨버려서 순간 극딜을 줘 보스를 즉사시키는 경우가 있다. 각 맵의 25분에 등장하는 메인 보스몹도 3초만에 순삭 시킬 수 있을 정도다.
참고로 다른 캐릭터도 진행중에 얻을 수 있는데, 인게임 데이터를 뜯어보면 0.2.13c 버전 기준 희귀도가 '1'이다. 참고로 그 다음으로 희귀도가 낮은 티라미수, 미치광이의 두개골이 40. 이렇게 확률이 너무 낮다 보니 사실상 모르타치오 전용 무기 취급.
pentagram 오망성 (Pentagram) (♭)
"Erases everything in sight."
시야에 보이는 모든 것을 지웁니다.
조합: 없다.
20분 생존하면 해금된다.
공격방식: 매우 긴 텀을 두고 시야 내의 모든 적을 삭제한다. 드랍용 아이템인 묵주와 같은 효과. 체력과 무관하게 즉사시키지만, 오망성으로 소거된 적들은 극히 낮은 확률로 아이템을 드랍하며 드랍률은 자체 확률과 행운 수치의 보정을 받는다. 오망성이 아이템을 남기지 않는 경우엔 붉은빛 발동 이펙트를, 아이템을 남기는 경우엔 푸른빛 발동 이펙트를 남긴다.
레벨업: 쿨타임이 일정 수준까지 감소하며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이 조금씩 증가한다.
장점: 체력을 불문하고 시야에 들어온 모든 몹들을 삭제하는 심플하고 강력한 효과를 가졌다. 즉사 판정이라 언팩 데이터상으로는 대미지 수치가 없지만, 게임 오버 후 집계되는 딜링 표에는 즉사효과를 기반으로 웬만한 무기들을 압도하는 압도적인 딜량을 보인다.
단점: 1레벨 기준 쿨타임이 90초[50], 풀업을 한다고 해도 60초라는 매우 긴 쿨타임을 지니는데다, 빈 성서의 쿨감 효과를 최대한 땡겨도(레벨당 쿨감 8% * 5 = 최대 쿨감 40%) 최소 36초정도다. 후반부에는 소수점 단위의 시간으로 몹들이 대량으로 리젠되기에 주력 무기로 쓰기에는 실전성이 없다. 또한 적들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보물상자를 비롯한 드랍 아이템과 경험치를 높은 확률로 싹 다 제거한다. 심지어 화려한 도서관 등 필드에 등장하는 빈 성서와 돌가면까지도 지워버린다. 3레벨 이전까지는 100% 아이템을 삭제하며, 풀업을 해도 35% 확률로 아이템을 제거한다.
운용 팁: 첫번째 무기로 집어드는 것은 절대로 피해야 하는 아이템이다. 성장을 위한 경험치까지도 높은 확률로 지워버리기 때문. 3레벨 이전까지는 100%로 경험치,아이템을 삭제하기 때문에 극초반부에 습득하면 성장 곡선 자체가 극도로 꺾이게 되고 이는 템 세팅의 완성이 더욱 늦춰지게 되며 이는 후반부 고난이도 구간을 버티기 어렵게 만든다. 이 때문에 극초반부 펜타그램은 거의 함정카드 취급을 받기도 한다. 다만 템 세팅이 거의 완료된 후반부에 집어들었을 때는 초반부 때와 달리 상당히 좋은 아이템으로 탈바꿈하는데, 고체력 몹이 가득한 후반부에는 체력을 불문하고 즉사시킨다는 특성이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후반부에 습득시 1레벨 상태로는 즉각적인 이득이 없는 다른 무기와 달리 1레벨로도 즉시발동하여 밥값을 하는데다, 특성상 무기 레벨업을 할 때마다 기존 쿨타임에 관계없이 1회 발동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25분 이후 잘 죽지 않는 적들을 한꺼번에 몰살시키는 변칙성 플레이도 가능하다. 특히 100% 죽을 상황에 절묘하게 터질 경우의 쾌감이 상당한 편이며, 월계수와 시계바늘을 이용하여 쿨타임 동안 버티는 일명 펜타그램 빌드도 나름 인기가 있다.
VS Item Cherry B... 체리폭탄 (Cherry Bomb) (♭)
조합: 없다.
해금: 희귀도가 높다
공격방식: 튕기는 투사체를 발사하고, 발사된 투사체는 확률적(1레벨 40%, 3레벨 50%, 6레벨 60%)으로 폭발한다.
레벨업 : 투사체 크기(폭발 범위), 투사체 속도, 폭발 확률, 공격력, 투사체 수
장점: 폭발 시의 큰 범위 공격, 폭발 공격의 높은 넉백 수치
단점: 확률적인 폭발, 튕기는 것으로 인한 폭발 위치 조절의 어려움. 낮은 대미지
운용팁: 행운 수치가 높을 수록 투사체가 폭발할 확률이 증가하기에 행운과 시너지가 좋고, 행운 효과를 보는 피눈물, 셀레스트 에페 등과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를 더 증폭시킬 수 있다. 튕겨나간 후 폭발한다는 특성상 폭발위치의 랜덤성이 커지는 탓에 투사체 수와 범위를 늘려 체리폭탄으로 화면을 가득 채워 단점을 상쇄하는 운용이 중요한만큼 '복제 반지' 및 '촛대'를 챙겨주는 것이 좋다. 참고로 희귀도가 뼈다귀와 같은 '1' 이라서 다른 캐릭터로는 습득하기 어려워 사실상 야타 카발로 전용 무기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다른 조건이 동일하기 때문에 모르타치오의 뼈다귀와 비교되는 편인데 한방 대미지는 뼈다귀가 더 우수하고 폭발 덕에 범위와 넉백은 체리폭탄이 더 좋다.
armatura 갑옷 (Armor)
조합: 없다.
효과: 받는 대미지가 1 감소한다.
운용 팁: 게임의 특성상 효율이 떨어지는 방어력계 장신구. 게임의 특성상 몹들의 딜링 증가량에 비해 방어력 증가량이 미미해서 맞고 버티는 플레이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갑옷을 풀업해도 후반에는 적들에게 포위당해서 한 순간에 빠져나가지 못하고 죽는다. 또한 굳이 갑옷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파워 업 해금으로 방어력 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이것만 하더라도 광기의 숲 스테이지의 박쥐같은 저대미지 몹을 상대하는데는 충분하다. 비슷한 방어계 장신구인 칠흑 심장이나 붉은 심장은 조합 무기의 재료로 쓰이는 반면, 갑옷은 조합 무기도 없어서 얻을 가치가 현재로써는 전무하다.
해금: 처음부터 사용 가능하다.
hane 날개 (Wings)
조합: 없다.
효과: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10% 상승한다.
운영 팁: 초반에는 사냥과 회피 양면에 도움이 되지만 세팅이 갖춰질수록 이동은 아이템 먹는 것 외에 비중이 점점 감소한다. 적의 이동이 느린 노멀 모드를 할 때는 플레이어가 먼저 이동해서 때리면 경험치 스노우볼이 굴러가므로 채용 가치가 있지만 적이 플레이어를 향해 고속으로 접근하는 하이퍼 모드를 할 때는 그다지 쓸 곳이 없다. 다만 이동력이 느린 돔마리오로 플레이할 때는 채용해도 좋다.
해금: 레벨 5에 도달하면 해금된다.
korona 왕관 (Crown)
조합: 없다.
효과: 플레이어의 경험치 획득률이 8% 증가한다.
운용 팁: 전투에 관여하는 효과가 전혀 없어서 초반에 무기 대신 왕관을 먹으면 몹처리 속도가 늦어져서 레벨업이 오히려 늦어진다. 왕관 효율 정리글
해금: 레벨 10에 도달하면 해금된다.
ningenyameruzo 돌가면 (Stone Mask)
조합: 없다.
효과: 플레이어의 골드 획득률이 증가한다.
운용 팁: 게임 내에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으니 골드만 집중적으로 파밍할 때만 채택하자.
해금: 화려한 도서관에서 습득하면 해금된다. 시작 후 우측으로 달리면 발견할 수 있다.
tiramisu 티라미수 (Tiragisú)
효과: 체력이 50%인 상태로 부활이 가능해진다. 복제 반지와 마찬가지로 2레벨까지 올릴 수 있어 최종 2회 부활이 추가된다. 사망 시 기존 Quit 버튼이 Revive로 바뀐다. 따로 설명은 없지만 부활하면 일정시간 동안 무적이다.
운용 팁: 티라미수를 통한 부활 횟수를 모두 소진하면 티라미수가 아이템 슬롯에서 사라지며 장신구 슬롯을 비워준다. 이렇게 빈 슬롯에 다른 장신구를 먹는 것도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여 딜 세팅이 갖춰질때까지 보험용으로 가지고 있다가 딜 장신구로 교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이런 편법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템 티라미수의 우선순위는 제일 마지막이다. 파워 업이 제일 우선이며 2순위가 크로치의 자체부활능력, 3순위가 아이템 티라미수이기 때문에 뭣모르고 편법을 쓸려 했다간 오히려 손해를 볼 가능성도 높고 실제로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보다는 후술할 골드 전환용 아이템으로 보는게 좋다.
특이사항으로 30분 이후 사신에게 죽고 부활할때마다 보너스 골드를 더 주는데, 5회 모두 사신에게 죽으면 5300골드를 얻을 수 있다. 이때문에 실력만 된다면 크로치+티라미수+ 돌가면으로 최대한 골드를 땡기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합: 없다.
해금: 크로치 프리타로 20분 동안 생존하기. v0.2.11 패치로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