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프림 뉴욕이 이탈리아 밀라노에 상점을 열것으로 예측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탈리아 슈프림 (Supreme Italia)과 미국 슈프림이 대법원의 법적 소송 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아는 슈프림 브랜드란 "미국" 슈프림을 생각하지만 후발 주자로 등장한 "이탈리아" 슈프림이 중국과 한국 등 세계 여러나라에 상표권 등록으로 "미국" 슈프림의 해외 시장 진출을 억제하면서 더 이상 "이탈리아" 슈프림의 사업을 확장하는 것을 "미국" 슈프림에서 막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짜 브랜드 논쟁으로 이탈리아 슈프림은 과거 삼성과 협업을 진행하려다가 무산된 사건이 있으며, 중국에는 거대한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하여 미국 슈프림 디자인 카피 상품을 판매 유통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번 밀라노 지점 오픈은 "미국" 슈프림의 전략적 선택이며, 이탈리아 대법원과 싸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슈프림의 "박스 로고"를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나라에 실제로 매장을 여는 것입니다.
사실 19SS부터 슈프림은 밀라노 지점 오픈을 추진했던 것으로 보이며, 그 증명으로 19SS에 발매했던 의류에 이탈리아의 밀라노 "Milan" 글자가 세겨진 의류를 판매했습니다.
대부분 슈프림에서는 런던과 파리 도쿄 뉴욕 등 슈프림이 매장을 오픈한 지역을 의류에 새겨 넣는데 매장이 있지도 않은 "Milan"이 뜬금없이 들어갔기 때문이죠.
이탈리아 슈프림 오픈으로 슈프림은 런던과 파리 그리고 밀라노 3개의 유럽 체인을 보유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