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갤럭시는 애플 아이폰과 경쟁하는게아니라

화웨이와 샤오미와 경쟁하는 스마트폰이다.

 

마치 삼성의 갤럭시가 애플 아이폰과 대등한 관계인 것처럼 포장하는 뉴스가 나오는데

아이폰은 독보적 스마트폰 시장 1위이며 2위와 격차가 매우 크다

갤럭시는 2인자 내지 그 뒤에 불과하다고 생각든다.

 

애플은 마진이 매우 잘나오는 스마트폰인데, 애플과 비슷한 기기값을 측정해서 판매하는 삼성이지만 현실은 애플의 마진율에 전혀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결과가 그렇다. 삼성 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제품 성능조작 논란 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되고 "갤럭시 23" 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아이폰은 6년 전부터 지원하는 E-SIM 휴대폰을 갤럭시는 국내판을 기준으로 E-SIM 지원도 2023년 출시하는 제품부터 본격적으로 갤럭시 23 및 갤럭시 A54 휴대폰부터 지원한다. 늦어도 한참 늦었다.

 

한국 이외에 세계 사람들이 갤럭시 사용자들이 갤럭시를 쓰는 이유는 무엇인가.

1. 일단 아이폰보다는 저렴하다. 출고가가 비슷하거나 높에 측정되도 결국 시간이 지나서 보면 각종 프로모션이 잘 붙는 스마트폰이 갤럭시이다.

중고폰을 구매하더라도 감가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가격 접근성이 좋다.

2. 애플 아이폰 IOS에 비해서 안드로이드 OS를 탑제한 갤럭시같은 경우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어플리케이션 설치로 범죄를 당할 확률이 높고 경찰이나 지인이 스마트폰을 강제로 열어볼 경우 암호해독이 쉬워서 쉽게 오픈되나 아이폰같은 경우 뚫리지 않는 보안때문에 거의 열지를 못한다. 다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대신 더 많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기에 포기하지 못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 물론 아이폰을 많은 사람이 더 선호하지만 결국 가격때문에 대안으로 갤럭시를 쓰는 내 주위에는 더 많다. 내 개인적으로 보안을 생각한다면 아이폰이 비교도 안될만큼 좋다.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무조건 아이폰을 추천한다. 한국은 갤럭시 안드로이드 보급률이 높아 중국과 베트남, 필리핀 등지에서 한국인을 타겟으로 보이스피싱, 스미싱이 많이 문자가 오는 나라다. )

 

2024년 갤럭시 신형 스마트폰에 바라는 것은

좀 더 저렴한 가격을 떠나서라도 안드로이드 OS가 주는 편리함 내지 범용성 때문에 안드로이드 OS의 스마트폰을 쓰는 것인데, 이 포지션을 갤럭시가 잘 타겟팅 해서 판매했으면 좋겠다.

 

1. 우선 용량 확장이 가능하도록 마이크로 SD칩을 탑제할 수 있게 돌려 줬으면 좋겠다. 

2. 배터리가 탈착형으로 다시 변경되었으면 좋겠다. 어떻게보면 죄다 일체형인 지금 시장에서, 배터리 탈착형의 신형 휴대폰은 혁신으로 보일 수 있다.

3. 크게 바라지는 않지만 스마트폰을 구입시 충전기까지 바라지 않더라도 정품 C타입 충전케이블을 같이 동봉해서 판매했으면 좋겠다.

굳이 충전기나 케이블 미제공 이런거까지 애플을 따라가지 않았으면 좋겠다.

 

 

MS의 윈도우 운영체제의 컴퓨터들이 애플의 맥이랑 전쟁에서 어떻게 살아남았는가. 이것을 보면 답이 보인다.

MS 운영체제를 쓰는 컴퓨터들은 더 편리하고, 제품의 용량이나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 확장하기가 더 간편하고, 설치가 쉽다. 

물론 애플 맥에 MS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쓰는 사람도 있지만 이러한 행위 자체가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는 행위이기 때문에 다들 추천하지 않는다.

 

 

애플이 유럽의 압박? 아니면 기술혁신을 위해 아이폰 15시리즈부터 USB - C 타입을 본격적으로 탑재하고 판매하는 만큼 삼성 갤럭시는 이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당장 2024년부터는 이 대격변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이제 스마트폰 1대가 150만원 정도로 노트북만큼 비싸며, 노트북보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더 높아서, 매년 출시할때마다 엄청난 영업이익을 발생시키는 제품이다. 그리고 사람들의 삶속에 이제 꼭 필요한 제품이라 스마트폰은 기업 이미지와 직결된다.

 

성능조작 논란으로 엄청난 홍역을 치른 갤럭시. 이미 나를 비롯해 주위사람들에게 신뢰도는 많이 낮아진 상태이다. 이 사태때문에 골수 갤럭시 팬이였던 내 친구조차도 등을 돌려 아이폰으로 기기 변경을 해버렸다.

2023년 발열문제 및 이전 문제점들을 대폭 개선하여 내놓은 갤럭시 23

2024년에서는 더 편리해지고 더 발전된 모습으로 내가 사고 싶은 갤럭시 제품이 출시되길 간절히 바란다.

 

한국인에게 삼성은 자랑이며, 민족의 자긍심이다. 우리 기업이 앞으로도 더 잘되었으면 좋겠고, 항상 마음으로 응원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