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급여

 

 

먼저 대한항공 기준 초봉은 4000을 훌쩍 넘어

처음 2년간 인턴생활을 하는데 그때받는 실 수령액이 월 평균 350만원 (4천일 경우 290만원)정도가 책정돼

여기에 추가로 퍼디움 이라는 해외체류비가 나오는데 월평균 $600정도 나와

 

비행거리에 따라 다른데 요즘은 승무원이 부족한 추세라서 비행을 많이하기때문에 많게는 월 400이상 받기도 해

 

2. 승진 

 

남자는 여자보다 되기가 사실 힘들지만 그만큼 대우를해주는데 승진속도가 차이나는데

남자승무원은 워낙 부족해서 과장급사무장까진 자동승진이라고 보면 돼

 

그 이후로 차장급, 부장급 이상사무장 진급은 개인의 능력과 줄서기로 판가름나지 

 

남자는 정년보장이 된다는것이 최대 이점

 

3. 자격 

자격의 경우 2년제, 신장 162이상, 토익 750이상인데

이건 그냥 지원자격 일 뿐

실제로는 보통 인서울, 국립 4년제, 키 180전후, 호감있는인상 , 토익 900전후, 유창한 회화능력, 목소리 등 많이 봐

 

4. 전형

전형은 서류(90퍼센트이상 합격)전형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영어인터뷰 따로있음), 3차 사장단 면접 이렇게 있는데 보통 40명 선발에 1800명정도가 면접을 봐

 

5. 복지

항공사 복지는 좋기로 유명하지

대기업 복지에다가 깡패 항공권할인이 있으니

부모님 배우자 자녀 장인장모 항공권은 90퍼센트 할인(형제자매는 국내선에 한정)

유류할증료 제하고 미국편도 $ 61 일본편도 $17이라니

KTX 타고 해외나가는셈이지 한도는 연 25회

 

6.남자승무원의 이점

남승무원은 해외체류시 무조건 호텔 1인 1실로 지내고

해외체류비까지 나오니 연봉은 ㅅㅌㅊ라고 할 수있어

게다가 일찍 일을 그만두는 여승무원과는 달리 정년이 보장돼서 짬좀되는 사무장은 억대연봉까지 가능해

 

여자가 하는일이라 체력적으로 무리도 덜해

통상 장거리 비행하고 이틀 쉬고 중거리 비행후 하루 쉬어

전세계 여행하고 연봉도 ㅅㅌㅊ에 복지좋고 정년보장되고

좋지않노?? 도전해보라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