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건포도
한 줌 정도의 건포도는 고양이에게 급성신부전증을 초래한다.
건포도 뿐 아니라 신선한 포도도 마찬가지로 해로우며 24시간 이내에
설사, 식욕부진, 무력증, 졸음, 복통, 소변량 감소가 나타난다.
  

2. 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술폭시드(sulfoxides)와 디설파이드(disulfides) 화합물들이 고양이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일으킨다.
   

3. 마늘
양파에 들어있는 것과 같은 독성물질들이 더 높은 농도로 들어있어서 고양이에게 빈혈을 일으킨다.
   

4. 날계란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나 대장균이 위험하기 때문에 날계란은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날계란에 들어있는 아비딘(avidin)이 비타민B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고양이에게 좋지 않다.
   

5. 알코올
인간에게 해로운 것과 마찬가지로 고양이에게도 해롭다. 그런데 고양이는 사람보다 몸이 훨씬 작기 때문에 적은 양의 알코올로도 고양이에게는 많이 해롭게 된다.
   

6. 카페인
카페인은 이뇨제로 작용하며 심장과 신경계를 자극한다. 초콜렛에도 카페인이 있어 고양이에게 해로우며, 특히 초콜렛에는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 함유되어 고양이가 초콜렛을 먹으면 죽을 수도 있다.
   

7. 발려낸 기름덩어리
소량의 지방은 고양이에게 괜찮지만 스테이크를 먹을때 떼어낸 기름덩어리 같은 것이 위장장애, 구토,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
   

8. 뼈
뼈 자체는 해로울 것이 없지만 작은 뼈 조각이 장에 상처를 일으키거나 장폐색을 일으킬 수 있다.
   

9. 우유 또는 유크림
고양이는 성장이 끝나면 유당을 소화하지 못한다. 따라서 우유나 유크림을 먹게 되면 고양이는 설사를 하게 된다.
   
10. 아보카도
아보카도에 함유된 페르신(persin)성분이 고양이 등 일부 동물들에게 유독하다. 아보카도 나무 전체가 해롭다. 위장관이나 호흡기계통에 문제를 일으키며 심장근처의
체액에 이상을 일으켜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한다.

 

출처  =
http://womanitely.com/most-dangerous-people-foods-for-cats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