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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2023년 현재

한국내 JD철수, 아트모스 오프라인 매장 철수

레스모아 폐점, 풋락커 대규모 점포 정리

 

의류패션 브랜드도 안팔리게됨

한국의 경기침체는 앞으로 계속될거고

중딩/고딩/대딩 이런 애들이 여러벌 사줘야하는데 현실은 노인내만 늘어남.

앞으로 한국은 노인 파티임. 저성장 저출산의 늪에 빠지고 있음.

이제 스트릿 브랜드에서 타겟을 10대 20대를 하는게 아니라 30대 40대를 대상으로 디자인함

딱 10년뒤면 틀딱들 포함한 디자인으로 밀고갈거임

 

의류 브랜드도 스파브랜드가 워낙 디자인 잘나오고 질도 나쁘지 않아서

저가 소비형태로 돌아섬

이제 어중간한 중급기 브랜드들

적게는 20만원에서 높게는 80만원 미만의 브랜드들

예를 들어 미국 슈프림은 급속도 인기 급감하고

나이키/아디다스 의류도 인기 급감.

 

리셀러들은 이미 2022년 하반기부터 "즉판 승"이라는 단어를 만들어냄.

사자마자 즉시 판매하는게 가장 좋은 수익 기법이라는것임.

 

리셀러를 넘어서 스포츠브랜드/등산 브랜드 아크테릭스나 노스페이스도 경기침체로 소비둔화가 오기전에 바짝 물량을 대거 찍어내 돈을 회수 중.

 

이제 업체들도 즉판 승이라는 것임

 

이제부터 왠만한 상품 아니면 당분간 패션 및 신발글은 올리지 않을 예정

대신 다른 카테고리가 더 많이 올라올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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