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본 것을 바탕으로 우선 제 주관적인 평가이며 한번 필터링하고 재밌는 것만 뽑았기 때문에 점수가 후하게 줬습니다. 지속적으로 리스트는 추가할 것 입니다 (2020-04-05 업뎃)
※ 모든 분들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드라마
킹덤
(넷플릭스 구독의 이유, 왜란 이후 혼란스러운 시대적 배경을 볼 때 실제 역사에서 선조는 압록강까지 빤스런할때의 임진년 왜란에서 의병을 모집하고 실제 전투에 참여했던 왕세자 광해군이 떠오르고, 드라마상에는 왜란 이후 좀비 등장으로 또 한번 고초를 겪는 왕세자의 삶으로 각색했음. 다만 실제 역사는 권력가에 의한 세도정치는 좀 더 이후에 등장하나 실제 광해군 역시 인조반정으로 지휘를 잃을 정도로 왕권이 크게 약화된 상황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왜란 이후 등장할 수 있는 세도정치라고 볼 수 있음. 어쨋든 꿀잼 보장 ★★★★★)
슬기로운 감빵생활 (코믹물 ★★★)
응답하라 1997 (시대물 ★★★)
응답하라 1988 (시대물 ★★★)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조인성 ★★★★)
미생 (★★★★★)
시그널 (★★★)
나쁜녀석들 (★★★★)
해외 드라마
지정생존자 (미드,행정, ★★★) - 정치물
기묘한이야기 (미드,SF, ★★★★) - 정말 기묘하다
슈츠 (미드.변호사,법률 ★★★★)
셜록 (영드,탐정,추리 ★★★★) - 영드 빠들 좋아함
베터 콜 사울 (미드, 범죄 ★★★★★) - 브레이킹 배드 스핀오브 작품
프리즌 브레이크 (미드, 범죄 ★★★★★)
브레이킹 베드 (미드, 범죄 ★★★★★) - TOP
외국영화
셜록 : 유령신부 (셜록 드라마 압축판, ★★★)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디지니,감동 ★★★★)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마블, ★★★★) - 여주인공 이름이 MJ-마이클 조던을 연상, MJ를 좋아하는 브레드 등장. 마이클 조던의 상징적인 색상 브레드 컬러를 연상
퓨리 ( 전쟁, WW2, ★★★★★) - 잘 만든 전쟁영화, 매우 극찬
그래비티 ( 우주, SF, ★★★)
인셉션 ( SF, 대작, ★★★★)
로그원 - 스타워즈 스토리 (SF, 스타워즈, ★★★★★) 최근 리뉴얼 영화중 가장 잘 만든 스타워즈 영화
포레스트검프 - (★★★★★)
아이언맨1 (★★★★★)
아이언맨2 (★★★)
아이언맨3 (★★★)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
어벤져스1 (★★★★)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
토르 천둥의신 (★★★★)
토르 다크월드 (★★★★)
토르 라그나로크 (★★★)
데드풀 (★★★)
앤트맨 (★★★)
블랙팬서 (★★★★)
리얼스틸 (★★★★)
슈퍼맨 - 맨오브스틸(★★★★★)
트랜스포머1 (★★★★★)
트랜스포머4 (★★★)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펄의 저주 (★★★★)
캐리비안의 해적 - 망자의 함 (★★★★)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 (★★★★)
캐리비안의 해적 - 낯선조류 (★★★★)
반지의 제왕1 - 반지원정대 (★★★★)
반지의 제왕2 - 두개의 탑 (★★★★★)
반지의 제왕3 - 왕의귀환 (★★★★★)
매드맥스 분노의도로 (★★★★)
아버지의 깃발 (전쟁,WW2, ★★★)
라이언일병구하기 (전쟁,WW2, ★★★★★)
타이타닉 (사랑, ★★★★)
이미테이션 게임 (전쟁,WW2, ★★★★★)
킹스 스피치 (정치,실화 ★★★)
스파이 (코믹,액션 ★★★)
위대한 개츠비 (★★★★)
킹스맨 (★★★★)
박물관이 살아있다 (★★★)
박물관이 살아있다2 (★★★)
쥬만지 (★★★)
맨인블랙1 (★★★★)
맨인블랙2 (★★★★)
맨인블랙3 (★★★★)
셜록홈즈1 (★★★★)
셜록홈즈2-그림자게임 (★★★★)
맨인블랙 인터내셔널 (★★★)
핸콕 (★★★)
나는 전설이다 (★★★★)
매트릭스 1 (★★★★★)
매트릭스 2 (★★★★)
매트릭스 3 (★★★★)
러시아워1 (★★★★)
러시아워2 (★★★★)
러시아워3 (★★★★)
A특공대 (★★★★)
브이포 벤데타 (★★★★)
엣지오브투모로우 (★★★★)
라스트 사무라이 (★★★★)
더록 (★★★★★)
미션임파서블-로그네이션 (★★★★)
미션임파서블-폴아웃 (★★★★)
좀비랜드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
스파이더맨 1 (★★★★★)
스파이더맨 2 (★★★★)
스파이더맨 3 (★★★★)
네셔널 트레져 (★★★)
터미네이터3 (★★★★★)
배트맨 비긴즈 (★★★★)
배트맨 다크나이트 (★★★★★)
배트맨 다크나이트 라이즈 (★★★★)
후드 (★★★)
찰리 초콜릿공장 (★★★)
이상한나라의 앨리스 (★★★)
거울나라의 앨리스 (★★★)
나홀로 집에1 (★★★)
나홀로 집에2 (★★★)
국내영화
검사외전 (★★★)
신과함께 죄와벌 (★★★)
신과함께 인과연 (★★★)
안시성 (시대물, ★★★)
마약왕 (시대물, ★★★)
더킹 (★★★)
명량 (★★★)
사도 (★★★)
아저씨 (★★★★)
알포인트 (★★★)
신세계 (★★★★)
이끼 (★★★★)
미스터 소크라테스 (★★★★)
광해 (★★★★)
검사외전 (★★★)
왕의남자 (★★★)
남한산성 (★★★)
스물 (★★★★)
부산행(★★★★)
해운대 (★★★)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
말죽거리 잔혹사 (★★★★)
범죄와의 전쟁 (★★★★)
의형제 (★★★)
은교 (★★★)
베테랑 (★★★)
보안관 (★★★★)
7급 공무원(★★★)
관상 (★★★★)
타짜 (★★★★)
국제시장 (★★★)
고지전 (★★★★★)
설국열차 (★★★★)
실미도 (★★★★)
범죄도시 (★★★★)
프리즌 (★★★)
신의한수 (★★★★)
명당 (★★★)
다큐
풍미 원산지 (★★★)
예능
와썹맨 GO (★★★★★)
아는형님 (★★★)
냉장고를 부탁해 (★★★)
주간아이돌 (★★★)
애니메이션
세븐시즈 (무인도,SF,★★★)
간츠 (액션,SF ★★★★) 다소 잔인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 (코믹 ★★★★★) 우마루 개귀여움
오버로드 (RPG,SF ★★★★)
일하는 세포 (과학, ★★★)
암살교실 (학원물, ★★★★★)
카케구루이 (도박물, ★★★★)
백 스트리트 걸즈 (코믹물, ★★★)
에반게리온 (SF, ★★★★★) - 이게 있을 줄 몰랐다. 넷플릭스 대박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코믹물, ★★★★)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RPG, SF, ★★★★★)
소드아트온라인 (RPG,SF, ★★★★★)
고블린슬레이어 (★★★★★)
진격의 거인 (★★★★★)
미래일기 (★★★★)
디스인챈트 (★★★★)
감옥학원 (★★★★)
어서 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
원펀맨 (★★★★★)
데스노트 (★★★★★)
늑대와 향신료 (★★★★)
오나의 여신님 (★★★)
건게일 온라인 (★★★)
어드벤처타임 (★★★★)
극장판 애니메이션
붉은돼지 (지브리,희망 ★★★★★)
코쿠리코 언덕에서 (지브리, 사랑 ★★★★★)
바람이 분다 (지브리, 희망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지브리, 희망 ★★★★★)
벼랑위의 포뇨 (지브리, 희망 ★★★★★)
모노노케 히메 (지브리,희망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지브리, 희망 ★★★★★)
이웃집 토토로 (지브리, 희망 ★★★★★)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지브리, 희망 ★★★★★)
마루 밑 아리에티 (지브리, 희망 ★★★)
천공의 성 라퓨타 (지브리, 희망 ★★★★★)
마녀 배달부 키키 (지브리, 희망 ★★★★)
주먹왕 랄프 1(디지니, ★★★★★)
주먹왕 랄프 2(디지니,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마블, ★★★★★) - 에어조던 1 시카고 등장 / 뉴 유니버스 기념 에어조던1 발매
간츠 O (액션,SF, ★★★★★) 간츠 2D를 3D로 살림
목소리의 형태 (감동,사랑 ★★★★★)
에반게리온 - 엔드오브에반게리온 (★★★★)
에반게리온 - 데스 트루 (★★★★)
겨울왕국 (디지니, ★★★★★)
쿵푸팬더1 (디지니, ★★★★)
쿵푸팬더2 (디지니, ★★★★)
슈렉 (디지니, ★★★★)
슈렉2 (디지니, ★★★★)
슈렉3 (디지니, ★★★★)
도리를 찾아서 (디지니, ★★★★)
니모를 찾아서 (디지니, ★★★★)
드래곤 길들이기 3 (디지니, ★★★★)
업 (디지니, ★★★★)
인사이드아웃 (디지니, ★★★★★)
토이스토리3 (디지니, ★★★★★)
토이스토리2 (디지니, ★★★★★)
토이스토리1 (디지니,★★★★★)
벅스라이프 (디지니, ★★★★)
라이온킹 (디지니, ★★★★★)
라따뚜이 (디지니, ★★★★)
마다가스카(디지니, ★★★★★)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