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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 중고차 구매 ] 당신이 "사고차" 를 사면 안되는 8가지 이유

 

중고차 구매시 사고치를 왜 사지 말이야 할까? 사고차가 나쁜건 알겠는데 왜 피해야 하는지 한번 써볼께 잘못된 점 있으면 지적 부탁한다

 

1.모노코크 바디란?

승용차 및 도심형 suv는 대부분 모노코크

바디 라는 걸 사용해. 이건 자동차의 외골격이 자동차의 주요 부분을 지지하는 방식이야

즉 흴하우스등이 차의 골격 역할을 한다는건데 사고시 이 모노코크 바디에 손상이 가고

그럼 출고시 충돌 안정성 뿐 아니라 직진성능 차체 강성이 수리 후에도 돌아 올수 없어

휀더나 본넷은 바디의 강도에 미치는 영향이 없고 문의 경우 닫혀 있을 경우만 바디 강도에 영향을 줘 

 

2.수리 했는데도 문제가 생기나?

생겨 왜냐하면 하우스 사고의 경우 차 바디에 상당한 충격이 되서 변형이 오는데 이경우

이를 교정하지 않고 단순히 눈으로 보이는 손상 부위만 절단후 용접해서 고치기 때문이야

물론 샤시지그 위에서 바디을 교정하면 샤시얼라이먼트는 충족 시킬수 있어 

 

3.용접에 따름 소재의 변형과 녹생김

차를 잘라서 붙일경우 용접은 필수 인데

이때 용접시 열에 의해 주변부위가 소재의 열변형이 오고 따라서 차체강성이 낮아지며, 수리후 완벽한 방청이 불가하며 금속성질의 변형에 따라 빠른 시간에 녹이 발생되 또한 차의 바디는 여러장의 철판으로 덧데어 만들기 때문에 방청이 힘들어서 더 녹이 쉽게 생겨

 

4.꼭 피해야할 수리부위 

하우스 사고차, 필러 사고차(지붕과 차체을 연결하는 앞,중간,뒤의 기둥 가각 abc필러 라고함) 는 침수차와 동급 또는 그 이상으로 절때 사면 안되 이차는 사고 충돌이 따른 샤시변형으로 직진성능, 코너링, 충동사고시 안전성이 전혀 없어 운전해 보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문제가 있어

 

5.앞,뒤 프레임

하우스에서 연결되는 부위인데 여기 사고가 나면 잘라서 붙이기 때문에 위에서 전술한 문제가 생겨 그러나 일부 수리 업체들은 여기 수리할때 기둥에 차를 걸고 대충 잡아 당겨서 눈대중으로 고쳐 사람으로 말하면 양쪽 다리 길이가 다른 사람이 되는거지 (야매 업체는 하우스도 이렇게 수리함 말이 야매지 본사직영 사업소 제외하면 이딴식으로 정비 하는게 다반사)

 

6.문,휀더, 본넷? 전면 지지대

이런 사고차는 나까마 기준 단순교환이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샤시의 강성고 직접 연관이 없기 때문에 지나친 퍼티사용수리, 도색불량만 아니면 크게 문제될건 없다고 생각해

 

7.엔진등의 데미지

사고시 충격은 상당한데 이러한 충격은

엔진, 미션 및 주요 부품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보통은 사고후 별다른 수리 없이 그냥 타지 (사고에 따라 as불가 한 경우도 있음)

 

8.도색의 문제점

메이커에서 만들때에는 전극도색과 FM열처리, 도색을 거치지만 수리시에는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다시 도색된 차의 외부 페인트는 출고 당시와 비교해서 분명 내구성 차이가 있어  주변에 광이 날이가서 부분부분 무광이 된 차들이 이런 수리 후 부작용의 예시야

 

9.결론

중고차는 sk엔카 직영차 정도면 살만한데 

지식없이 일반 중고차 거래는 위험할 수 있어 왜냐하면 이러한 수리 내역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이야

 

 

 

3줄요약

하우스 사고차는

절때 사지말고

사고 내역이 확실한 차만 사라

 

차게 썻다가 반응 이 별루라 여기다 한번 써본다 

 

 

원글 링크

https://url.kr/8f4i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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