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삼성전자 / 건조기 ] 삼성 그랑데 건조기 에러코드 및 AS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

아이콘 종류

하기 아이콘은 고장이 아닙니다.

- 물통이 가득 찼으니, 물통을 비운 후 다시 작동시키면 됩니다.

 

- 먼지가 찼으니, 브러쉬로 열 교환기를 청소해주시고 다시 작동시키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 종류

디스플레이에 하기와 같은 정보코드 / 에러코드가 뜨면 표를 보고 조치하시면 됩니다.

 

 

 

에러 코드 원인 조치 사항
tC 공기 온도 센서 문제. 필터 또는 열 교환기 청소하고 다시 작동.
문제 지속 시 고객센터에 서비스요청.
tCS 압축기 온도 센서 문제. 전원 OFF 후, 2~3분 기다렸다가 다시 키고 작동.
dC 건조기 문 열림. 건조기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 후 다시 작동.
문제 지속 시 고객센터에 서비스 요청.
HC 압축기 과열. 고객센터에 문의. 서비스 요청.
9C2 저전압 감지. 전원코드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 
집에 전기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
NC 필터 문제. 필터의 조립에 문제가 있으니, 필터 조립상태 확인.
문제 지속 시 서비스 요청.
NC2 열 교환기 내부커버 문제. 열 교환기 내부커버의 조립 상태 확인. 
문제 지속 시 서비스 요청.
SC 배수 관련 문제.
물통 관련 문제.
배수호스가 꺽여있거나 막혔는지 확인.
겨울철에 배수호스가 얼어서 문제일 경우, 따뜻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호스를 10분정도 감싸 녹인 후 작동.
전원끄고, 물통 비우고 다시 작동.
물통 수납함을 제대로 닫고 다시 작동.
문제 지속시 서비스 요청.

이 외에 코드가 뜬다면 자가진단 및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니, 바로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삼성전자의 건조기 제품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핵심부품(콤프레서 및 모터)의 보증기간은 12년이며, 부폼 보유기간은 7년입니다. 핵심부품 보증기간이 남아 있다해도, 제품의 보증기간(1년)이 경과 하였다면, 교환 환불이 불가능하며, 핵심부품의 무상수리만 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해서 서비스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대표번호 : 1588-3366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