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남자패션/여자패션/트랜드 ] 아빠스타일의 어글리 슈즈가 2021년 이후에도 계속 유행중 - 

뉴발란스 스니커 신발 편 [ M992 분석글 ]

 

 

B-6 NEW BALANCE M992 GREY - 뉴발란스 M992 그레이

 

 

 

GOAT / NEW BALANCE 992 매물검색

 

사실 대디슈즈의 끝판왕은 바로 이 것이다.

 

나이키 M2K? 이지부스트 다 필요없다. 뉴발란스 M992에 디자인은 군더더기가 없다. 심플하면서도 뭔가 공대생 느낌이나고 더군다나 스티브잡스가 애용했던 신발이다. 뉴발란스도 그것을 잘 알기 때문에 M992의 타겟을 주로 남성들을 잡고 마케팅하였으며, 죽었던 스티브잡스를 예토전생 (나루토에서 되살리는 기술) 시켜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뉴발란스 M992 진정한 DAD 슈즈 / 어글리슈즈이며 장애인들에게 편리한 맞춤형 신발을 납품하던 뉴발란스의 초기 정신에 맞게 발이 편한 신발이다. 

 

신발은 무겁지도 않아야하고 발이 편해야한다는 것을 지키면서 디자인까지 살린 철학적인 신발 = 그것이 바로 뉴발란스 M992다. 절때 뉴발란스로부터 1원 한푼 받지않고 하는 말이며 신발질을 해온 내 평가이다.

 

다만 수작업으로 제조하고 뭐 샬라샬라 언플하지만 정말 퀄리티나 마감이 안좋은 상품이기도 하다.

툭하면 갑피와 중창사이가 벌어져있거나, 스웨이드가 헤져있거나 3개를 사면 1개는 병X퀄을 받게 되기도 하는 녀석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할때 꼼꼼히 확인해야하며 주의깊게 살펴야할 녀석이다.

 

국내정가는 다소 비싼 26만 9000원이며 리셀가격은 발매하면 33만원까지 떨어지다가 매물이 사라지면 40까지 올라간다. 이것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계속 일어나는 일이니, 급한사람이 아니라면 그냥 재발매 기다리다가 다시 사는것도 나쁘지 않다.

 

다양한 컬러가 있지만 M992는 역시 그레이가 원 톱 컬러이며, 이외에 컬러들은 M992 그레이에 빠지게된다면 하나씩 소장하게 될 것이다. 무난하게 그레이 > 네이비 > 블랙 > 화이트 이렇게 순서대로 모집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신발의 내구성은 크게 좋지 못한 편이다. 1년 정도 시기가 지나면 부드러운 스웨이드 재질 특성상 모양이 망가지며, 발 안에 특유의 꿉꿉한 냄세까지 관리를 참 잘해야하는 신발중에 하나이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못하는 것은 이 신발이 정장이나 후줄근한 옷 어느 부분에서도 통한다는 점이라고 하겠다.

M992 그레이가 없는가. 그러면 M992 그레이는 신발장에 하나 넣어둬라.

 

 

 

 

 

B-6 NEW BALANCE 608 - 뉴발란스 608

GOAT / NEW BALANCE 608 매물검색

 

뉴발란스 608 모델은 나이키 M2K와 비슷하게 보일 수 있다. 그렇다고 나이키 초 강세인 국내에서는 다른 신발들은 큰 사랑을 받지못하는게 현실이지만 해외에서 꽤나 크게 호평받은 모델이다. 특히 옆동네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중창이 두꺼운 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N로고가 심플하게 들어가있다. 가격도 나름 저렴하고 운동화 그대로의 디자인이기 때문에 신발에 이질감이 없다.

 

 

명품 및 아디다스 / 리복 등 스포츠 브랜드 포함 대디슈즈 전체 정리글은 아래서 확인 가능합니다.

doqin.tistory.com/12938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