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기업 / 분쟁 / 오토바이 / 자동차 산업  ] 

일본의 자존심 기업 혼다 VS 야마다의 오래된 싸움 - 혼다 VS 야마다 그 역사와 지금까지의 이야기

 

 

때는 2차대전 이후 원폭맞고 작살난 니-뽄

 

1950년대, 50여개의 모터사이클 업체들이 난립하고, 이후 1969년까지 4개의 기업이 살아남는다

 

현재까지도 모터사이클의 명맥을 이어가고있는 혼다, 야마하, 스즈키, 가와사키가 그 주인공인데

 

혼다가 CUB모델을 전세계에 히트시키면서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저렴한 가격, 높은 내구성, ㅅㅌㅊ 디자인으로 전세계에 히트한 CUB

 

오도바이는 혼다 미만 잡 ^오^

갓본 내수 점유율 65%다 이기!

 

 

 

 

 

 

2등이지만 간바레! 혼다성님 응디 따숩노

 

 

 

 

 

스즈키... 혼다... 죽.인.다!

 

 

 

 

 

남자는 가와사키 모르盧?

 

 

 

 

 

혼다 사장 혼다 소이치로 : 마! 혼다! 내가 왜 회사로고 날개로 만든줄 암?

 

....???????

 

 

 

비행기만들어서 공중제비 함 도는게 내 소원인거 아盧?

 

 

(하... 씨발 영감 또 저소리하노... 이기)

혼다영감님 비행기는 아직 노ㅡ답...

오도바이 좀 팔았다고 비행기 만들만큼 우리회사 산업규모 안큰데 먼저 차부터 만듭시다 ㅇㅋ?

 

 

 

ㅇㅋ!! 요씨!! 혼다 자동차!! 퍄퍄퍄

차로 돈벌면 비행기 ㄱㄱ

 

 

 

 

일베는 타이밍인거 모름?

혼자 쟤들 차만든다고 정신없는데 오도바이 점유율 따라잡으면혼다랑 해볼만함ㅋㅋ

혼다 오도바이 점유율 38%

야마마 오도바이 점유율 37%

우리가 2등잼 키야

혼다 씹쌔끼덜 우리가 조만간 너네 쳐바름 ^오^

 

 

야마하 개쩌는듯; 오도바이 하나로 혼다에 개김;

 

 

ㄹㅇ;; 오늘만 사시는 야마하

근데 3등이라니욧 ㅂㄷㅂㄷ

 

 

 

야마하 머가리 깨버리고싶은데요 사장니뮤

 

 

ㅈㄹ말고 차나 찍어내십쇼

구루마 다이스키 빨리 구루마 팔아서 비행기 만드십쇼

 

 

 

 

ㅂㄷㅂㄷ... 영감님 가실날 얼마 안남았다 빨리 비행기 만들자 ㅜㅜ

 

 

 

 

 

1982년 - 야마하 주주종회

 

1년뒤 우리가 국내1위가 될것이고 2년뒤 세계 1위가 될것입니다!!!! (코이케사장 실제발언)

오도바이로 쳐발라버릴겁니다 빼애애애애애애액!!!!!

생산설비만 있으면 혼다 이김ㅋㅋ

혼다 차팔이새끼 다됨ㅋㅋㅋㅋ

 

 

(스즈키, 야마하) 응? 엥? 엨?읔???? 야마하 미친듯요 ㄹㅇㅍㅌ

 

 

 

 

부릉부릉

야마하니까 진압하지 않을수가 없잖아?

야마하 따위가 잠자는 사자의 꼬리를 밟았다. 야마하를 박살내겠다! (혼다의 카와시마 사장 실제발언)

 

 

 

돼쓰요!! 오도바이 한대 자전거보다 싸게 팝니다

30여 모델에서 80여가지로 늘리고 무조건 야마하보다 싸고 좋게 팝니다

딜러한테도 야마하보다 더 좋은 조건 제시하고 물량공세로 야마하를 찍어누르는 전략이다

차판돈 오도바이에 부어넣으면 밑지고 팔아도 부채대비 자본비율 1:1은 맞춰진다

 

 

 

 

 

캬 혼다게이야 공중제비좀 그만 돌게 해달라 이기야

 

공중제비를 엌..엨

 

 

 

 

 

우린 30여 모델 늘리는게 한계인데.. ㅆㅂ

부채대비 자본비율 3:1 나오고...

18개월만에 점유율 27%까지 떨어졌다

야마하를 살!

 

 

 

혼다 소이치로 : 씨익

 

 

 

 

 

우리는 제품 개발, 판매력에서 혼다의 상대가 안됩니다. 혼다와 전쟁을 끝내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경거망동을 삼가하고 야마하는 상대적인 지위에 만족하겠습니다 (야마하 코이케 사장 실제발언)

 

야마하는 40억엔의 손실을 남기고 배당삭감, 구조조정, 설비매각, 연봉삭감의 흑역사를 남김

 

현재의 시장상황은 모두가 야마하의 책임이기 때문에 저는 먼저 우리의 위치를 다시 한번 돌이켜 생각해 보고 다른 회사(혼다)와의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물론 경쟁은 있겠지만... 저는 우리의 제2인자로서의 상대적인 위치에 대한 상호인식을 바탕으로 할까 합니다

앙망앙망 ㅠㅠ 

이후 혼다에게 도전하는 오도바이 회사는 없었다

 

 

 

3줄요약

1. 혼다랑 야마하랑 오도바이 시장에서 싸움

2. 혼다가 야마하 쳐바름

3. 패봬를 인줭합니돠

 

 

 

 

 

 

 

 

 

 

 

 

 

불구경 개꿀ㅋㅋㅋㅋㅋ

 

히이익ㅋㅋㅋ

 

 

  p.s 이후 혼다 社에서는 창업주 혼다  소이치로 소원대로 비행기 테크까지 찍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