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게이들아! 너희에게 유니티 엔진이 무엇인지 알려주려고해.
물론 이 유니티 엔진에 대해서 들어본 게이는 없지는 않을꺼야.
우리 엠창인생 겜돌이 게이들이 생각하는 유니티는
아래에 있는 어쌔신크리드 유니티라는 게임이겠지.
하지만 어쌔신크리드 유니티는 엔빌넥스트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하였어.
고로 유니티3D 엔진이랑 전~~혀 상관없는 게임인거야.
그냥 그렇다구, 알아두면 좋아.
아마 전쟁시대라는 게임 해본 게이 있나? 아니면 레바의 모험이라던지. 초딩중딩 좆고딩들의 재미난 게임이지.
성인들에게도 킬링타임으론 나쁘지 않아.
이게 당연히 "플래시 게임" 이라는걸 모르는 하라보지는 없을꺼야. 야후꾸러기 시절에도 플래시 게임이 넘쳐났고,
주니어네이버 게임랜드에 넘쳐나는게 플래시 게임이지.
하지만 이 플래시 게임엔 크나큰 단점이 있는데 3D에 매우매우매우!! 취약하다는거야. (물론 구현은 가능해)
하지만 물리엔진부터 기타등등까지 모두 개발자가 직접 코딩을 해줘야하고 해봤자 낼 수 있는 퀄이
스트랜디드를 개발할때 사용했던 Blitz 3D라는 저사양 게임개발 엔진보다도 못하단다.
그림 ) 한번쯤 해봤을 법 한 스트랜디드2의 게임모습. 무인도 생존게임으로 .
지금 이 게임을 한다한들 그래픽만 딸릴뿐 게임성이 뛰어나 훌륭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제 유니티로 나아가보자.
(유니티 테크놀로지 재팬 (유니티 일본계열사) 에서 만든 유니티를 모에화한 그림)
그럼 유니티 엔진은 왜 개발 되었는가?!?!?
늬들이 잘 알고있는 엔진들중엔..
티타늄엔진 (프로토타입 개발), 소스엔진(하프라이프,카솟,글옵,포탈2), 언리얼엔진 (언리얼 토너먼트,리니지3,기어스 오브 워,테라)
크라이엔진 (크라이시스,워페이스) 헬리콥터엔진(DayZ , 아르마) 혹은 프로스트바이트 라는 배필3,4에 쓰인 게임엔진..
정도가 있겠지만.. 전부다 비싼엔진에다가.. 이런걸로 간단한 3D게임을 만들기엔은 지상렬같은 가격이 있기때문에..
그리고 배워야 할 것도 많았고 유니티에 비하면 씹나게 어렵거든. 그래서 유니티라는게 만들어진거야.
메모리 효율을 위해 사진은 많이많이 우려먹자.(개발자의 정신)
유니티를 개발하기 위한 필수적 언어 세가지는 C#, JS(JavaScript), Bool 언어인데, 이중 한 가지만 배우더라도 상관이없다.
보통 C#과 JS를 많이들 사용해. 외국에서는 JS를 많이쓰는 경향이 있던데 국내에서는 일단 C#을 많이들 사용한다.
특히 C#으로 개발을 시작할 게이들은 C#과 유사언어인 JAVA 를 배워두면 매우 개발이 쉽게 느껴질꺼야.
(JAVA와 JAVASCRIPT가 같다고 생각하는 게이들이 종종 있던데 전혀 틀린 언어다.)
우리 게이들이 궁금해했던 중요한!유니티를 왜 사용하나?!
일단 가격이 싸다.
한 라이센스당 억대가 넘어가는 지상렬같은 게임엔진들보다 50배이상 저렴하다.
한 라이센스에 165만원이고, 무료버전으로도 게임개발하여 플레이스토어 등에 게임 출시가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엔진들은 엔진의 소스코드까지 포함해서 주지만 유니티는 엔진만줌.)
라이센스는 왜 구매하는가?
무료보다 지원하는 기능이 월등히많다. 또한, 중요한건 큰 회사체의 경우에는 유니티로 벌어들인 수익이 있다면
그의 %만큼 유니티 회사에 지불해야한다.
100억을벌면 10억을 줘야하는데 차라리 한 라이센스에165만원 주고 사는게 좋지않겠盧?
계속 언급했듯이 존나 배우기쉽다.
실제로,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유니티 배우는 경우가 많다.
맨날 개발자 뒤에서 그래픽 그려주고 코딩에 코자도 모르고서 드롭박스에 그린 리소스나
자잘히 올리던 새끼들이, 배우기 쉽다니 그래픽도 되고, 개발도 되면 안배울 이유가 없다!
셰이더,네트워크,애니메이션, 물리엔진 등 기본지원
GUI가 매우 직관적으로 만들어져있다.
물리엔진이나 그래픽세팅, 네트워크 등을 버튼 몇개만 누르면서 조작할 수 있다.
물론 코딩이 필요한 세세한 부분도 있지만, 필수요소는 갖춰놓음.
2D, 3D 게임 둘다 개발할 수 있다.
윈드러너 해본 게이 있盧? 윈드러너도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었다 이기!
유니티 엔진은 2D엔진을 지원하는데
3D뷰로 본것과 2D뷰로 본것. 어떤 View로 개발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성향이 달라진다 이기!
게다가 왠만한 그래픽 엔진한테도 그래픽이 꿀리지 않고 유니티5 버전에서 그래픽이 한층 더 업글..
저런 2D게임도 할수있고 안 꿇리는 3D게임도 할수있다니..게다가!!
무엇보다 멀티플랫폼 엔진이다!
삼국지를 품다 해본 게이있盧? 그것도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었다. 넥슨 씨발년들이 존나게 광고하던 게임이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빌드를 자기맘대로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빌드하면 apk가 나오는거고, IOS로하면 물론 IOS에 맞는게 나오고
PC나 맥,리눅스로하면 그냥 PC게임이 나오는거고 윈도우8이던 PS 비타던, PS4던..!!
개발자가 버튼하나면 그에맞는 플랫폼 게임으로 개발이 가능하다.
뜬금없지만 해보면 재미있어도 하다보면 좆노잼이되는 이 게임도 유니티로 만든 템플런이란 게임
이건 모바일게임이라 그래픽이 ㅆㅎㅌㅊ지만
이런식으로 유니티로 빌드도가능함
그런데 유니티를 왜 쓰기 시작했냐.
실제로 한국이 유니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1위에 속한다.(서울)
물론 미국이 10만명쓰면 한국은 1만명 쓰지만 인구수에 비하면 한국이 1위임
포비커 아盧?
더 매거진 만든 회사인데, 이 회사가
한국내에서 안드로이드,아이폰 어플 개발 최초로 함
물론 이회사는 더매거진 만들고나서 (당시 아이폰 1위앱.. 앱등이는 모를리가 없겠지)
존나 많은 어플을 도맡아서 개발했다.. 진짜 시발많이
이사람이 포비커 대표인데
이사람이 유니티를 한국에 가져왔다고 해도 무방하다.
이 고종옥대표에 대해서는 내가 다음에 설명할려고 한다. 시간이없다 이기..
유니티는 위와같이보면
멀티플랫폼 엔진, 국내에선 주로 C#사용, 전혀 어렵지않음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다면 하루면 러너게임 간단하게만듬) 없어도 일주일이면 OK
등등..
게임엔진계의 가격 , 그래픽, 개발난이도 면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해도 무방한 엔진이다 이기!
쨋던 읽어줘서 고맙다.. 회사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