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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이키

설립일 :  1971년 5월 30일  (미국)

현 스포츠 브랜드 1위

일본의 아식스사-오니츠카타이거 신발을 수입해서 미국에서 판매하던 블루리본 스포츠가 전신인 회사

스포츠 선수를 기용한 마케팅으로 재미를 많이 본 회사
1980년도가 되어 업계 1위였던 아디다스를 이겨낸 것은  나이키의  성공적인 마케팅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주력상품: 에어포스, 에어맥스95,
에어맥스97, 에어조던시리즈

2. 컨버스

설립일 :  1908년 (미국)


2003년 나이키에 인수 되어
나이키의 자회사

세계최초 기능성 농구화 제작회사


주력상품:  컨버스 척테일러, 잭 퍼셀
원스타

3. 반스

설립일 :  1966년 (미국)


미국에서 스케이트보드화를 생산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고 지금까지도 보더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반스 신발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나이키 에어포스 1개를 살때 반스 신발 2켤래를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뼈대 있는 브랜드이다


주력상품:  올드스쿨, 슬립온, 어센틱, 에라

4. 아디다스

설립일 :  1924년 (독일)


현 스포츠 업계 2위

삼선로고가 매력적이며 패션의류 부분에서 강세, 나이키보다 트레이닝 & 레깅스 분야는 더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1970년 멕시코 월드컵에  아디다스 텔스타가 공식구로 사용된 이후 현재까지 모든 월드컵 경기에 아디다스가 생산한 축구공이 사용되고 있다. 축구공 장인

주력상품:  슈퍼스타,  부스트시리즈,
트레이닝슈츠, 이지부스트

5. 푸마 PUMA

설립일 :  1924년 (독일)

형 루돌프는 푸마를 창업
동생 아돌프는 다슬러와  협업하여
아디다스를 창업

상품의 마감이 좋기로 유명한데, 신발에 본드 자국, 실밥 튀어나온 것 등 세세한 디테일을 찾을 수 없는 미친 마감을 자랑함
마감이 안좋기로 유명한 나이키 유저들이 푸마를 보고 배우라고 하는 정도

가격은 6만원대로 기본 스니커들이 10만원대 가격이 형성된 것에 비해 가성비가 높음

주력상품:  퓨마 스웨이드

6. 리복

설립일 :  1895년 (영국)


아디다스는 미국 시장에서 나이키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경쟁했던 리복을 2006년 인수를 하였다. 
가격은 31억 유로 (4조 822억원 )

농구 분야에 강세
샤킬오닐의 시그네쳐 제품 샤크어택이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외에 인스타 펌프 제품이 큰 인기


주력상품:  샤크어텍, 인스타 펌프 퓨리

7. 휠라

설립일 :  1911년 (이탈리아)


태생은 이탈리아 브랜드이지만 2003년부터 꾸준히 휠라 코리아에서 브랜드 지분을 인수하여 2007년  완전히 휠라코리아가 전 세계 휠라를 장악했다.
결국 휠라는 이제 대한민국 회사가 된 것
“”꼬리가 몸통을 삼킨 사례”

2018년 가장 많은 신발을 판매한 브랜드
1위를 차지한 회사

주력상품: 디스럽터, 휠라레이, 바리케이드

8. 뉴발란스
설립일 :  1906년 (미국)

나이키 보다 더 미국을 대표하는
운동화 브랜드
운동화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회사로 2010년 중반부터 사업 영역을 넓혀 각종 스포츠화 및 의류도 생산하고 있다.
발 교정화 등 특수화를 만들던 회사로 발이 편한 모델이 많다. 발  길이 뿐만 아니라 발 볼 넓이까지 재어서 팔아 본인에 맞는 신발을 재대로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한국은 이랜드에서 공식적으로 수입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1가지 발볼만 제공한다.

주력상품:  574,990,992,993

9. 아식스
설립일 :  1949 (일본)

런닝화 배구화의 대표 브랜드
마라톤화도 상당히 유명한 제조회사

스포츠 용품 구매할때 가성비가 훌륭해서 많은 스포츠 종목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음


주력상품:  젤 시리즈, 젤카야노

10. 무인양품
설립일 :  1980 (일본)

1980년에 설립된 일본의 생활용품, 의류, 가구, 학용품, 식품 브랜드.

"매우 합리적인 공정을 통해 생성된 제품은 매우 간결합니다"라는 설립 목적에 맞게 정확하고 간결한 제품을 추구하는 의류, 식품, 문구, 생활용품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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